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롯의 처를 생각하라 (창 01:23-28)

첨부 1


만연된 죄악으로 소돔성이 하나님께 진노를 받아 유황불의 심판을 받았 다.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도 한계가 있었구나 생각되어지는 사건입니다.

도성이 불바다가 되어 멸절될 때에 제외된 사람이 있었는데,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가족이 이었다. 그들은 천사의 도움을 받아 부귀영화 버리고 소돔성을 떠나 아침일찍 피신한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죄된 소돔성에 마 음을 그대로 두었던 것이다. 절대로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천사의 당부 를 롯의 아내가 듣지않고 뒤를 돌아보아 소금기둥이 되어버린 것이다.

마 6:24 "한사람이 두주인을 섬기지 못할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이를 중히를 여기며 저를 경이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하셨는데 롯의 아내는 불에 타고있는 재물에 마음을 두게 되었으므로 뒤를 돌아보았고 급기야는 소금기둥이되 어버린 것이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의사가 무엇인가

1. 하나님께서 버리신것에 대하여 관심을 두지말라는 말씀입니다.

 롯의 아내는 비록 천사와 남편 롯에 의하여 피신하긴 했어도 그녀의 마음은 하나님이 버린 것, 유황불로 태울것 즉 멸망받을 수 밖에 없는무 의미한 것에 마음에 잡힌것이었다. 하나님 뜻과 반대의 길에 서 있었다 는 말입니다. 혹이 유황불이 내리는 순간 폭음에 자신도 모르게 뒤돌아 보았을런지는 모르겠으나...

눅 17:32 "롯의 처를 생각하라" 하신 예수께서도 그녀를 물질에 마음 빼앗긴 여민으로 보아 경고의 말씀으로 하신 것이다. 오늘날 물질만능주 의가 팽배해가는 시대에 엄히 경고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롯의 아내같은 사람이 되지 말라.

 2. 롯의 아내에게는 믿음이 없었기 때문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사람은 대개 가시적인 것에 확고한 믿음이 있기 마련이다. 롯의 아 내는 그예의 대표이다. 소돔성은 그녀의 눈에 멸망전의 모습이야말로 너 무나 튼튼하고 아름다운 도성이었다. 멸망당할 어떤 징조도 보이지 않을 것이다. 어제와 똑같이 향락과 영화가 있을 뿐이었다. 그러므로 천사가 일러준 "뒤 돌아보지 말라"는 말을 반신반의한 것이다. 그녀의 눈은 영 적으로는 완전 장님이었던 것이다. "정말 성이 망할까" 하고 의심하면 서 뒤를 돌아본 것이다. 믿지 못하는 마음에 그만 뒤 돌아보는 순간 소 금기둥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신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에 하신 하나님의 말씀믿고, 천사의 인도하심도, 성 령의 인도하심도 믿으셔야 합니다. 목사님이 하시는 말씀을 믿어야 합니 다. '믿음이 없는자여 왜 의심하느냐"하고 책망을 들으시렵니까 믿고 뒤돌아 보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재물 불탈때에 너도 타겠구나, 롯의 아 내는 재물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하여 소금기둥이 되었습니다.

이제 믿고 삽시다.

 3. 롯의 아내는 결과적으로 말씀을 무시하는 죄를 범한 것입니다.

 믿음이 없는 것만이 아니고 자신의 눈앞에서 이야기한 천사의 말을 무시한 것이다. 자기생각으로만 산 사람이었기에 남의 말은 듣지도 않고 믿지도 않은 것이다. 누구의 충고도 듣지않는 사람은 결국 망합니다. 롯 의 아내가 평소의 생활태도가 남의말 듣지않고 무시하는 습성이었기에소 금기둥이 되는 하나님의 심판을 받은자 되었습니다.

복음은 복된소식이며 구원의 은총이다. 이 복음의 소리를 듣지 않거나 들으려 하지 않거나 들어도 무시하는 자는 바로 그가 아내라는 말입니 다.

요3:18 "저를 믿는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 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 라" 했습니다.

예수로만 구원받을 수가 있다. 이 말씀을 듣고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무시하거나 듣고도 행치아니 했다가 롯의 아내와 같은 소금기둥이 되는 어리석고 미련한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이 세상에서 무엇이 더 중요한 것인가를 주의하여 살펴야 합니다.

이 세상 재물은 우리의 영원을 빼앗을 수가 있음을 보여준것이 롯의 아 내 소금기둥 사건입니다. 이제 부터는 세상 것을 위하여 살지말고 더 나은 것을 위해 살아갑시다. 또한 하나님 말씀을 가벼이 여기지 맙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