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전신갑주-구원의 투구 (엡 06:10-17)

첨부 1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진리로 허리띠,의의흉배,복음의 예비한 신,믿음의 방패,구원의 투구,성령의 검) 모두가 전생시 눈에 가장 잘 띄며 공격받기 쉬운 두 표적은 가숨과 머리부분이다. 만일 어떤 군사가 그 두분 중 한 곳에 상처를 입는다면 거의 죽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투구는 항상 군인의 장비물 중 가장 필요로한 도구가 되어 왔다.

그리스도인 군사들에게 있어서도 그것은 사실이다. 엡6:17에서 우리는 “구원의 투구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로마의 군사들은 가죽으로 그 안을 댄 청동 투구를 썼다. 그들은 전쟁시 그 투구를 사용하기 위해 어깨 위나 허리 춤에 항상 그 투구를 지니고 다녔다. 투구는 결코 군사 곁을 떠나는 적이 없으며, 군인은 자기 투구를 쓰지 않고서는 절대로 전쟁터로 나가지 않았다.

 구원의 투구를 쓰는 목적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이다.

그것은 원수의 공격으로부터 여러분과 나의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구원은 당신의 마음과 관계가 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먼저 회개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회개는 복음의 멧세지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회개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이다.

마태복음에 세례요한도 예수님도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외쳤던 것이다.

그러면 회개는 마음의 변화를 말한다. 그것은 단순하게 우리가 과거에 행한 일에 대해 회고해 본다든지 혹은 과거에 있었던 일이나 행위에 대해 그저 후회하는 것 이상을 말한다. 진정한 회개란 후회나 자기 연민의 느낌 정도가 아니라 우리 자신의 죄와 하나님께서 죄들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깨닫고 마음을 완전히 바꾸는 것이다.

성도의 삶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 감으로서 성장한다.

벧후03:18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라

성도의 삶은 회개 즉 마음의 변화와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변화된 마음을 갖게 될 때 우리는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가 사단의 역사는 어떠하며 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떻게 승리를 주시는지에 대해 말하고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결코 승리의 삶을 살아가지 못할 것이다.

 사단이 우리를 속임수로 넘어뜨리기 전에 우리는 마음의 준비를 갖추고 있어야만 한다.

 1.나뉘어진 마음을 막기 위해 구원의 투구를 쓰야 한다.엡6:10-17 하나님의 전신갑주 구원의 투구

성도들이 구원의 투구를 쓰고 있을 때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그리고 성령으로서 우리에게 당신의 뜻을 전달해 주신다.

투구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생각이 나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이다.

말씀으로 무장된 사람들은 흔들이지 않았다.

 여호수아와 갈렙-가나안 정탐 “우리는 그들을 절대로 정복할 수가 없다. 그들은 모두가 용사요, 그 성은 성곽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들과 비교해 볼 때 우리도 마치 메뚜기에 불과할 뿐이다.” “우리가 곧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 능히 이기리라”

다윗-골리앗 삼상17:45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붙이시리니 마귀는 우리의 마음이 나뉘어지길 원한다. 그는 또한 우리가 하늘과 땅 이 두방향을 동시에 바라보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그렇게 함으로서 그는 우리를 함정에 빠뜨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마음과 충성심이 나뉘어지지 않도록 계속적으로 경계해야 한다.

 2.속이는 마음을 막기 위하여 구원의 투구를 써야 한다.

마귀는 속이는 데 능한 자이다. 고후11:3에 “뱀이 그 간계로 이와 미혹케 한 것 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여기서 진실함은 일편단심으로 하는 헌신을 말한다.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께 대한 일편 단심을 갖지않으면 사단은 에덴동산에서 하와을 속였듯이 우리 마음을 속일 것이다.

 하와을 속이는 데 마귀는 3가지 간단한 단계를 취했다.1)그는 하와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케 하였다.(1) 2)하나님의 말씀을 부인햇다.(4) 3)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자신의 거짓말을 대치시켜 놓았다.(5)

사단은 오늘날 우리에게 이런 세단계 방법으로 사용하고 우리를 넘어 너무뜨려고 한다.

만일 우리가 어느 한순간이라도 구원의 투구를 쓰지 않고 내려 놓는다면 사단은 그 순간 우리의 마음을 나누고 우리를 속일 수 있다.

 3.의심을 품는 마음을 막기 위해 구원의 투구를 써야한다.

사단은 우리를 속이기 좋아한다. 그러나 구원의 투구를 쓰고 있다면 성도들은 나뉘어진 마음이나 속는 마음 또는 의심하는 마음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

 4.낙심한 마음을 막기 위해 구원의 투구를 쓰야한다.

사단은 의심과 함께 우리의 마음을 낙심으로 가득 채우려고 애를 쓴다. 그러나 구원의 투구는 낙심하는 마음을 갖지 않도록 우리를 돕는다. 또 다른 곳에서 영적인 갑옷에 대해 기록하면서 바울은 낙심을 이기는 투구의 위력대해서 살전 5:8에 “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니 근신하여 믿음과 사랑의 흉배를 붙이고 구원의 소망의 투구를 쓰자” 구원의 투구는 곧 구원의 소망이다. 군사가 그의 소망을 상실하게 될 때 그는 싸움에서 지고 만다.

성도들의 삶에서 진정한 소망은 하나님의 약속과 목적에 대해 견고하고 요동함 없이 확신하는 것이다.

영적전쟁에서 성도들을 낙심시키는 요인은 그리스도 안에 잇는 복된 소망을 잃어버릴 때 오게 된다.

우리는 믿음으로 앞을 바라보며 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을 돌아보고는 도처에 널려 있는 재난과 혼란을 바라보며 우리는 “잘 되어갈 기미라고 조금도 보이질 않는군”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런 자신의 느낌에 굴복하여 포기해 버리고 만다.

그래서 공통적인 용어가: 나는 오늘 기도를 하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잃을 기분이 아니야-하나님의 말씀이 필요로하다.

나는 교회에 나가고 싶지 않아-하나님의 사람들과 함께 있어야한다.

 적으로 구원의 투구를 쓰고 있을 때에 우리는 바로 설수 있게 된다.

원수는 쉬지않고 계속적으로 분쟁,속임,의심, 낙심의 무기를 사용한다.그러나 우리가 끝까지 싸우려는 마음을 갖고 이다면 사단은 결코 우리의 생각과 충성심을 분리시키지 못할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