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먼저 네 자녀가 잘되게 하라 (신 06:6-9)

첨부 1


최근에 역사있는 유교적 전통을 가진 서울여상과 문영여고가 기독교 학교 로 변화되었습니다. 제가 그 학교에서 처음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는 부 흥회에서 말씀을 전하게 되어서 학교에 갔을 때, 준비실에서 그 학교 교감 선생님이 이런 말씀을 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날의 부모님들은 모든 교육의 책임을 학교 선생님들께만 지우려한다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해야할 가정교육도 모두 학교에 전가시키고는 학교교육 에만 맡기면 되는 줄로 아는 경향을 가지고 있어서, 학생들이 날이 갈수록 바른 교육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오늘 본문에 의지해서 우리 부모가 가르쳐야 할 교육의 세가지 중요 한 내용을 나누고자 합니다.

 1. 부지런한 자녀로 키우라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 니하리라.

잠언서에 나타난 교육의 목표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육적으로난 정신적으로나 잘살게 하는 교육이요, 둘째는, 명예롭게 살게하는 교육이며.

셋째는 삶을 소중히 여기는 교육입니다. 부지런하게 자녀를 가르치면 그가 잘살게 되고 명예롭게 되고 삶을 소중히 여기게 됩니다.

네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것 이요, 천한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나.(잠 22:29)이 말씀은 자기 일에 대해 서 부지런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왕의 친구가 되고 존경을 받게 되고 명예롭게 살 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2. 순종하는 자녀로 키우라 최근에는 자녀들의 권리와 자유를 너무 상조되는 나머지 가장 중요한 순종 을 가르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골로새서 3:20에서는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 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애머리 대학의 정신과 의사가 9천명의 범죄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왜 범 죄하였는가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기후 때문이다. 주거 환경 때문이다. 친 구 때문이다. 등등 의견이 나왔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원인은 가정에서 부모에게 순종하는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에서 부모를 이 그 자녀가 순종을 배우도 록 하는 것입니다.

 3.경건한 자녀로 키우라.

오늘 본문이 신명기 6장에 나온 말씀이 '쉐마', 곧 기본적인 교육의 강령 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일어설 때에든지, 앉을 때에든지, 걸어갈 때에든지 항상 가르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시 말하면 경겋난 생 활을 가르치라는 말입니다.

 잠언은 말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 는 지혜와 경외할 줄 아는 것.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아는 것, 곧 경건한 생활 그 자체가 지혜라는 말씀이빈다.

이런 우스개소리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수상이 한번은 레이건 대통령을 방 문했다고 합니다.그가 레이건 대통령의 책상에 전하가 세대 있어서 레이건 대통령에게 이 전화들은 어디에 사용하십니까하고 물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은 제일 우측의 것은 공무용이요, 가운데 있는 것은 사사로운 일에 상요하는 전화입니다. 그리고 제일 좌측에 있는 것은 하나님과 통화하는 전 화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스라엘 총리는 하나님과 통화하는 전화에 관심을 보이며 전화를 한번 쓸 수 있겠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레이건 대통령은 이 전화는 통화료가 매우 비쌉니다.일분에 십만 달러나 되니 사 용하시기가 곤란할 겁니다.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그후에 레이건 대통령이 이스라엘을 방문해서 총리의 관저 사무실에 들어가 보니 총리의 책상에도 전화가 셋이 있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이 지난번 이스라엘 총리는 같은 대 답을 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이 이 마지막 전화의 통화료도 그렇게 비쌉 니까라고 물었을 때 아니요, 공짜입니다.총리가 대답했습니다.왜냐하 면,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가장 가까운 곳에 계시기 때문에 그저 구내전화 와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에는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는 전화기가 있습니까 경건한 생활이라고 하는 전화의 문이 열려져 있습니까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는 길, 우리의 자녀들에게 그 길을 보여 주십시다. 우리의 자녀들에게 거룩하 고 경건한 생활로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는 그 길이 있을 때에, 우리의 자 녀들은 하나님 앞에서 복을 받고, 존귀히 여김을 받으며, 명예롭게 사는 자 들이 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