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마 11:12)

첨부 1


인간의 태어나는 그달부터 무덤에 들어갈 때까지 생존을 위한 끊임없 는 투쟁을 계속해야만 합니다. 개인의 생명 존속을 위하여,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나아가 사회적 단위에서, 국가적 차원에서,세 계적 상황에서 끊임없는 생존경쟁이 전개되는 것입니다. 이 와중에서 약한 자는 강한 자의 밥이 되고 종속이 되며 강한 자만이 살아갈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영적, 신앙적인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 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여기에서 주님이 말씀하시 는 천국은 어떠한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까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 라'고 했는데 우리가 침노해 들어갈 수 있는 천국이 어떠한 것인지 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국은 어떤 것인가.

 예수님께서는 그 사역의 시작부터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그 이유는 아담 이후로 마귀에게 빼앗긴 이 세상에 천국을 건설하기 위해 주님께서 오셨다는 것을 표명하기 위해서입니다. 예수 님은 당신의 사역을 통하여 지상에 임한 천국의 모습을 보여 주셨습니 다. 사람들은 예수께서 가까이 왔다가 하신 '천국'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예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따라다녔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들에게 당신이 이 세상에 전파하려고 하시는 천국의 모습을 상세히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가시는 곳에서마다 회개 하는 자들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말끔히 씻어주심으로 천국은 죄를 용 서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그리고 예수님은 가시는 곳마다 천국은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사람들 속에 든 귀신을 쫓아내시자 귀신들이 소리치며 떠나가고 사람 들을 괴롭히는 일을 그쳤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앉고 일어서는 곳에서마다 병 고치는 일을 계속하 심으로 천국의 기초가 병 고치는 것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천국은 굶주림을 내어쫓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시기 위해서 한번은 5천명을 또 한번은 4천명의 군중을 먹이셨습니다. 그리 고 주님은 천국은 사망을 철폐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시기 위해 여 러번 사람을 살려주셨습니다.

 이렇듯 주님은 3년 반 동안의 사역을 통해 가시는 곳마다 천국의 역 사를 사람들에게 보여주시고 나타내셨습니다. 그리고 이 천국을 역사 속에 심기 위하여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 자가를 지심으로 천국을 이루실 것을 주님 오시기 6백여년전에 이사야 는 이미 예언을 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황은 우리의 죄악을 인 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 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야웨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 다"(사 53:5-6).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은 단지 말씀으로 윤리,도덕적 또는 종교적인 역사를 일으키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의 삶을 절망에서의 건지 기 위함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외친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예언대로 십자가에 올라가셨습니다. 아담이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에덴 에서 내어쫓기어서 그때에 당한 모든 심판과 고통을 예수님께서는 한 몸으로 감당하신 것입니다.

 그는 죄없이 이 세상에 태어나셨고 또 죄없는 삶을 살았기 때문에 죄 있는 사람을 대속할 능력이 있었습니다. 이러므로 그는 십자가에 못박 혀 몸찢고 피흘리심으로 그 피를 통해 영영히 우리의 죄를 다 속해 버 리고 만 것입니다. 아담 때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주님 강림하실 때까 지, 믿는 자의 모든 죄를 주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영영히 다 청산해버 리고 만 것입니다.

 그리고 이 피로 마귀와 세속의 사슬을 끊고 하나님과의 화해를 가져 옴으로 성령이 임하시게 하신 것입니다. 이 성령이 모든 믿는 자의 가 슴 속에 임하시기 위해 하나님과 교제를 하고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 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피로 주님은 질병을 대속하셨습니다. 또한 이 피로 저주를 속량하셨습니다 (갈 3;13) 또한 이 피로 사망을 철폐하셨습니다. 그리 고 천국의 은혜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 인간 역사 속에 그리스 도의 구속의 은총을 심어놓으신 것입니다. 십자가의 대속을 통해서주 님께서는 우리의 삶과 역사 속에 우리가 침노해서 들어갈 수 있는 천 국을 허락하여 주신 것입니다.

 그 위에 주님은 하늘에 있는 영원한 천국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이곳 은 지상에서 누리는 부분적인 천국이 완성된 곳입니다.지금 우리가 주 님께서 받아 누리는 것은 부분적인 천국이지만 영원히 완성된 천국을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새 하늘과 새 땅과 새 예루살렘을 예배하셨습니다. 그렇 기 때문에 '너흰느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 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 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 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 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또한 완성된 천국은 죄와 마귀가 영원히 추방된 곳이기에 죄와 사망 이 없습니다. 또 이곳은 부활한 성도들이 사는 세계입니다. 약한 몸이 강한 몸으로,추한 몸이 영화로운 몸으로, 육의몸이 신령한 몸으로변화 되어 주님과 함께 사는 영원 천국을 주님께서는 예비해 놓은 것입니 다.

 그 천국에 관해서 요한계시록 21장 1절로 7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 다도 다시 있지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 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 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 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 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잊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 갔음이러라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 노라 하시고 또 내가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 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 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이와같이 말씀하심으로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참으로 기가 막히고 영 화로운 천국을 예비해 놓고 계시다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주님께 서는 이 천국을 침노해서 빼앗으리라 말씀하신 것입니다.

 2. 왜 천국을 침노해야만 하는가 천국을 침노해야만 하는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 도록 온갖 수단으로 막고 훼방하는 세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사단이라고 불리우는 마귀라고 하는 존재입니다. 이 사단은 원래 가장 가까이서 하나님을 보좌하는 천사장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교만해서 타락했는데 이 사실에 대해 성경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 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 회의 산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 리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밑에 빠치우리로 다"(이사야 14:12-15)

에스겔 28장 13절에서 17절에는 그가 처음 지음 받을 때의 그 영화롭 고 아름다운 모습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 와 비파가 에배되었었도다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 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 하였었도다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 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 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 겨 하나님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 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 게 하였도다"

사단은 루시퍼라는 이름을 가진 원래 아름답고 찬란한 하나님의 피조 물이었으나 그로 인해 교만해져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하려고 반역하다 가 쫓겨났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하나님 다음으로 아름답고 권세와 능 력이 있는 존재인 것입니다. 비록 타락했을지라도 그는 강한자로서 강 한 의지를 가지고 하나님께 대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쫓겨나서 공중의 권세를 잡고 진을 치고 있는데 그의 밑에는 타락할 때에 하나 님께 반역하도록 하여 끌어낸 하늘천사 삼분의 일이 부하로 있습니다.

 이 타락한 천사에 대해 요한계시록 12장3절로 4절에 다음과 같은 기 록이 있습니다.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 는데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니라"

바로 이것이 사단인데, 이 사단이 하늘의 천사 삼분의 일을 미혹해서 함께 타락한 것입니다.

 거기에다가 또 이들을 보좌하는 귀신들이 있습니다. 마가복음 16장 17절에는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 으로 귀신을 쫓아내며"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단의 왕국은 사단이 왕이고 그 밑에 타락한 천사들이 있고 그 밑에 귀신들이 있습니다. 사 단과 타락한 천사와 귀신이 삼위일체가 되어서 하나님의 사업을 방해 하고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하게 하며 구원받은 사람들은 타락하도록 오갖 궤계를 다 부립니다.

 이 악한 세력들의 행위에 대한 성경은 여러 가지로 기록하고 있습니 다.

 디모데전서 4장1절은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라고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이 미혹하여 믿지 못하게 한다고 말씀합니다.

 또 고린도후서 4장 3,4절에 보면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 는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 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이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 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 말씀합니다. 사단은 타 락한 천사와 귀신과 더불어 세상 신이 되어서 사람들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 마태복음 12장 28,29절에는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엑 임하였느니라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결박한 후이에 그 집을 늑탈 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마귀는 타락한 천사와 귀신과 더불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을 자기 손 에 잡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을 빼앗아서 구원받게 하기 위해서는 더 강한 자가 와서 이들을 결박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더 강한 자로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인류의 모든 죄를 청산하시고 난 다음 마귀의 정사와 권세를 다 폐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난 다음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마귀 와 타락한 천사와 귀신을 침노해 들어가서 내어쫓고 예수께서 십자가 에서 이루어 놓으신 오중복음과 삼중복음을 점령하라 그리하여 하늘나 라에 있는 영원한 천국에 들어오도록 너희는 힘을 써라'

이러므로 우리는 결심을 하고 우리에게 예비된 천국을 막고 있는 사 단과 타락한 천사와 귀신들을 대적해서 싸워 이겨야 되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스무하루 동안 줄기차게 기도해서 이 마귀의 진을 꿰뚫고 하 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3.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우리는 어떻게 해야 이 마귀의 진을 침노하여 하나님 우리에게 주신 천국을 빼앗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나안 복지를 주실 때 이미 일곱족속이 그곳을 차지하고 있으니 침노하여 쫓 아내고 그 땅을 빼앗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 안에 침노해 들어가서 어느 정도 빼앗아 누리고 그 다음엔 게을러져서 침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가나안 족속과 섞여 살다가 결국 타락하 고 만 것입니다.

 오늘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 위해 값주고 사신 것을 모조리 다 빼앗아야 하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만 빼앗고 그대로 내버려 놓으면 우리는 도로 마귀에게 먹힉 가되 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침노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기도 로써만 할 수 있습니다.기도하면 마귀의 진을 물리치고 영혼이 잘 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한 성령의 역사, 천국의 역사를 누릴 수가 있 습니다. 기도로만이 우리가 침노해서 우리를 지킬 수가 있는 것입니 다.

 우리에게 문제가 생기면 작정기도를 해야 합니다. 백일기도, 21일간 의 다니엘 기도 등 작정하고 계속 침노하면 원수 마귀를 내어쫓고 점 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더 강하게 침노해 들어가려면 새벽 및 철야기 도로 부르짖어야 합니다. 보다 더 강력하게 천국을 침노할 수 있는 것 이 금식기도입니다. 금식기도는 죽을 각오를 하고 매달려 기도하는 무 시무시한 침노인 것입니다. 이 침노앞에 마귀는 무릎을 꿇게 되는 것 입니다.

 여러분, 전쟁에서 침노할 때는 목적한 땅을 점령할때까지 물러서지말 아야 합니다. 이처럼 기도로 시작했으면 마귀의 진이 무너질 때까지 물러서지 말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여호수아가 여리고 성을 일곱번 돌 라고 했는데 서너번 돌고난 다음 안무너진다고 포기했다면 그들은 가 나안에 들어가지 못했을 것입니다. 한번 돌기 시작했으면 무너질때까 지 돌아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도 이와 같습니다.기도를 한번 시작했으면 불퇴전의 결심으로 계 속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원수의 진이 무너지는 것입니다. 마귀 는 기도하는 것을 가장 무서워합니다. 그래서 마귀는 우리에게 '교회 에 가서 설교 듣는 것은 괜찮지만 기도는 큰 소리로 하지 마라. 그것 은 광신자다'하고 협박하며 기도하지 못하게 합니다. 기도야말로 마귀 의 진을 훼파하는 침노의 무서운 무기라는 것을 마귀도 잘 알기 때문 입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적어도 하루에 한 시간 이상 기도해서 마귀의 진을 깨뜨리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루어 놓으신 놀라운 천국을 획득, 보 존해야 하겠습니다. 마귀는 이를 갈며 안뺏기려고 하니 우리는 이를 갈며 단호하게 빼앗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빼앗을까요 오직 믿음으로 빼앗아야 합니다. 눈에 아무 증거 안보이고 귀에 아무 소리 안들리고 손에 잡히는 것 없어도 하나님이 약속하셨으므로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바라보고 생각하며 빼앗아야 하는 것입니다.

 또 승리를 확신하고 감사하고 찬양함으로 긍정적인 마음의 자세를 늘 가져야 합니다.'나는 못한다, 안된다, 할 수 없다'고 부정적인 마음을 갖고 또 말하면 벌써 뒤로 물러갑니다. 성경은 '뒤로 물러가면 내 마 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고 말씀하셨으므로 끊임없이 승리를 확신하고 감사하고 찬송하면서 막 밀고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늘 말씀을 묵상해야 합니다.말씀은 우리에게 힘과 용기를 줌 으로 말씀의 영양분을 취해서 영적인 힘을 얻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리고 마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해야합니다. 마귀와 싸워서 이기는데 마 음이 약해서 흔들리거나 두려워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하나님께서 여 호사아에게 계속해서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고 하신 말씀 을 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끈질기게 입술로 시인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사람이 마음에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고 말씀합니 다. 그러므로 우리는 끊임없이 예수님의 보혈로 마귀의 사슬에서 놓여 나 구원받고 병치료 받고 저주에서 해방 받고 아브라함의 복음에 참예 하며 영생을 소유한 사람임을 입술로 고백해야 합니다. 입술로 시인해 서 빼앗아야 하는 것입니다.

 천국은 오늘날 우리에게 주어진 가나안 땅입니다. 우리는 십자가의 보혈로 값주고 사주신 이 땅을 기어코 점령해야만 합니다. 이 땅을 차 지하고 있는 강한 자 마귀를 결박하고 그 세간을 늑탈해서 아직 구원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구원과 은총을 나누는 믿음의 용사들이 다 되시 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