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주의 일(사역)인 의와 인과 신 (막 01:21-34)

첨부 1


주님께서 이 땅에 계실동안 여러가지 사역을 행하셨습니다. 이 사역들을 통하여 하나님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보여주시는 하나님을 보지 못했으며, 깨닫지 못하였습니다. 오히려 오해와 곡해를 일삼는 무리들이 득세 하였 습니다.

예수님의 행하신 사역들은 곧, 하나님의 일이 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의 일에 소위 열심이 특심하다고 자부하는 바리새인 서기관 사두개인들은 이 예수님의 일이 하나님의 일이 아니라 마귀의 일이라고 악평 하기를 서 슴치 않았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무었이 그 열심이 변하여 대적하는 자로 바꾸어 놓았을까 요 그것은 오랜 타성으로 젖어있는 종교적 관념이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조상들이 빠졌던 그 함정에 똑같이 빠져들어 갔기 때문입니다. 그 함정을 예수님께서는 지적해 주셨습니다. (마23:23)에 화 있을찐저 외식 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 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 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찌니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일은 율법보다 더크며, 율법보다 더 중요한 일 이었습니다. 그 러나,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의 태만한 타성이 그 사실을 알지 못하게 만들 었습니다.

지금 이 세상에 오셔서 베푸시는 예수님의 공생애의 이 사역 이야말로 의 와 인과 신을 베푸시는 사역이었던 것입니다.

 1.말씀전파가 예수님의 사역입니다.(의의 말씀)(21-22절)

예수님은 가시는곳 마다 말씀을 가르치시고, 전파 하셨습니다. 이 말씀 으로 말미암아 멸망으로 향하던 죄악의 길이 바뀌어 생명의 길인 의의 길 로 들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항상 신유와 기적과 긍휼을 나타내기 기전에 항상 말씀을 먼저 베푸 셨습니다. 이 말씀으로 믿음을 불어 넣으신후 병을 고치셨습니다.

또한, 이 말씀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가르치신후 하나님의 나라의 일인 기 적과 표적을 나타 내셨습니다. 그리고, 말씀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 하시면서 그 사랑과 긍휼을 친히 보여 주셨습니다.

 2.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 예수님의 사역입니다.(23-34절) 1)긍휼(인)을 베푸셨습니다.(23-28,32-34절) (1)방해자 에게도 긍휼울 베푸십니다.(23-28절)

(2)자기이익만 추구하는 자들에게도 여전히 긍휼을 베푸십니다.(32-34)

2)믿는자(신)에게 은혜를 베푸셨습니다.(29-31절)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