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천국 입성예배 (눅 12:20)

첨부 1


사람의 죽음은 영육의 분리이며,이와같은 일은 그가 이세상에서 사명을 다했을 때 그를 데려가시는 것을 보게 된다.(눅12:20,욥 27:8,창5:24)이렇게 하나님께서 영혼을 부르게 되면 영혼은 천국으 로 돌아가고,육체는 하나님의 말씀처럼 흙으로 돌아갔다가(창3:19)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부활하여 하나님의 흰보좌 심판(계 20:11-15) 앞에 서게 된다.

이렇게 진행되는 성도의 죽음은 그가 그동안 살던 곳을 떠나 천 국입성을 향해 가는 여정의 하나이기에 천국 입성 예배라고 부르게 되었다.

천국입성예배는 가족과 성도들과 예수님을 모르는 조문객들도 있 기 때문에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구성된 장례위원 중에 적어도 총무와 함께 위원장되는 담당 교역자는 한시간 전에 도착하여 실수 없도록 준비하여야 한다.정말 예수님의 말씀처럼 잔치집보다 초상 집에서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천국입성예배와 부활대망예배의 순서지 확인과 순서 맡은자들이 적어도 20분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확인,천국입성예배시에 마이크 와 단상준비, 상여나 영구차로 이동할 때 찬송 인도할 수 있도록 마이크와 장례찬송 테이프와 테이프와 같은 찬송가사 준비,장지에 도착하여 기다리지 않도록 무덤을 다 팠는지 확인과 우천시를 대비 하여 체알을 치도록할 것,장지까지 이동 방법과 중간에 쉬면서 먹 을 음식 준비등 모든 것이 기계처럼 진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천국입성예배 전에도 총무는 운구를 중심으로 하여 유가족은 우 측에,순서 맡은 자들과 성도들은 좌측에 그리고 조문객들은 고인의 발밑에 자리를 배치한다.준비가 되었으면 한사람이 나와서 특송으 로 예배를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A.특송이나 준비찬송을 한곡 정도로 하고 사회자는 바로 참석하신 분들에게 인사를 한다음 부름받은 성도의 약력을 소개한다.

B.개식사:혹시 이곳에는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고,다른 종교를 가 지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이 예식은 고인이 예수님을 믿었던 성도 이고,고인과 가족들의 뜻에 따라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으니,널리 이해하시고 함께하여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고 이필형 성도의 영 혼은 이미 하나님 품으로 가셨지만,그 육체는 이 예배를 드리고 이 곳을 떠나 예수님이 다시오실 때까지 흙으로 있다가 예수님이 재림 하시는 그날 우리와 함께 부활하여 천국에서 다시 만나 뵐 것입니 다.그날을 기다리면서 많은 아품도 있지만 소망을 가지시고 경건한 마음으로 이 예배에 참석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C.예배1)다같이 묵도 함으로 우리보다 먼저 하나님께 부름 받은 고 이 필형 성도님의 천국입성예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 라 조금 있으면 세상은 나를 다시 보지 못할 터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았고 너희도 살겠음이라(요14:18,19)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그동안 여러가지 고난과 핍박 속에서도 믿음을 지키며 우리와 함께 신앙생활하던 이필형 성도님께서 하나 님의 부름으로 하나님 나라에 갔고,이제 그의 육체도 부활할 때까 지 잠시 우리 곁을 떠나게 됨니다.유족들 뿐만아니라 우리 모두의 마음이 하나님에 대한 기쁨도 있지만 아픔도 있습니다. 특별히 유 족들을 위로하여 주셔서 믿음으로 슬품을 이기게 하여 주옵소서,소 망의 기쁨을 가지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 옵소서,함께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도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 다.아멘 2)찬송 290장 (천국에서 만나보자)

1.천국에서 만나보자 그날아침 거기서.

순례자여 예비하라 늦어지지 않도록.

후렴)만나보자 만나보자 저기뵈는 저천국문에서 만나보자 만나보자 그날아침 그문에서 만나자

2.너의등불 밝혀있나 기다린다 신랑이.

천국문에 이를때에 그가반겨맞으리.

 3.기다리던 성도들과 그문에서 만날때.

참즐거운 우리모임 그얼마나기쁘랴.

3)내지교회 한정철 목사님께서 우리를 대표하여 기도 인도 하시 겠습니다.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고,역사를 주관 하시는 하나님 아 버지 고 이필형 성도에게 믿음을 주셔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 도록 허락하여 주시고, 하나님 자녀되게 하여 이제 우리를 떠나 하 나님의 품으로 갈 수 있게 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그동안도 이 가정에서 아랫방을 기도처로 허락할 수 있도록 믿음을 주시고,많은 핍박과 어려움들을 잘 극복하여 신앙의 큰 유익을 얻게 하시고,가 족들도 주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 양을 드림니다.이 귀한 믿음이 자손들에게 유산이 되게 하여 주시 고,가족들 뿐만아니라 친척들과 많은 사람들에게 이 복을 나눌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께서 고 이필형 성도님의 고생과 수고를 끝내게 하시고,지금은 하나님의 위로와 기쁨을 누리게 축복하시니 감사드리며 저희들도 소망을 가지게 됨니다.특별히 가족들은 헤어지는 아픔과 고통이 있 으니 하나님의 모든 위로로 함께 하여 주시고 이자리에 참석한 모 든 분들에게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부활의 소망을 가질 수 있도 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아멘 4)조사는 고 이필형 성도의 친구인 00교회 000 집사님이 해 주 시겠습니다.

5)성경말씀 요한복음 14장 1에서 6절까지 봉독 하겠습니다.

"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 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 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와서 너희를 나 있는 곳에 너희 도 있게 하리라 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가 알리라 도마가 가 로되 주여 어디로 가 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우리가 어찌 알겠삽나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6)생명의 말씀은 수우도 교회에서 시무하시는 이찬선 목사님 나 오셔서" 자녀들이 들어가는 천국" 이라는 제목으로 증거하여 주시 겠습니다.(참조:예식말씀2) 7)광고 이 예식이 끝나면 바로 운구를 영구차(상여) 있는 곳으로 이 동할 것입니다.모두 길 좌우로 서 주시고,관이 운구되는 것을 보시 면서 순서지에 있는 찬송 291장(날빛보다 더 밝은 천국)을 부활 때 만날 것을 약속하는 마음으로 부르시겠습니다.

산에 못가시는 분들은 고인을 영구차(상여)에 모시고 난 후 상주 와 인사드리는 순서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시신을 영구차(상여) 에 모시지 안으면 시신에 절을 할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일단 모셔 놓고 다음 일을 하는 것이 시험에 들지 않는다.장지에서도 기 회를 주지 말고 빨리 진행하여야 한다.) 8)찬송가 222장(보아라 즐거운 우리집)을 찬송 하겠습니다.

(1) 보아라 즐거운 우리집 밝고도 거룩한 천국에 거룩한 백성들 거기서 영원히 영광에 살겠네 거기서 거기서 기쁘고 즐거운 집에서 거기서 거기서 거기서 영원히 영광에 살겠네 (2) 앞서간 우리의 친구들 광명한 그집에 올라가 거룩한 주님의 보좌앞 찬미로 밤낮을 즐기세 거기서 거기서 기쁘고 즐거운 집에서 거기서 거기서 거기서 찬미로 밤낮을 즐기네 (3) 우리를 구하신 주님도 거룩한 그집에 계시니 우리도 이세상 떠날때 주님과 영원히 살겠네 거기서 거기서 기쁘고 즐거운 집에서 거기서 거기서 거기서 주님과 영원히 살겠네 (4) 우리의 일생이 끝나면 영원히 즐거운 곳에서 거룩한 아버지 모시고 기쁘고 즐겁게 살겠네 거기서 거기서 기쁘고 즐거운 집에서 거기서 거기서 거기서 기쁘고 즐겁게 살겠네 9)돈지성광교회 김홍윤 목사님 나오셔서 축도하여 주시겠습니 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 어도 살겠고,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11:25,26) 이제는 부활과 생명이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 나님의 자녀들을 천국으로 불러 영원한 기쁨을 누리게 하시는 하나 님의 지극한 사랑과 위로와 평강을 가지게 하시는 성령님의 교통과 내제와 감동이 고 이필형 성도를 먼저 천국으로 보내는 유가족들과 가조교회와 여기 모인 모든 무리들 위에 이제로 부터 영원히 있을 지어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