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심판자의 위엄적 묵시 (미 01:1-16)

첨부 1


미가라는 이름의 뜻은, "누가 여호와와 같으리요"이며, 모 레셋 사람이니 블레셋에 가까운 성읍 출신이며, 유다국 요담, 아하스, 히스기야 왕 시대에 남북 양국에 대하여 예언한 말씀이다.

 1. 에브라임의 멸망을 예언 1-7 계시 선포의 상대자를 여기에 "백성들아-" "땅과 거기 있는 모든 것 들아"라고 세계 만민 또는 만물을 대상하였다. 이는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이 그들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이요, "자세히 들을 찌어다"라고 엄 밀하게 선포하신다.

또 그가 성전에서, 또는 그 처소에서 나오신다는 뜻은 하나님이 계 신 하늘을 의미한다. 즉, 높은 데서 내려오신다.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내려오신 땅의 높은 곳을 밟으실 것이다. 그 아래서 산들이 녹고 골짜기들이 갈라지기를 불앞에 밀같이 녹아내리고 비탈로 쏟아지는 물 같이 되리니 이는 불가항적 처사이시다.1) 초자연적 처사이라는 것, 2) 얼마나 두렵고 엄숙한 일이라는 것, 3) 지상 사건 중에서 가장 크다는 뜻, 이런 재앙의 경고선포의 이유는 다 "야곱의 허물을 인함이요, 이스 라엘 족속의 죄를 인함이라"고 지목하였으니, 그 허물과 죄란 무엇인 가 야곱의 허물을 '사마리아'라고 한 것은, 북국 이스라엘 왕들이 주로 사마리아를 중심하여 전국에 우상숭배를 퍼뜨렸기 때문에 그 허 물의 명칭을 사마라이라고 하였고 예루살렘에서도 산들에 우상 섬기 는 처소들을 만들었다.

그러므로 그 결과적으로 나타난 것은,1) 사마리아로 들의 무더기 같게 한다함은 천벌 받아 멸망당하는 모습이요, 2) 포도심을 동산 같다 함은 그 곳이 번번하여 평야 같아서 포도재 배도 가능하다 3) 돌들이 골짜기에 쏟아짐은 높은 지대 도시의 파괴 폐허될 모습 이요, 4) 새긴 우상이 파괴되고 음행의 값이 불살라지며, 목상들이 훼파되 고 침략자들에게 우상재물이 약탈되리라는 것이다.

 2. 유다의 받을 징계의 예언 8-16 전화(戰禍)로 인한 상처가 심각할 터인데, 선지자 미가는, 백성들 이 죄 값으로 당할 애통을 애곡하여 벌거벗은 몸으로 수치 당함을 표 본 제시하였다.

그리고 11개처 도성 이름 뜻은,1) 가드:블레셋 도성, 원수들의 침략을 기뻐할까 하여 고하지 말 라고 함 2) 베들레아브라:벧엘 근방, 먼지가 많은 곳으로 티끌에 굴라는 뜻이다.

3) 사빌:예루살렘 북편, 아름답다는 뜻이나반대로 벗은 몸의 수치 라는 뜻, 4) 사아난:이용한다는 뜻인데, 반대로 꼼짝 못할 포로의 신세를 말한다.

5) 벧에셀:감람산 동편, 정류(停留)의 뜻이나, 의지할 곳이 못 된 다함.

6) 마롯:예루살렘 부근, 쓰다는 뜻인데, 근심 중에 빠져 있다는 뜻이다.

7) 라기스:유다 남방 평원, 침략에 대비하여 병거를 준비하라는 교훈이며 8) 가드모레셋:블레셋 접경지, 딸을 출가시키듯 외적에게 그 땅을 내어준다.

9) 악십:그일라 근방, 열왕을 속이는 결과가 되었다는 뜻이다.

10) 마레사:이땅을 차지할 자가 장차 오리라는 경고이다.

11) 아둘람:유다의 영광(귀족)이 피난간다는 뜻, 다윗의 피난처 (삼상 22:)

결 론:"네 기뻐하는 자식을 인하여 이는 물론 유다 국민을 말함 인데 그들이 외적에게 포로되어갈 것을 인하여 슬퍼하라는 것이다.

그것은 머리털을 깎아 대머리 같게 되고 크게 무너지게 될리라 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