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마 24:36-39)

첨부 1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는 약속은 성경에 남아 있는 마지막 예언이다. 이것 은 예수님 자신이 여러 번 말씀하신 약속이며 초대 교회로부터 지금까지 모 든 성도들이 기다리고 있는 마지막 소망이다. 재림과 함께 하나님의 구원계획 은 완전히 완성되어지며 이 세상은 영원한 종말을 고하게 된다. 우리가 비록 재림의 때와 시기는 정확히 모르지만 지구상에 복음이 다 전파되면 생각하지 도 아니한 때에 공중에서 울리는 천사장의 나팔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우리 가 재림에 대한 말씀을 바로 알고 믿으면 고달픈 우리의 삶이 한결 밝아지 고, 피곤해 하는 자들의 팔을 힘있게 붙들어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1. 재림은 성경에 남아 있는 마지막 예언이라는 사실을 어떻게 말하고 있는 가 ◎사도행전 1:11 / ◎요한계시록 22:20-21 /

2. 재림을 기다리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시는 주님의 경고가 무엇인지 마태 복음 24장 36-39절을 가지고 대답하라.

①재림의 시기는 언제인가 ②재림의 일시를 비밀에 붙이신 이유는 ③노아 시대에 있었던 형편을 2가지로 요약하라.

④오늘의 형편이 노아 시대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증거가 있는가 ⑤[깨닫지 못하였다]는 말의 의미와 그 처방이 무엇인지 누가복음 21장 34-36절을 가지고 대답하라.

 3.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우리에게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가 데살로 니가전서 4장 13-17절을 중심으로 검토하라.

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은 누구이며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들은 누구인 가(13, 15절) ⑵ 먼저 죽은 자들에게 재림시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⑶ 재림시까지 생존한 성도는 어떻게 되는가 ⑷ 16절과 마태복음 24장 29-31절을 비교하면서 재림시 나타날 심상치 아니 할 현상을 말하라.

 ①하늘에서 나타날 이변 / ②재림 자체의 사건 / ③불신자에게 일어날 일들(마태복음 13:49-50) / ④택함을 받은 성도들에게 일어날 일들(마태복음 13:43) /

4. 당신의 생활은 재림을 기다리는 소망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어느 정도 다르게 살고 있는가

5. 고린도전서 16장 22절에서 "주께서 임하시느니라"라는 말씀은 "주여 오 시옵소서"(마라나타)라고 번역할 수 있다. 초대 교회 성도들은 기도할 때에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마라나타"라고 외쳤는데 당신도 이렇게 재림을 사모하는가 그리고 지금이라도 주님이 재림하신다면 두려움없이 주님 을 영접할 수 있는가

☆ 교리 요약 재림은 성경에 남아 있는 마지막 예언이다.

재림은 예수님의 초림처럼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

재림과 동시에 성도에게는 영생, 악인에게는 영원한 사망이 선고된다.

재림은 이 지구 역사의 종말을 의미한다.

 재림 신앙을 부인하면 예수 그리스도와 성경 말씀 자체를 부인하는 것이 다.

재림의 일시는 아무도 모른다. 다만 재림의 징조를 알 수 있을 뿐이다.

재림의 일시를 말한다거나 성경에서 언급하고 있지 아니하는 재림시의 사 건을 인위적으로 묘사하는 일은 이단으로 규정할 수 있다.

재림과 거기에 따르는 일들은 너무 신비적이고 감추어진 면이 많아서 해 석상 약간의 이견들이 있을 수 있으나 서로 겸손하게 관용하여야 한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그 신분에 어울리는 거룩한 인격과 삶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어떤 이론을 공부하고 끝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자기 자신 의 됨됨이가 시간마다 새로워지고 동시에 매일의 생활이 눈에 띄게 달라지 는 공부가 되어야 한다. 당신을 성령의 손에 들려져 있는 한 줌의 진흙덩이 가 되게 하라. 그가 만드시는대로 만들어지게 하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