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아브라함의 성공의 비결 (히 11:8-19)

첨부 1


성공을 바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 입니다.
그러나 성공이라 해서 다 잘 된 성공 이라고 말 할 수 는 없을 것 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성경에서 말하고 가르치는 성공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참된 성공자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생의 성공자가 되기 위해서는 성경 속에서 그 방법과 비결을 찾아야 합니다.
성경속에는 여러 성공적인 선배 신앙인들이 많이 있지만오늘 저는 특별히 아브라함이 성공 할 수 있었던 비결을 살펴 봄으로서 배우고 또한 교훈을 찾고자 합니다.

아브라함이 성공한 비결은 무엇 일까요

1.떠남과 버림의 결단 그리고 믿음과 순종의 용기입니다.
성공했던 사람들은 다 용기를 가지고 떠날 곳을 떠나고, 떠날 때가 되었을 때 떠났던 사람들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떠날 곳을 떠나지 못하고, 떠나야 할 때 떠나지 못하여 실패를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때를 돌아보며 후회를 하고 있읍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찾아 오셔서 고향을 떠나라고 하실 때 아브라함의 나이는 75세였읍니다. 75세 먹은 할아버지가 이민을 간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아마도 75세에 이민을 갈 할아버지는 아무도 없을 겁니다. 정든 고향, 친척들을 두고 떠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입니다. 오히려 그 나이가 되면 다시 고향 돌아 갑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이 고향을 떠나는 것은 대단한 모험입니다. 위대한 용기 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브라함으로 하여금 왜 떠나는 결단을 요구 했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 합니다.
아브라함이 살던곳은 우상을 신(神) 처럼 섬기는 도시였읍니다. 하나님이 싫어하는 도성 이였읍니다.
여러분도 승리와 성공를 위해서는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을 떠나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치 않는 것을 버려야 합니다.
그 것을 버리고 떠나기가, 힘들고, 어렵게 보이고, 아쉬워도 용기를 가지고 그곳을 떠나야 합니다.
그것을 버리지 않고는 신앙적으로는 성공의 열매를 거둘 수가 없읍니다.
그 잘된된 행실과 행태 습관 개념들을 과감히 버리시기 바랍니다.
회개란 무엇 입니까 버리는 것이 회개 입니다. 잘못된 행실을 버리는 것이 회개란 말씀 입니다.
♬ [332장4절] 못된 행실 다 고치고 죄질 생각 다 버려도
 주 앞에서 정결타고 자랑치는 못하리라
 물 가지고 날 씻든지 불 가지고 태우든지
 내 안과 밖 다 닦으사 내 모든 죄 멸하소서
뉴욕에 사는 한 유대인 소녀가 예수 그리스도를 그녀의 구세주로 영접했읍니다.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택한 그 신앙을 버리게 하려고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읍니다. 그들은 그녀를 데리고 유럽 여행을 했읍니다. 그리고 그 가족은 만약 그녀가 기독교의 신앙만 버린다면 그녀가 원하는 모든 것을 주겠다고 했읍니다. 그러나 그녀의 신앙은 확고했고, 그리스도에 대한 그녀의 사랑으로 인하여 빛을 나타내고 있었읍니다. 마지막으로 그녀의 부모는 저녁 식사에 여러 친지 들을 모두 초대했읍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식탁 상석에 서서, 손님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읍니다. "우리는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당신들을 초대했읍니다. 우리의 딸은 저주 받은 나사렛 예수를 따르기로 결심을 했읍니다. 오늘 밤 그녀는 마지막 결단을 해야 합니다. 그녀는 예수를 포기하든지 아니면 우리 집을 영원히 떠나야 합니다." 망연자실(茫然自失)한 딸은 잠시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었읍니다. 그리고는 그녀는 피아노로 가서 피아노를 치면 다음과 같은 곡을 연주하며, 찬양을 했습니다.
♬[367장1절]"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 평안 내가 받고 영생 복을 얻겠네"
그리고는 그녀의 방으로 가서 옷을 갈아입고, 옷을 챙겨서, 부모의 집을 영원히 떠났습니다.
그녀는 예수를 따르기 위하여 최고의 희생을 했습니다.
여러분! 예수를 따르기 위하여 그러한 희생을 기꺼이 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이 싫어하는 곳은 떠나야 합니다.
①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아브라함은 75세에 고향을 떠났읍니다.
②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모세는 80세에 40년간 살았던 처가집을 떠났읍니다.
③예수님의 부름을 받은 베드로와 안드레는 그들의 생활 수단인 배와 그물을 버려두고, 자기들의 삶의 터전을 떠났읍니다. 만약 베드로와 안드레가 그곳을 떠나지 않았다면 그들은 갈릴리 바닷가에서 고기나 잡다가 이름도 없이 죽어갔을 겁니다.
신앙적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용기를 가지고 버릴것과 떠나야 할 것을 구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모험은 오직 절대적인 믿음의 소유자 만이 할 수 있읍니다.

한번은 사단이 하나님 앞에 와서는 욥에 대하여 모함을 합니다.
욥이 하나님을 그렇게 잘 섬기는 것은 하나님이 그와 그의 가정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지켜 주시고, 그 모든 것에 복을 주셨기 때문이라고 모함을 했읍니다. 하나님은 사단에게 욥이 절대로 그런 천박한 신앙의 소유자가 아니라고 말씀 하셨읍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사단이 내기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은 사단에게 욥의 모든 것을 다 맡깁니다. 재산도, 자녀도, 육신도 다 사단이 마음대로 하게 하셨읍니다. 그러나 욥의 생명만은 절대로 사단에게 맡기지 않았읍니다. 왜냐하면, 생명의 주인은 하나님 이시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나의 생명을 책임 진다는 믿음이 있는 자만이 이러한 위험한 모험을 할 수가 있읍니다. 모든 위대한 성공자 들은 다 위대한 모험자 였으며, 위대한 믿음의 소유자였읍니다.
아브라함도 75세에 고향을 떠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하나님이 자기의 모든 것을 책임 진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을 만나도 하나님이 반드시 책임을 진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고향을 떠날 수 있었읍니다.
미국의 위인으로 꼽히는 부커 워싱턴(Booker Washington)은 흑인 노예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가 백인이란 말을 들었으나 그는 평생 아버지가 누군지조차 몰랐다. 부커는 16세 때 나는 이렇게 흑인으로, 이런 흑인들 틈에서,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고, 대학에 들어가야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수백 마일을 걸어서 웨스트버지니아의 햄프턴 대학에 도착했습니다. 백인 학장은 이 부커 에게 하루 종일 강당 청소를 시켰다. 부커는 청소를 시켜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며, 입학의 기회가 올 것 같아 열심히 넓은 강당을 쓸고 닦았다. 그는 걸레질을 하며 계속 "주님, 내 꿈을 이루어 주소서" 하는 기도를 반복했다. 그리고 하나님이 반드시 자기의 꿈을 이루어 주실 거라고 믿었읍니다. 학장은 오후 늦게 나타나서 청소를 하지 않았을 거라고 짐작되는 구석들만을 조사했으나 청소 상태는 완벽했다. 그날 부커는 기도를 하며 강당 전체를 두번이나 닦았던 것이다. 학장은 소년의 정신을 테스트한 것이었다. 그는 그 날로 입학 허가를 받고 열심히 공부하여 모교의 학장이 되었다. 그리고 그는 두 개의 흑인 대학을 세웠다. 16세 소년 부커의 꿈이 몇 배로 이루어진 것이다. 차별을 받고, 학비도 없어 입학조차 할 수 없었던 환난과 고통은 그의 앞에 첩첩이 쌓여 있었으나, 모든 난관을 돌파하고 전진하는 그의 믿음, 그의 기도 앞에 커다란 문이 열렸던 것이다. 부커 와싱톤이 당시 흑인들의 세계에 머물어 있었다면 그는 흑인으로 살다가 죽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의 생명을 책임 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그곳을 떠나 수백 마일을 걸어서 웨스트 버지니아로 와서 그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었다.
우리가 나아가는 길 앞에는 큰 위험도, 큰 난과도 기다리고 있을 수있읍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나의 생명을 책임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용기를 가질때에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의 생명을 절대적으로 지키시는 것을 믿고, 주님이 싫어하는 것을 모두 포기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끝까지 소망을 가지는 신앙 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가든 그로브에 있는 크리스탈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로버트 슐러 목사님이 말하는 성공요건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첫째, 마음속에 꿈을 가지라고 합니다. 모든 성공은 꿈에서 잉태된다고 주장합니다. 둘째, 갈망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몹시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습니다. 셋째, 모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성공했던 사람들은 다 꿈의 사람들 이였읍니다.
아브라함이 성공했던 것은 바로 꿈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런 상황 속에서도, 꿈을 가진 자였기 때문에 성공할 수가 있었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꿈 보다 크신 분 입니다. 그러므로 큰 꿈을 가져야 합니다.
아브라함도 이러한 꿈의 사람 이였읍니다.
그런데 아브라함이 고향을 떠날때 나이가 75세였습니다.
그때까지 그에게는 자식이 없었읍니다.
그런 그에게 무슨 소망이 있겠읍니까
그럼 이 아브라함을 승리하게 한 믿음이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렇게 절망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아브라힘이 꿈을 가질 수 있었읍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왔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이 절망에 빠질 때 마다 그에게 찾아 오셔서, 희망의 말씀을 해 주셨읍니다.
①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12:2-3)
②아브라함에게 "나는 너의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창15:1)고 말씀하셨읍니다.
③또한 아브라함이 의지하고 있던 조카 롯이 그의 품을 떠나 아브라함이 절망중에 빠져 있을 때에도 하나님은 그 아브라함에 찾아와서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내가 네 자손으로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진대 네 자손도 세라라. 너는 일어나 그 땅을 종과 횡으로 행하여 보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리라."(창13:14-17)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소망이 식어질때 마다, 절망에 빠지려고 할때 마다 찾아 오셔서 아브라함에게 말씀을 들려 주셨습니다.
이 말씀 속에서 아브라함은 다시 힘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들의 믿음과 소망을 날마다 새롭게 해 줍니다.
우리에게 믿음과 소망이 없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지 않았기 대문입니다.
희망이 사라지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까이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경 말씀을 통하여 꿈을 얻고, 성경 말씀을 통하여 소망이 이루어 질때까지 날마다 희망을 새롭게 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3.끝까지 견디어 내는 인내의 신앙 입니다.
모든 성공했던 사람들은 다 인내의 사람들이였습니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그의 자녀들이 하늘의 별과 바닷가의 모래와 같이 많게 해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약속은 24년이 지나도록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과 사라는 비록 그들의 모든 신체적인 조건들이 더 이상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끝나지 하나님의 신실 하심을 믿고, 인내를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라"(민23:19)는 믿음을 가지고 끝까지 약속을 붙잡고 인내하셨읍니다.
모든 성공은 다 이 인내의 작품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아무리 환난이 심하다고 하더라도,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24:13)고 말씀하셨읍니다. 끝까지 인내하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읍니다.
에디슨은 유리 구(球) 속에서 광선을 낼 수 있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산소가 없는 진공상태에서 불이 탈 수 있다는 것은 당시로서는 불가능했읍니다. 그러나 그는 인내하며, 노력을 계속하였읍니다. 드디어 13개월 만에 그는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도 열을 낼 수 있는 필라멘트를 만들었읍니다. 이 오랜 인내가 있었기에 그는 전구를 만들 수가 있었읍니다. 에디슨의 모든 발명은 꿈을 가진 인내의 작품이였읍니다.
아라비아에 ‘쉐헤라 제드’라는 아름다운 여자가 있었는데 어느날 임금의 호출을 받게 되었읍니다. 그것은 공포의 부름이었다. 왜냐하면 이 못된 임금은 하룻밤을 지낸 뒤에는 그 여자를 죽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쉐헤라제드의 경우는 달랐다 첫날밤 임금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시작하고는 끝을 맺지 않았다. 이야기의 속편을 듣기 위해 하루씩 생명을 연장시켜 준 것이 1천일이 계속되었기 때문에 천일야화 혹은 아라비안 나이트라고 불리운다. 쉐헤라 제드의 이갸기는 1천일만에 끝났지만 이때는 이미 임금이 쉐헤라 제드를 뜨겁게 사랑하고 있었으므로 아라비아 여자들의 비극도 사라지고 쉐헤라 제드는 오래오래 행복한 왕후로 잘 살았다는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들려 준다는 것은 별거 아니지만 꾸준함의 마술이 변칙적인 폭군을 사랑의 포로로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그렇게 포악하던 왕도 천일이 후에는 변화 되었고, 쉐헤라 제드도 죽을 몸이 천일을 인내 하였더니 왕후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쉽게 성공을 하려고 합니다. 인내도 없이 성공을 하려고 합니다. 성공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인내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는 중국에 선교사로 가려고 지망하는 선교사 후보생들에게 중국에서 선교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3가지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있읍니다. 그는 "첫째는 인내입니다"라고 말했읍니다. 그들이 다 적었읍니다. "Patience" 그들은 두번째가 무엇인가 궁굼했읍니다. 허드슨 테일러는 "둘째는 인내입니다"라고 말씀하셨읍니다. 선교사 지망생들은 또 받아 적었읍니다. "patience" 그들은 세번째는 무엇인가 궁굼해 했읍니다. 허드슨 테일러는 "셋째는 인내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내가 없이는 그 어려운 이국 땅에 가서 성공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마찮가지로 이 어려운 세상에서 인내가 없이는 인생에 성공할 수가 없읍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꿀 한 숟가락은 꿀벌이 4천 2백번이나 꽃을 왕복하며 얻은것입니다.
영어사전 웹스터를 집필한 웹스터는 36년동안 밤낮으로 이 일을 했습니다.
작곡가 요셉 하이든은 8백개의 작품을 작곡했는데 가장 유명한 천치창조라는 오라토리오는 66세 되서야 8백번이라는 작품을 써본 후에야 나타난 것입니다.
미켈란 젤로의 ‘최후의 만찬’도 8년동안 2천번이나 스케치 해 본 결과입니다.
성공과 실패는 한두번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꾸준히 찾는 자에게 반드시 성공의 기회가 찾아 오는 것입니다.
말씀을 정리 하자면
주님의 요구에 버릴 것을 버리는 사람, 소망을 끝까지 가지는 사람, 인내하는 사람이 성공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우리모두 성공적인 인생길을 살아 갑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