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삼차원적 감사 (합 03:16-19)

첨부 1


전세계 문화국민들에게 공통된 인사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감사합니다 라는 말입니다. 영어로는 Thank you라고 하고 일본 말로는 아리가도 고 자이마스라고 합니다. 지금껏 세계 여러나라들을 다녀 보았지만 번영하는 나라일수록 감사가 많고 미개하거나 발전이 없는 나라일수록 감사가 없습니 다. 공산주의 사회에서는 감사라는 인사를 잘 쓰지 않습니다. 혁명세력, 혁 명사상에서는 감사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사람 인격에서는 배운 사람 들에게는 인사가 따르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늘 불평과 원망 뿐입 니다. 인생에 있어서 행복은 결코 외부적 조건이나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닙 니다. 많이 갖고도 불행한 사람이 있고 없이 살아도 행복한 사람이 있습니 다. 그러기에 행복은 소유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가짐에 있습니다. 신앙 생활 속에서도 감사하고 사는 사람은 불평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헌금도 잘 하지 않고 십일조생활도 제대로 못한 사람들이 교회안에서 말도 많습니다.

결국 감사는 신앙의 차원입니다. 감사는 인격의 척도입니다. 감사는 축복의 기원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는 감사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감사생활에도 내용이 다릅니다. 오늘설교 3차원적 감사를 소개 하고져 합니다.

 1. 일차원적 감사:인색한 감사를 말합니다.

타산적이고 기복적 신앙에서 파생한 감사입니다. 받은바 은혜는 큰데 감 사는 적습니다. 축복은 크게 받았으면서 감사는 인색합니다. 눅17장에 보면 열 문둥이가 깨끗함을 받았는데 사마리아사람 한 사람만이 예수님께 감사 했습니다. 이때 예수님은 그 아홉은 어디에 갔느냐고 물었습니다. 감사치 않는자에 대한 주님의 책망입니다. '리어커'를 끌고 채소장사 하던 어느 집사님은 늘 감사하고 십일조 생활도 넘치게 하며 살때 하나님은 그에게 큰 부자가 되게 해 주셨습니다. 빌딩사장에 큰 회사를 운영하는 재벌이 되 었습니다. 그런데 축복받은 후에는 온전한 십일조생활도 하지 않고 감사생 활도 적어집니다. 심방간 목사님은 그를 위해 기도하기를 다시 '리어커' 집사로 돌아가게 해달라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르고 살아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살면 하나님은 주신것 다시 회수해 가 십니다.

 2. 이차원적 감사:조건부적 감사를 말합니다.

받았기 때문에 감사하고 성공했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들어 주시면 감사하고 그렇지 않으면 불평합니다. 그런 감사는 온전한 감사가 아닙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 하였습니다. 종이란 울려야 종입니다. 감사없는 신앙생활이나 감사없는 축 복은 오래 유지될 수 없습니다

3. 삼차원적 감사:희생적인 감사를 말합니다.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어주지 않더라도 내가 사업에 고통을 당할지라도 나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이것이 희생적인 감사요 헌신적 감사입니다. 받 은것에 대한 감사가 아니라 받은것이 없음에도 감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잃어버렸음에도 감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클레이 목사님은 이것을 역설적 감사라고 했습니다. 오늘 본문 17절은 하박국 선지자의 감사의 기도가 있습 니다. 없을지라도 감사하는 노래입니다. 구약의 욥이 그러했습니다. 손양원 목사님이 그러했습니다. 성도여러분 결국 감사는 조건이 아닙니다. 감사는 이기주의적도 아닙니다. 감사는 희생적 헌신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살전 5:18). 어떠한 형편에서든지 감사하는 성도 되시기를 바랍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