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전도를 위한 준비와 훈련 (벧전 03:14-20)

첨부 1


복음을 증거하려면 전도자의 철저한 준비와 훈련이 필요합니다. 주님의 제자들 도 증인이 되기 위해 주님으로부터 적절한 훈련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중 한 사 람인 베드로는 본문을 통해서 우리가 증인(전도자)으로서의 삶을 살려면 어떠한 준비와 훈련이 필요한지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1. 먼저 주님을 위해 고난받을 각오를 해야합니다. (14,17,18절)

의(믿음을 지킴)를 위해 고난받게 된다면 기꺼이 받겠다는 각오야말로 성도의 삶에 생명같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각오없는 우리의 신앙생활은 아무런 힘을 갖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의를 위해 특히 그리스도를 위 해 받는 고난을 귀하게 보십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뜻이기도 합니다.

전도하는 데에는 시간과 물질이 요구될 것입니다. 또 오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손해보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각오하고 담대히 나갈 때 주님 은 그 사람을 귀하게 사용하실 것입니다.

 2. 우리의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해야 합니다. (15절)

전도를 하기 전 우리는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두 려움이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서 우리가 용기를 잃어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그 럴 때 우리의 마음에 있는 두려움을 이겨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그것은 오직 우리의 마음이 그리스도로 충만(성령충만)하여지는 것입니다. 즉 주님이 우리의 마음을 온전히 주장하시도록 맡기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마음 은 두려움과 의심이 사라지고 주님이 주시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3. 소망에 관한 이유에 대해 대답할 말을 준비해야 합니다. (15절)

우리가 믿는 믿음과 미래에 대한 소망에 대해 항상 대답할 준비를 해두어야 합 니다.

이 부분은 특별한 훈련이 있어야만 합니다. 대상에 따라,여건에 따라 적절하게 복음을 증거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 일은 온유와 두려워함으로 해야 할 것을 말씀합니다. 왜냐하면 불안한 마음과 공격적인 태도로 복음을 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를 닮아 온유한 마음과 자세로, 그리고 주님을 경외 하는 마음과 사람들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기에 힘쓰는 성도님들 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