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무지함으로 인한 고통 (사 05:13-17)

첨부 1


1. 무지함으로 인해 당하는 고통들

1) 하나님에 대해 무지함으로 사로잡히며 주리며 목마르게 됨(사 5:13).

2)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게 되며 하나님의 잊어버리는 바가 되기 쉬움 (호4:6).

3) 범사에 지혜가 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 인본주의를 취함으로 써 하나님께 버림받게됨 (삼상 15:23).

4) 깨닫지 못하는 백성은 패망하게 됨 (호4:14).

 2. 무지함으로 인한 고통 가운데서 버릴 것들1) 우리의 허물과 죄 된 것을 버려야 함 (렘5:25).

2) 악업을 버리며 악행을 그쳐야 함 (사1:6).

3) 숨은 부끄러움의 일을 버리고 궤휼 가운데 행하지 말아야 함(고후 4:2).

4) 음란을 버리고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에 이르러야 함 (살전 4:3).

 3. 무지함으로 인한 고통 가운데서 할 일들1)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습득해야 함(호6:6).

2)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져야 함(딤전 1:19).

3)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을 가질 것 (엡 6:16,호14:2).

4) 진리를 듣는 귀와 보는 눈과 깨닫는 마음을 주십사고 기도할 것 (마 13:13-16).

 (무지/한 군수의 일화) 조선 효종 때에 풍산 군수 이씨는 왕실로서 덕분에 군수가 되었으나 일생에 하나,둘 수를 세지 못하고 둘씩 잡아 한쌍, 두쌍하는 것 밖에 몰랐다. 군수로 있으면서 오리를 기르는 데 어느 때나 오리를 헤아릴 때 한쌍씩 짝만 맞으면 그만이었다.

어느 날 하인이 오리 한 마리를 잡아 먹었다. 이튿날 군수는 오리를 한쌍 한쌍 세어 가다가 짝이 맞지 않고 남는 것을 발견했다. 군수는 성이 나서 하인을 매질하여 오리 한 마리가 모자라니 짝을 채워 놓아 야지 그렇지 않으면 죽인다고 했다. 이튿날 하인은 또 한마리를 잡아 먹었다.

그 이튿날 군수는 오리를 한쌍 한쌍 세어보더니 이제는 짝이 들어 맞 는지라 크게 기뻐하며 말하기를 형벌이란 꼭 있어야 할 것이다. 어제 매를 때렸더니 오늘 오리가 제 수대로 들어 맞으니 신기한 일이다라 고 하였다.

(지식/성경지식은 대학 과정보다 낫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교수로 알려져 있는 예일대학의 윌리암 라이 온 펠프스는 보다 나은 경우를 다음과 같이 예를 들어 설명하였다.

나는 철저하게 대학에서 남자와 여자 모두를 위하여 교육시킨다고 믿는다. 하지만 나는 대학 교육이 없는 성경 교육 지식이 성경 지식이 없는 대학 교육보다 더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믿는다.

(세계 예화 대사전)

(지식/6세의 지식) 예수님 말씀에 천국에 들어가려면 어린 아이가 되라 하였다. 이 말씀 에는 겸손하라는 뜻과 아이가 부모를 신뢰하는 것처럼 신뢰하라는 뜻

이 있고 지편은 가르치신 것 같지 아니하다고 생각할는지 모르나 어린 아이는 결코 무지한 자가 아니다.

어떤 심리학자의 저서를 보니 사람이 육세 이후에 배우는 지식이 육 세 이전에 지각한 것보다 더많이 배우지 못한다 하였더라.그런즉 어린 아이를 잘 가르쳐야 할 것이요 천국민은 겸손과 신앙뿐 아니라 또한 지각도 있어야 한다. 믿음에 덕을 더하고 지식을 더하라 (문요한 선교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