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바람직한 성도 (행 10:1-8)

첨부 1


백부장은 100명의 부하를 거느린 장교이다. 오늘 본문은 고넬 료는 이탈리아 지원병으로 가이사랴에 주둔하고 있었습니다. 이 때 주의 사자 베드로는 순방하는 가운데 욥바에 들리게 됩니다.

 고넬료는 하나님의 지시로 피장 시몬의 집에 우거하고 있는 베 드로를 초청하고 있습니다. 본문에는 주의 사자인 베드로, 백부 장인고넬료, 피장 시몬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피장 시몬, 그는 참으로 만인의 귀감이요, 천사도 흠모할 만한 사람입니다. 즉 지 상교회에서 천성교회에 이르기까지 바람직한 성도의 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은 그의 신앙행적을 통해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첫째로, 하늘에 천사가 이름을 불렀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이땅에 탄생하실 때 그 이름을 성경에 기록한 것처럼, 하늘의 천사가 지상의 우리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오늘 천사는 피장 시몬의 이름을 부르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70인을 두명씩 전도하러 파송하였는데 그들이 기뻐서 돌아옵니다.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 다. 하고 말하였을 때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 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눅10:20)하고 말씀해 주십니다.

 우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는 것, 즉 구원받는 것이 귀신을 제 압하는 일보다 휠씬 더 기뻐해야 할 일입니다.

 시몬이라는 이름은 성경에서 10명 이상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베드로, 가나안출신, 가릇유다 부친, 예수님의 친동생, 구레네, 피장 등이 있습니다.

 욥바의 피장 시몬은 그의 가정까지 제공하는 헌신을 보이며, 베드로를 여러날 유하게 합니다. 세리, 창녀, 피장은 성경의 가 장 충성된 인물입니다.

 피장이란 황량한 해변가로 산 짐승을 끌고와서 짐승을 죽이고 가죽을 벗겨 소금에 절입니다. 그리고 그늘진 곳에 말립니다.

 참으로 어려운 작업입니다. 이렇게 초벌처리 할 때 나는 악취가 사명감이 아니고는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그 당시의 가죽은 생 필품으로 우유병, 신발, 방패, 포도주주머니, 물통, 천막등에 사 용됩니다. 모두 피장의 신세를 지면서도 그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묵묵히 멍에를 맨 황소처럼 충성을 다합니다. 하나님과 사람앞 에서 봉사하며 맡은 일에 최선의 헌신을 다합니다. 하나님이 주 신 천직인줄 알았습니다.

 둘째로, 주의 사자에게 신뢰를 받았습니다.

 피장은 정한 짐승뿐만 아니라 부정한 짐승까지 취급 하였습니 다. 구약성경은 죽은 짐승을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하다고 율법에 못박고 있습니다.

 오늘날 텔아비브는 이스라엘의 수도로 옛 이름 욥바에서 2킬로 떨어져 있습니다. 욥바의 존귀한 집을 피하고 주의 사자 베드로 가 이러한 천한 집에 우거한 것은 그의 신앙의 힘이 율법주의를 이겨낸 증걱입니다.

 저는 피장 시몬의 집에 우거하니라는 기록은 사도행전에 여 러번 나옵니다. 주의 사자를 받들 때의 묵상은 기쁨을 얻었습니 다. 베드로는 바로 여기서 성령의 사역과 하나님의 지시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자의 설명을 듣습니다. 고넬료가 보낸 사람 과 유숙하며 서로 대화를 나눕니다. 주의 사자에게 신뢰받을 만 한 신앙의 인격이요, 귀감이요, 성도인 것을 보여 줍니다.

 세째로, 고넬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겸손하게 고넬료의 지나친 환대를 사양하며, 이방인 에게 말씀을 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구원, 성령세례 능력, 속죄 의뢰, 이때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왔 습니다. 베드로가 이 말 할때에 성령이 말씀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행 10:44)

이와같이 이방인에게 성령이 임하게 되어 개종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구제, 기도, 말씀이 있었으나 성령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속죄하여 성령을 받게 되었습니다.

부활을 증거하는 말씀을 전할때 성령을 충만히 받게 됩니다.

세례까지 베풀어 방언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숨어서 일하는 사람이 없나니 자기의 이름을 나타내 지 아니하였고, 무언의 동참자로서 자기의 의견조차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그는 참으로 숨어서 일하였습니다. 쵳의 이방인 구원 자를 탄생시킵니다.

 베드로 뒤에는 숨어서 봉사한 피장 시몬이 있었음을 새삼 되새 기면서, 주님의 사역의 동참자가 절실한 이때 입니다. 그의 봉사 와 헌신을 본받아 우리들의 신앙이 더욱 새로워지기를 간절히 축 짜합니다.

 이제 말씀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날 복음의 시대적인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베드로, 고 넬료, 피장 시몬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들이 맡은 직분에서 최선을 다할 때에 피장 시몬이 만든 가죽은 사라져 버렸지만 그 이름은 오늘도 우리에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습니까 서로서로 격려하면서 한걸음 더 나아갑시다. 이제는 천사가 우 리의 이름을 부르며, 주의 사자의 신뢰를 받고, 성령이 충만한 가운데 주의 복음을 증거하는 일에 앞장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 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