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위에 것을 찾는 성도 (골 03:1-4)

첨부 1


사도바울 선생은 골로새 교회 성도들을 향하여 아랫 것을 찾지말고 위엣 것을 찾으라는 성도가 되라고 권면을 했습니다.위엣것은 형의상의 세계의 것이요 불가견의 세계의 것이요. 신령한 것이라고 하면 아랫것은 형의하의 물질세계의 것이요, 가견적인 자연 세계의 것이요, 세속적인 이세상의 것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사람이란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따라서 그의 사상도 인격도 윤리도 운명도 좌우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올 한해동안 찾을것이 많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금년에는 아랫것 보다 위에것을 찾는 성도가 되어 보자는 말입니다.

 1.위에 것을 찾으라는 의미 우리 성도들이 공통적으로 찾아야할 위에 것이란 무엇입니까여기 사도 바울 이 역설한 위에 것은

1.하늘나라의 것이요,

2.영원한 것이요

3.신령한 은총과 축복이라고 하였습니다.

정리하면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이요.영원히 의로운 것이요,영원히 거룩한 것 이라고 하였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라고 하였습니다.

아랫것인 이땅엔 인생도 변하고 인간의 역사나 문화도 변화지마는 예수그리스도는 영원히 변하지아니하십니다.

히13:8-이 땅의 인생이나 역사는 불의할 찌라도 위에 계신 그리스도는 영원히 의로우십니다.

위에것을 찾는다는 뜻은 사모한다는 뜻이요, 요구한다는 뜻이요, 취하려 한다는 뜻입니다.

 2.위에 것을 찾으라는 이유 우리 성도들이 아랫것을 찾지말고 위엣것을 찾을 이유가 무엇입니까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살아났기 때문입니다.이와같이 예수안에서 다시 중생한 성도는 이 세상의 것으로는 만족하지도 않고 살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도바울은 그리스도를 안후 이 세상의 것을 배설물과 같이 여기고 하늘의 것을 찾아 매일 같이 다름질 한다고 하였습니다. 빌3:1314 또한 하나님의 분부와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택하신 우리 성도들에게 아랫것을 찾지말고 위에것을 찾으라고 말씀하시고 명령 하셨습니다.

 3.위엣 것을 찾는 비결.....................

우리 성도들이 위엣것을 어떻게 찾는지 그 비결과 방법을 고찰해 보면 이문제에 대하여 사도바울은 골3:23 위엣것을 생각하고 땅에것을 생각하지 말라 고 하였습니다.여기 생각한다는 헬라어 낱말은 피로네오라고 하는 데 그 뜻은 항상 그것을 염두에 두고 그곳으로 마음의 방향을 돌리는 태도라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마음의 방향을 하늘나라로 돌려 놓아야 하고 ...육신의 생각보다 성령의 생각을 가지라는 말씀이며 육신의 생각이란 바울은 롬8:58에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이요,하나님의 법을 거역하는 것이로되 성령의 생각은 하나님과 사는 것이요,하나님과 친근해 지는 것이요,하나님의 법에 순종하여 기쁘게 사는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위엣 것을 찾는 방법은 우리의 육신의 생각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이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위엣것을 찾는 성도는 가장 고상하고 신령한 사람이 되어 집니다.

하늘나라의 기업을 얻습니다.

영원한 하나님과 더불어 영원히 거하게 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