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세례요한의 증언 (요 03:30-36)

첨부 1


세례요한은 예수님에 대해서 얼마나 놀라운 증거를 하고 있는가 우리는 세례 요한이 증거하고 있는 예수님에 대해서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반문 해 보아야 한다.

 1. 위로부터 오신분

위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신다.고 말한다. 세례 요한은 예수님이 위로부 터 오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나셨을 때부 터 살기 시작한 분이 아리라는 사실을 알았다.세례 요한이 세상이 존재하기 전에 아 버지 하나님과 함께 선재하셨다는 것을 알았다.

위로부터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고, 땅에서 난 이는 땅속에 속하여 땅에 속 한 것을 말하느니라. 고 말한다.

사람들은 자랑,허영,경쟁 이러한 것들을 말하고,그 속에서 살고 있는데 이것들은 땅에 속한 것이지 하늘에 속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 땅에 속한 사람들은 하나님에게 대해서 알수 없다. 하늘로서 오시는 이 는 만물 위에 계시나니, 그가 그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되, 그의 증거를 받은 이가 없도다 고 했습니다.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아무도 하나님을 알수 없다. 영적 인 것을 깨달을 수 없다.

바울은 이것을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고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11,12)라고 말하고 있다.

 2. 구원과 확신

여러분이 이제까지 믿음을 지키고 하나님을 찾고 있었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성령 께서 마음 속에서 일하고 계시기 때문인 것을 알아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구원의 확신을 얻고 싶습니다. 저는 그리스도께로 나와서 저를 구원해 달라 고 기도했습니다.저는 하나님이 저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습니다.저는 죄를 두 렵게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런데도 저는 구원의 확신이 없는 것 같고, 평안도 없습니 다. ] 그런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괴로워 하는 자체가 거듭났다는 증거입니다. 옛날의 자연인 그대로라고 하면 하나님을 찾지도 않습니다. 영적인 문제를 가지고 고민을 하지도 않습니다. ] 죽은 시체위해 1t의 쇠덩이를 올려 놓아도 아프다고 소리를 지르지 않는 것과 같 은 이치입니다.

죄 때문에 고민하고, 바로 믿지 못해서 괴로워하고, 바로 살지 못해서 애쓰는 것 은 그 속에 생명, 거룩한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시리라(빌 1:6) 는 말씀을 붙잡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십시요.

 3. 두 종류의 사람

아들을 믿는 자 는 영생을 얻고,-시제에 주의 하라. 이미 받은 것이다. 아들을 믿음으로 받아 들이는 순간에 우리의 구원은 이루워 진다. 앞으로 우리가 영생을 얻 으려고 기다리고,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이미 받아서 현재도 영생을 살고, 영원히 계속 될 것이다.

아들을 순종치 않는 자는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다.-우리가 사는 날 동안 떠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의 진노가 우리 머리 위에 머무러 있고, 죽으면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