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보다 더 원하시는 것 (민 17:1-10)

첨부 1


1. 아론의 지팡이를 통한 기적보다 더 원하시는 것.1) 하나님께서 아론을 세우셨음을 알고 백성들은 아론에게 순복하라 는 것임 (민 17:5).

2) 패역한 자들이 원망을 그침으로 죽지 않기를 원하셨음 (미 17:10).

3) 두 사람을 거스리는 자들이 자신들의 일에 만족하고 월권하지 말 라는 것이었음 (민 16:1-3,19,17:5).

 2. 십계명을 새겨주신 두 돌판 보다도 더 원하시는 것.1) 돌판에 새겨 주신 계명보다도 우리의 심령과 생활속에 십계명이 굳건히 새겨지길 원하심 (출 32:15-16).

2) 십계명을 주실 때 온 시내 산에 나타난 놀라운 일들을 기억하기 보다는 십계명을 더 기억하고 지키기를 원하셨음 (출 19:16-21).

3) 두 돌판을 법궤 속에 넣어 잘 간직하게 하심보다 사람들의 심령 속에 십계명이 잘 간직되길 원하셨음 (신 10:5).

 3. 물이 포도주의 변한 기적보다 더 원하시는 것1) 사람은 주께서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행하기를 더 원하 심 (요2:5).

2) 이적을 보고 기뻐하기 보다는 만물의 주요 전능자인 자신을 믿어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셨음 (요2:11).

3) 물이 포도주로 변한 것 보다도 자신을 통해 사람이 변화받기를 원 하셨음 (요 2:7-11).

 4. 자신의 능력을 통한 전도 보다도 더 원하시는 것1) 자기 자녀들의 무언의 빛된 행실로 전도하기를 원하셨음 (마 5:14-16,8:4).

2) 자기 백성들의 희생적인 사랑을 통해 전도하기를 원하셨음 (마 5:13,10:30).

3) 자신의 능력적인 전도보다는 사람을 통한 미련해 보이는 방법을 더원하심 (사 48:13,고전 1:21-25).

 (헌신) 충북 제원군 백운면에 있는 한 작은 마을에서 목회를 해 온 임태종 전도사의 이야기입니다. 그도 처음에는 보통의 젊은이들처럼 3년의 목 회가 끝나면 안수를 받고 유학을 가든가 아니면 도시의 교회로 승진해 온다는 계획으로 시골 교회에 부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서울의 큰 교회로부터 마산에서 교회를 개척하도록 위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활비도, 몇 년 후 유학을 위한 장학금도 보조해 준다는 조건이었습니다. 농천 목회의 비참함을 견디기 어려웠던 그는 새 임지에 대한 기대로 가득차 곧 그곳을 떠나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말을 빌자면 하나님께서 발길을 허락치 않으셨다고 합 니다. 처절한 가난과 싸우고 있는 교인들, 젊은이들이 버리고 떠난 땅, 그곳에 뿌리박힌 좌절감, 저들의 얼굴을 외면한 채 떠난다는 것은 곧 하나님을 버리는 행위라고 신앙의 양심은 소리쳐 왔습니다.

그해여름, 그 좋은 조건들을 뿌리치고 그는 시골 교회 교인들의 아픔 과 고통을 '나의 연대적 책임'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전도사는 여름을 맞아 잠시 돌아온 청년 7명과 함께 영적인 씨음을 시작했습니다. 함께 기도하고 대화하며 버려진 농촌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싸브니다. 몇 주일 후 이 작은 교회와 마을에는 '연대성

으로 묶여진 사랑의 연합이라는 그 어떤 움직임이 느껴지기 시작했습 니다.

 드디어 그들은 '벧엘 협동 청소년 농장'을 만들어 내고야 만 것입니 다. 그곳에서 그들은 2만평이 초지를 조성했고 농사를 지었으며 독서 실까지 갖추는 등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게 되었습니다. 농장의 미래는 물론 미지수였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했습니다. 자신의 명예 도, 농촌의 구제 자체도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지 않는 이 젊은 전도사 의 피나는 연대감과 헌신, 하나님은 이미 그를 통해 마을 전체를 구원 하기 시작하신 것입니다.

의인 열 사람 때문에 역사의 심판을 뒤로 미루시고 그 역사를 구원하 기 원하시는 사랑의 하나님 안에서 소망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