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루살렘의 영광 (계 21:9-27)

첨부 1


성경의 언약의 본질은 ( 계 21:3)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하나님의 언약의 본질이 임마누엘인데 천국에서는 우리가 하나님과 완전히 함께하는 진정한 임마누엘인 것이다. 21:22-24 는 언약의 백 성들이 누릴 복의 본질적인 상태인 것이다. 천국의 축복은 어떤 외형적 인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황금과 보석과 휘황찬란한 그 영광에 있 는 것이 아니라 우리 하나님과 함께 거하는 것이 성경의 약속의 본질이며 하나님과 함께 있는 것이 가장 큰 복인 것이다.

 천국은 12문 = 12 지파 = 택한 이스라엘 = 천국은 하나님ㅇ 택하신 사 람만 들어올 수 있다. 이스라엘이라고 다 이스라엘이 아니다. 참 이스라엘 만이 들어올 수 있는 것이다. (요1:47) 성곽 = 12 기초석 = 12 사도 ( 엡 2:20)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 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고전3:11)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벨전2:7-8)그러므로 믿는 너희에게는 보배이나 믿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건축자 들의 버린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고 또한 부딪히는 돌과 거치는 반석이 되었다 하니라 저희가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므로 넘어지나니 이는 저희를 이렇게 정하신 것이라 ( 마 16: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터는 예수 그리스도시요, 모퉁이 돌도 예수 그리스도시다. 그 위에 사 도들의 기초석을 놓아두는 것이다.

사도들의 전통 = 사도성. 사도들의 신앙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한다.

시도들이 믿은 것을 그대로 믿어야 하고, 사도들이 증거한 것들을 그 대로 증거해야 하고 그들에게 역사했던 성령을 따라 일해야 하는 것이다.

하늘나라의 새 예루살렘의 기초석이 무엇이냐 사도들의 신앙의 전통을 이어받아서 그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다. 곧 사도들의 신 앙의 기초위에 세워진 영광 스러운 교회가 바로 천국의 새 예루살 렘인 것이다.

 1. 성의 크기 (금갈대자로) (9-17) 1만 2천 스타디온. 1 스타디온 =17

7.5M. 길이 12,00017

7.5=2,130KM 넓이 4,436,900KM. 높이 한 층을 3M로 할때 710,000층이다.

정입방형-공평한 처소로 가장 안전한 곳을 의미한다.

 2. 재료(18-21) 성곽은 벽옥(야스피스) 자청녹색이 나는 보석으로 견고성이 뛰어나다.

 성곽의 존귀함과 견고성이 뛰어나다. = 천국에는 도적이 뚫지 못한다.

성은 정금 = 금은 불변, 툰명한 금 = 순결 12 기초석 벽옥-야스퍼스-무흠의 표상 남보석-사프휘로스-프르고 굳은 금각석 같은 보석-하늘 빛인 옥이지만 투명체가 아니다.

옥수-칼게돈-투명체로서 다른 빛갈이 썩인 녹보석 남보석-스마락도스-투명체로서 순록색, 하나님의 긍휼을 상징함 홍마노-살도쉿스-붉은 색과 흰색을 나타내는 투명체 보석-죄에 대한 경계의 엄위를 나타냄 홍보석-살디온-홍옥수 색갈 황옥-크리솔리도스-금빛돌 녹옥-벨를로스-진한녹색 담황옥-토파지온-투명한 금색 비취옥-크리소프라소스-회색에 옅은 녹색의 보석 청옥-휘아킨도스-갈색보석 자적-아메뒤스토스-짙은 갈색의 보석

12문 = 진주 마13:45-46-진주비유(천국) 탈무드에 보면 이 문은 30규빗이다(1

3.5).

정금길 = 정금으로된 유리 = 아름답고 투명하기 때문에 죄인들은 다 닐 수 없고 오직 거룩한 성도들만이 걸어다닐 수 있다.(사35:8-10)

3. 내부 생활 (22-27) 성전이 필요 없다.

성전은 인간이 타락한 이후 하나님과 만나기 위한 장소이다. 에덴 동산은 성전이 없다. 범죄 이후는 구별하여 거룩한 장소를 만들어서 하나님과 교제하도록 하기 위한 곳이다. 언약의 본질이 완전히 회복되 는 것이다.

해와달이 필요없다.(사60:19-20) 하나님의 영광 어린양이 등 만국이 빛 가운데 살게됨-땅의 왕들이 자기의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온다.

성문이 열려 있다.-밤이없기 때문 = 구속받은 성도는 누구나 들어 올 수 있다.

마귀의 위험이 전연 없으니 닫을 필요없다. 거룩한자들 뿐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