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 (렘 29:11-14)

첨부 1


1. 이끄는 말씀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은 삶의 현장에서 오늘도 쉬지 않으시고 일하십니다. 하나님의 은총은 믿는 자들을 위하여 오늘도 준비하시고 계십니다. [준비]는 하나님께서 성도들이 하나님의 선물을 받을 수 있 도록 섭리하시는 사랑의 명령입니다.

 2. 받을 말씀 1). 희망을 가진 성도들에게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은 접근하시 고 사랑하십니다. 희망은 하나님의 사랑이 성도들의 인격에 충분히 넘 쳐흐르도록 공급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희망을 잃은 삶이란 그 자체가 불행입니다.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2). 진실로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그 열매는 주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 자체입니다. 원망이나 불평 또는 의심하 면서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께서 열매 없는 인생으로 살아가게 하 실 수도 있습니다 [진실한 믿음]은 열매를 맺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총 을 움직이는 [강력한 힘]이십니다. 진실한 믿음은 모든 것을 되게 하 십니다.

 3).성도들의 헌신은 열매를 소유하며 살아가게 하십니다.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의 섭리는 성도들의 헌신하는 삶을 받읏며서 수고한 댓가를 받아 누리게 하십니다.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 님] 을 따른 삶은 진정한 소유감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십니다.

 3. 말씀과 생활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으로서 우리들이 사 는 세계에서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명령형으로 우리들에게 임하시고 있습니다. 그의 명령은 복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명령 을 받아야되고 또한 순종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로도 거역할 수 없습 니다.

 말씀으로서의 명령을 순종하여 생활현장에서 하나님의 준비하신 사랑 의 구체적인 은총(축복)을 받아려면 적어도, / 희망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간절한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헌신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4. 맺는 말씀

좋은 일을 준비하신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 속에 간직하신 '비밀한 언 어를 우리들에게 싸인'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성령의 충만을 받아 하 나님의 암호를 해독하고 지시에 순종하여 성도들은 받아야 할 축복을 지체하지 않고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