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화평케 하는 자 (마 05:9)

첨부 1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 임이요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과 땅에 화평을 주시기 위함이요, 반면 마귀는 불화를 줍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탄생하셨을 때, 지극히 높은 곳에 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펑화로다.(눅2:1 4)하며 천군 천사들이 찬양을 받습니다. 우리의 성전은 땅과 하늘에 평화를 선포 하는 곳입니다.

 1.주님을 모신 곳에는 화평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생명의 구세주로 모시고 회개하고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은 그 누구나를 막론하고 하나님의 화평하심이 그 속에서 주인으로 머물로 주십니다. 행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 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이 주님 을 모시어 들이면 자신이 화평해 집니다. 가정이 주님을 모시어 들이면 가정이 화 평해 집니다. 국가가 주님을 모시어 들이면 국가가 화평해 집니다.

1)마음 속에 화평을 가지려면 주님을 모시어 들이고 성령으로 충만하면 어떤 환경에서도 하나님의 평안함이있 을 것입니다. 평화의 주님을 모시어 들인 스데반은 성령으로 충만하여 돌에 맞아 죽임을 당하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예수님의 하나님의 우편에 서 계심을 보 았으며, 천사의 얼굴을 가지고 평안하게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갔습니다.

또한 모세는 시내산에서 40일 동안 금식기도를 통하여 십계명을 받을 때 그의 얼굴에 광채가 났다고 했습니다.

눅7장에는 죄많은 여인이 향유를 가지고 주님께 와서 눈물로 받을 적시고 입을 맞추고 향유를 부으며 주님을 영접하고 참회하는 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 였으니 평안히 가라하셨습니다. 지금 우리 중에 물질 때문에, 가족 때문에, 이 웃이나 사업 때문에, 평안함이 없이 오신 성도님이 계시면 진정으로 회개하고 예 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십시오. 그러면 주의 평안함과 땅과 하늘의 화평이 충만해지 실 것입니다.

 2)가정의 화평의 길은 예수님을 가정의 주인으로 모시고 들이기를 바랍니다. 눅19장에 나오는 삭개오 는 뽕나무에 올라가 여리고 성을 지나가는 예수님을 구경하다가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라는 예수님의 부르심을 듣 습니다. 그런 후 석개오에게는 몇 가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먼저 회개가 일어났습니다. 그로인한 구원의 즐거움이 왔습니다. 또한 가정이 구원을 받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가정이 구원받지 못한 가정 은 가정의 복음화를 이뤄야 합니다. 그래야 가정의 화평이 이뤄집니다. 행16:31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주 님의 구원과 함께 하나님의 화평함이 여러분의 가정에 넘치기를 축원합니다.

 3)국가의 화평은 하나님께로 돌라올 때 가능합니다.

선민인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성실히 섬길 때, 하나님은 대적이나 흉년 속에서도 지켜 주셨고, 평안하여 하나님과 멀어질 때는 다시 외적의 침략을 받는 환란을 주 셨습니다. 지금의 나라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님을 성실히 믿으면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나라가 바로 화평한 나라가 됩니다.

 2.희생의 양보가 있는 곳에 화평함이 있습니다.

성경에는 희생과 양보를 통해 하나님의 복을 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브라함 은 조카 롯을 쫓아 낼 수도 있었지만 최대한으로 양보하고 희생하여 네가 우 하 면 내가 좌하고 네가 좌하면 내가 우하마하는 관용을 롯에게 베푼데서 하나님은 그에게 더 좋은 복을 내리셨습니다.

미국 뉴욕에 가면 지금부터 90년전에 세워진 자유의 여인상이 있습니다. 이 여 신상은 프랑스이 조각가 바르톨리라는 사람이 건축했는데, 당시 프랑스는 이 여인 상을 만드는데 400만 달러를 미국에 제공하기로 했으나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이조 각가는 자기의 전 재산을 저당잡혀 가면서 20년이나 걸려서 여신상을 조각했습니 다. 그런데 이 여신상의 모습을 누구를 모델로 삼을 것인가 하는 것이 문제였습니 다. 많은 유명한 철학자나 사상가들 중에서 선택하라는 요구도 사람들 사이에서 있었으나 이 조각자는 가기를 길러 주시고 기도해 주시던 어머니를 모델로 해서 자유상을 완성하여 어머니의 희생을 기념했다고 합니다. 희생과 양보가 있는 곳 에 참된 화평이 있습니다.

 3.사랑과 웃음이 있는 곳에 화평함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이 땅 위에 평화를 주시듯 우리의 사랑이 내 가정과 일터를 화 평케 할 수 있습니다. 파리가 숙녀의 도시라면 신사의 도시라고 합니다. 안개와 비의 나라인 런던 거리에는 택시기사 모두가 정장차림에 넥타이까지 매고 있어 이 유를 물으면 외국인이 우리나라에 오면 제일 먼저 만나는 이가 운전기사이니 신 사의 나라인 도을 잃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라고 대답을 한답니다. 사랑과 웃음으 로 맞아 주시었을 대 모두가 평화롭게 보이게 됩니다. 사랑과 웃음은 허다한 죄를 가리울뿐 아니라 화평까지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아브라함 링컨 때 스텐튼이란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링컨을 비난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을 저급하고 교활한 어릿광대라고 하고 고릴라의 원종이라고까지 하면서 고릴라를 보기 위해서는 아프리카까지 갈 필요가 없고 일리오아주의 스프 링필드에 가면 볼 수 있다는 등, 링컨에 대해 흉을 보고 비난했습니다. 그런 이야 기를 들으면서도 링컨은 아무런 말이 없이 참고 또 참았습니다. 그가 대통령이 된 다음에 스텐튼을 국방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링컨은 스텐튼을 존경했으며 예의바 르게 대했습니다. 마침내 4년 후에 링컨은 흉탄에 맞아 쓰러지게 되었습니다. 그 때 스텐튼은 링컨의 유해 앞에 서서 눈물을 흘리면서 여기에 인류사상 가장 위대 한 통치자가 누워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1.주님을 모신 곳에 화평이 있습니다.

 2.희생과 양보가 있는 곳에 화평이 있습니다.

 3.사랑과 웃음이 있는 곳에 화평이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휴스톤에 세계 제일의 교회목사 아렌 박사의 마음 속에 화평과 만족 을 가져다 주는 다섯 단계가 있었다고 합니다.

 1.탐심을 버리고 있는 것을 족하게 여기는 연습을 하라.

 2.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적은 소득이라도 조금씩 저축하며 살라.

 3.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꿈과 모험을 잃어버리지 말라.

 4.제일 좋은 친구는 예수님이지만 참된 친구를 많이 사귀라.

 5.최선을 다하면 항상 길이 열리는 것을 믿으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