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고난의 열매 (단 03:26-30)

첨부 1


I.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 한다(26-28).

A.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종들아!

1.느브갓네살 왕은 마음만 먹으면 자신을 신격화 할수도 있는 사람이었다.과 거 로마의 왕들과 일본의 왕들이 자신을 신격화 했었다.

 2.하나님을 모르던 느브갓네살왕의 입에서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종들아! 라는 고백이 나왔다.

 3.만일 세사람의 희생이 없었드라면 도저히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진 것이다.

결국 이들이 고생해야 했던 원인이 밝혀진 것이다.하나님은 느브갓네살을 감동시 키기 위해서 이 세사람을 사용하신 것이다.

 4.느브갓네살왕은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 놀라운 사실을 목격했다.평소보다 일곱배나 뜨겁게 만든 풀무불 이었다.얼마나 뜨거웠던지 사형집행관이 불에타 죽 어야 했다.그런데 정작 불구덩이에 던져진 세사람은 옷하나도 상하지 않았다.

 5.뿐만 아니라 낯선 또하나의 사람이 있었다.그는 천사의 모습과 같았다.바 로 예수 그리스도 였다.신자가 바로 믿음을 지키는 것이 곧 전도임을 입증했다.

 B.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최상의 전도다.

 1.믿지않는 영혼 전도하여 신자로 만드는 것은 성도가 힘쓸 최고의 임무임에 는 부언의 여지가 없다.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것이다.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제사가 아니라 순종이다.

 2.그러나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전도에는 관심을 가지면서도 하나님의 말씀 에는 순종하지 않는다.그래서 불신자를 전도하려는 것보다 다른 교회에 출석하는 흔들리는 영혼들을 자신의 교회로 끌어가려 애쓰고 있다.이는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일까

3.세상에 전도처럼 어려운 것도 없다.하루종일 노동하기는 쉬워도 하루 종일 전도하기는 어렵다.그러나 세사람의 교훈은 전도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님을 보여준다.순종이 곧 전도임을 증명했다.

 4.하나님의 나의 순종을 통하여 영광받으신다.이유없는 고난은 없다.우리가 살다보면 때때로 까닭을 알수없는 고난을 겪는데 그 고난이 다른 영혼을 살리는 하나님의 섭리임을 깨닫자.만일 세사람이 왕의 기세에 눌려 우상에게 절했더라면 왕이 하나님의 살아게심을 목격하는 기회는 영원히 주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5.그러므로 믿음 생활이 힘들고 어려워도 절대로 피하지 말자.내가 고난을 겪을수록 하나님이 크게 영광받으신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II.더 큰 상급을 받는다(29-30).

A.더 높은 벼슬이 주어졌다.

 1.얼마전 까지만 해도 우상에게 절하라는 포고령을 내렸던 왕이 또다시 새로 운 포고령을 내렸다.그 내용은 완전히 새로와진 것이다.모든 우상을 제게하고 살 아계신 하나님을 공경하라는 포고령으로 바뀌었다.

 2.이것은 알량한 말장난의 결과가 아니다.어떤 신비한 이적 때문이 아니다.

미련스러울 정도의 순종이 이룩한 희생의 결과였다.

 3.뿐만 아니라 왕은 이들에게 더 높은 벼슬을 하사했다.성도는 세상을 사는 동안도 성공하고 출세해야 한다.그것은 인간적인 방법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아 부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하나님이 함께해야 가능함을 잊지 말자.

 B.우리 모두 성공하자.

 1.성공을 원하거든 먼저 믿음에서 성공해야 한다.어느 장로님은 15년 만에 일천억의 재산을 모았다고 한다.무역업을 하시는 분인데,부동산 투기로 번 것이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의 축복으로 그렇게 많은 재산을 모으게 다는 것이다.그 래서 그는 열심히 선한 사업에 자신의 물질을 사용한다고 간증하였다.

 2.우리가 명예를 좇아가고 돈을 따라 간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하나님이 그 모든 것을 우리에게 몰아 주어야 비로서 우리의 것이 되는 것이다.

 3.성공의 지름길,출세의 유일한 지름길은 하나님의 말씀에 죽도록 충성하는 것이다.

 1.말씀에 순종했더니 왕을 전도하는 놀라운 은총이 임했다.결국 전도라는 것 은 말의 능력이 아니라 순종의 결과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2.순종했더니 하나님은 이들을 손해나게 하지 않으셨다.이들은 더 높은 직급 으로 승진하게 되었다.그러므로 출세를 원하는 자일수록 더욱 열심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