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패한 종교의 특징 (출 32:18)

첨부 1


부패한종교의 특징 3가지:

1.영웅주의. 어떤 한사람을 중심으로 유지,돌아간다.

 2.이기주의. 섬김의 대상이 하나님이 아니라,바로 자기이다.

 현세주의적이다.

 3.혼합주의. 여호와의 절일과 우상을 섞어 놓은 .열광적인,감정적인 예배.

 이초석은 왜 이단인가

땅끝예수전도단,예루살렘교회 여러분께 감사:일부로 찾아와서 전해준 비디오 테이프(종은 의지가 없다)는 잘 보았다.

 오늘 아마 여기에도 오셨을줄로 안다.개인적인 감정이나 이초석에 대한 시기심에서가 아니다.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몸된 교회,그리고 그의 기록된 말씀에 대한 사랑과 애정 때문에 오늘 이런 시간을 가진 것이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모두에게 진리의 말씀을 깨닫는 귀한 시간 주실 것을 믿는다.

 한달전 담임목사님의 지시를 받고 여러자료들을 수집해 보았다.그리고 동료목사님들과의 의논을 거쳐 오늘 강의 안을 준비하면서 사실 난처한 느낌이 들곤 했다.

 왜냐하면,우선 이초석의 주장들이 신학적인 깊이나 훈련이 없는 비약한 논리를 가졌기 때문에 그것을 비판하기도 그만큼 어려웠다.

 이초석 그는 누구인가 이춘석,51년 11,21생,재력가,김기동 추종하다 예장 어떤 총회에서 정식 제명된 사람.인천 남구 숭의동 구 전도관 인수 개척 7년.학교는 선린상고졸.신학교는 84년에 예장 제이,에스 두 교단의 학교를 동시에 졸업한 것으로 되 있고 에스측에서 목사 안수 받음그러나 정확한 근거 없이 안수 주고 임원들 곤욕 치룸,그 학교 대학원에도 이름이 있고,아내 김모애(전남 장성 시온산기도원원장)와 펄시꼴레 초청 집회(88)가짐.

 현대종교등에서 이단 정죄.예장 통합 75총회에서 이단 정죄.

거기서 벗어나면서 제2의 여의도 에스교회를 꿈구며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사람.6월7일에는 잠실 주경기장에서 대집회를 연다.

 성경이 경고하는 거짓선지자의 특징:(1)성경을 옆에 끼고,(2)예수의 이름을 입에 부르며, (3)능력을 행하여 성도들을 미혹시키는 자.

 이초석은 왜 이단인가

1.하나님의 계시가 완결되었음을 부인하기 때문이다.

 계22:18,1

9.

딤후3:16,1

7. "유익","온전"(=부족함이 없다)

이단의 공통된 특징:지금도 하나님이 직접 비밀 계시하신다.

그러나 하나님이 인간에게 드러내시기 원하셨던 하늘의 비밀-우리에게 필요한-은 이미 다 완전히 계시 되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사도들을 통하여 이미 완성해 놓으신 일이다. 히1:1,2 엡3:8,9 요1:14,17 충만히 계시된 은혜와 진리.

 구약과 신약의 요한계시록 까지는 계시의 기간(특별한 때).(1)계시의 전달 기관.선지자나,사도는 계시의 통로(기관), (2)계시의 전달 수단.꿈,음성,환상,하나님의 현현,예언,방언 등등.

 이초석을 비롯한 이단들의 특징은 그 두가지 모두를 다 혼동한다.

자신들이나 오늘의 성도들이 사도들이나 예언자들처럼 여전히 성령의 계시를 받는 통로가 된다고 생각. 또 그 계시를 받는 방법도 옛선지자나 사도,초대 교인들이 경험했던 꿈,환상,음성,예언,방언 등을 통해서 받는다. 물론 이 모두는 때를 분별하지 못해서 그렇다.

 때를 분별치 못한다는 의미의 예/2차대전 때 한 병사의 삶.숨어,도망다니며,정찰,사냥,저장.

 그러면 오늘날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비밀을 알 수 있는가-(1)기록된 성경(계시를 전달하는 사도가 이젠 필요하지 않다) (2)성령님이 기록된 성경을 깨닫게 하시는 역사로 비밀을 안다.환경속에서 걸어야 할 바른 길을 찾고,선한일이 무엇인지 분별하여 행하게 한다.죄가 무엇인지 깨닫게 한다. 마음을 굴복 시켜 주님께 복종케 한다.

 계시의 시대에 선지자들이나 초대 교회에 주셨던 계시하고 오늘날 우리들이 "깨닫는 것"하고는 절대 차이가 있다. 당시는 기록될 말씀을 주시든지,그것을 보완하는 것이고,지금은 이미 그렇게 기록된 말씀을 깨닫는 것이다.

 그러므로 안식일교의 예언자 화이트 여사나,몰몬경을 받은 죠세ㅍ 스미스나 어린아이들을 통해 계시를 받는다는 이장림이나,이초석과 그의 부인 김모애 전남 장성 시온산 기도원 원장이 88년도에 초청해서 집회를 가졌던 펄시 꼴레 노인 등( "내가 본 천국백가지 천국비밀"등)은 모두 한길을 가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성경은 이렇게 경고한다:고전 4:6/너희는 기록된 말씀 밖으로 넘어가지 말라.

 서목사의 꿈.아들(9살)=도개비 나가네. 사람 하나 태우고 자전거로 진흙 길을 올라 가는데 자라 두마리, 뒤에 악어,등엔 휴거 새겨짐,저수지 물-아래엔 마을.

:거북이 남녀 거짓 종들,기회주의자들.

악어 .제일 강한 것=사탄.휴거로 미혹.

물. 구원 성령 충만 들어가면 둑이 터진다. 마을 전멸 신학교 개강식에 주신 계시라는 점이 중요-이단들에서 저들을 구원하라.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렇게 해석할 수 있을까 "사사로이 풀면 안된다"=벧후1:20,경의 모든 예언,하나님의 사람들이 성령의 감동으로 말한 것-역시 시대를 혼동.기록된 성경을 넘어서고 있다. 이미 완성된 계시에다 계속 더하고 있다.

 오늘날 은사주의,신비주의에 빠진 사람들이 가장 흔히 범하는 죄가 바로 이것이다.

 2.성경을 제멋대로 해석한다.

 매우 기분 나쁘겠지만,이것 때문에 그는 이단이다.

이단의 특징은 우선 기록된 성경으로 하나님의 비밀 계시가 온전하여졌다는 것 부인. 그래서 더한다.

다음 특징은 그렇게 이미 기록된 성경 을 자기 좋은 대로 해석,설명한다.그러면서 이젠 뺀다.왜곡한다.

 (1)시대착오. 아무 방에나 들어가서 헤맨다.

(2)신비주의 경향으로 편식한다."예수의 이름으로 명령하면 오던 비도 멈추게 하고 멀리 날아갈 수도 있다"."기도하고 먹으면 어떤 독이 들은 음료라도 해를 받지 않는다".

(3)극단적 주관주의 경향으로 경험이 성경을 끌고 간다. "부부간의 일은 부부만 알듯이 하나님과 나의 일은 둘만 안다." 그러기에 그들에게 있는 신비한 경험들은 오히려 저주이다.

(4)현세 기복적 성향으로 하늘의 비밀을 땅의 비밀로 전락시킨다.

(5)단순성이 성경을 우스꽝스럽게 만들어 버린다.

귀신에 의한 병=모든 병은 귀신에 의한다.

예수님의 사역=에수님이 하신 모든 일은 귀신 쫏는거다.

성령 임함에 방언=모든 성도는 방언 받아야만 한다(바로 옆에 모두가 다 방언하는 자겠느냐란 구절 놔두고서도) 요한복음 청년=다 버리라/기도하면 드리면 만배로 받는다.부귀영화 형통모순.

 그의 설교의 재능과,전도의 열정등이 아깝다.

위의 여러 원인들 때문에 성경을 수건 쓰고 보거나,굴절 안경을 쓰고 보거나,색안경을 쓰고 칼라 티브이 보는 것처럼 흑백으로만 본다.

 고후 3:15,16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와라.

집회 때 예수님의 이름이 얼마나 불려지고 찬양되는지 모른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라 예수님의 이름만이 거기서 불려지고 있다.능력을 행하는 그 이름,귀신을,병을,문제 해결을,승진을,능력을 행사하는 그 이름.

사도들에게서 능력행하는 예수님의 이름을 돈으로 살려고 했던 마술사 시므온 처럼.

능력을 행하는 예수님의 이름은 있는데 예수 그리스도게서 없다-주님의 경고/"내가 주님의 이름으로 능력을 행했는데요--내가 널 모른다.

부인하리라.

 3.삼위 일체를 부인한다.

본인이 누가 날 삼위일체를 부인한다고 그래 별 웃기는.

 그러나 설교를 들어보니 실제로 그는 부인한다.

이초석,목사님,아버지 예수=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아들 ,성령의 이름.

여기저기서 "그 이름","아버지의 이름","내 이름으로 성령을" 등등을 연결시켜서 그런 설명을 한다.

 한 하나님에 각기 부쳐진 세 이름.삼위를 분명히 구별 안한다.

 양태론자.한 하나님이 아버지로,아들 예수로,성령으로 나타난다.

 웨스터 민스터 신앙고백:(1)삼위가 계신다 (2)그 신성은 동일 하다 (3)3위는 각각 구별된다

4.구원론이 비성경적이다.

 예수 믿고 구언 받는다고 수시로 강조한다.

그러나 다 들어보면 내용이 다르다.

 신자의 카드=귀신 내쫏는것+병고치는 것 + 방언.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은 성령을 받아야 되고 성령은 받으면 그런 표적이 따른다.

 그런 표적은 구언 받은 신자들에게 나타날 수있는 수 많은 성령의 은사들 중의 일부에 불과한데 그것으로 구원의 표를 삼는다면 결국 에수님을 믿음 하나로만 구원 받는 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벗어난다.

1)구원=인간을 영과 육으로 구분.

영으로 성령을 받고, 육의 주인이던 귀신을 내쫏는 것.

 육은 귀신의 집.

귀신은 불신자들을 죽은 영혼이 떠돌아 다니며73년에 이단정죄된 김기동의 귀신론을 거의 그대로 받아 씀.

 옛적 신약 시대 영지주의자들의 실수/영지 그노시스를 받아 더러운 육으로부터의 해방이 구원.

그래서 예수님이 우리와 같은 몸을 입고 오지 않으셨다고 주장(이초석) 영적인 몸이라는 당시 영지주의자들이 자기들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를 따라 하고 있다.

 만사가 귀신의 짓.집회 때 기침소리 듣고-.아픈것은 물론,고통,실패,낙방,-.

구원은 성령으로 그 모든 귀신을 몰아내는 것.집회 끈을 축사로 장식.

 어떤 성도의 전화:구신들렸다고 두눈을 치더라 웃었더니 귀신이 안나오고 웃는다고 야단치더라.옆에서 쓰러지더라.몸이 거뜬해지고,더러는 병이 낫더라. 집단최면-유명목사들이 최면 배움. 아니면 악령의 역사(고백)

성경은 말한다.고전 3:16 너희 몸은-.

 2)그 세표적은 뭔가:축사,신유,방언 (1)복음서 끝사도들 증거에 따른 표적들/계시의 시대에 하나님이 일시적으로 주셨던 은사들.당시엔 교회 밖에도 그런 기적,능력,방언들이 풍성했다.무당들의 엑스타시에 방언,고린도 밀의 종교에서의 방언고린도 교회의 착각=최고의 경지로.

다른 표적들도 따라야-뱀,독/기도하면,모르고 마시면/이미 바울에게서 성취된. 사도 시대 계시의 기과능로 준 능력의 은사들.

 (2)고전12-1

4. 예언 방언등의 은사.

역시 계시의 기관. 특히 방언은 많은 오해.바울이 대단히 자제,멸시,

ㄱ.예언과 방언 모두 기원,기능 비슷=말씀의 은사,계시/방언은 개인 기도 시편도 하나님게 올리는 찬송,기도그러나 계시 ㄴ.예언이 해석 안된 방언 보다 우세 ㄷ.예언은 예언자의 모든 사고능력을 이용 방언은 방언자의 모든 사고능력을 이용 안하심.

ㄹ.방언은 비유처럼 비밀심판의 기능/사28인용 안믿는 이스라엘에 대힌 심판의 기능 ㅁ.고린도서의 방언=오순절 예루살렘의 방언=외국어 혹은 실제적인 말.

 오늘날의 신유,축사,방언다 잘못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오순절 성령 강림 대의 방언이나.

 초대 교회의 방언(고전 12-14) 제자들에게 따랐던 표적으로서의 축사,신유,방언의 은사는 아니다.

 성령 충만하라/유일한 명령/엡5:18골 3:16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