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새해를 맞을 신앙인의 결단 (시 24:1-6)

첨부 1


우리가 고백한 사도신경에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온 우주와 삼라만상을 창조하셨습니다. 시편24:1에 땅과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하는 자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하심과 같 이 천지와 만물이 다 하나님의 것이요,하나님의 주인이십니다. 은도 내 것 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고 학개2:8에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하나님의 것들을 자기의 것이라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신명기 8:12-14에 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아름다운 집을 짓고 거하게 되며 또 네 우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두렵건대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여호 와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라고 말씀하셨고 또 두렵건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과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할까하노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내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 이라(신명기 18:17-18)고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것 이 우리의 것이 아님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一. 우리는 하나님의 것을 맡아서 관리하는 청지기에 불과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산, 사업 혹은 직장의 직책도 내가 맡고 있는 교회 도 하나님의 것이요 나는 청지기에 불과합니다. 제가 중앙교회의 당회장이 지만 오늘이라도 그만두라 하면 그만둘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늙었으니 물러나서 쉬어라 하면 쉴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맡은 모든 직분도 마찬 가지입니다.

 二. 청지기는 반드시 결산보고 할때가 있습니다.

 누가복음 16:1-13에 보면 불의한 청지기라도 주인과 회계할 줄을 알았습니 다.

 三. 우리의 맡은 일에 대해서 계산해 봅시다.

 주인되시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도록 이를 많이 남겼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손해를 끼침으로 책망받게 했습니까 오늘 우리는 스스로 반성해봅시다. 가정생활이나 사회생활이나 그리고 사 회생활에 있어서 칭찬받을 만하게 살았습니까 너나 없이 우리는 부족한 것 이 너무나 많은 줄 압니다. 솔직히 회개하고 새해를 맞을 신앙의 결단을 하 십시다.

우리가 스스로 행위를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마음과 손을 아울러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들자(렘애 3:40-41)라고 말씀합니다.

 찬송 338장 천부여 의지 없어서 찬양

1. 가정생활에 있어서 성도다운 가정을 이루기로 결심하십시다.

찬송과 사랑이 넘치는 가정이 되도록 합시다. 가정예배를 드리면 집안의 우환질고가 떠나갑니다.

 2. 사회 생활에 있어서 성도로서 빛과 소금 노릇하기로 결심하고 그리스도 의 편지 노릇하기로 결심합시다.

 3. 신앙 생활에 대한 결단을 합시다. 우리성결교회 성도들은 1600년대에 영국에서 건너가 미국을 건설한 청교도들과 같은 신앙을 갖어야 합니다.

'순결(purity)하게 살자'는 것과 '성결하게 살자'는 것이 같은 것입니다.

그들은 신앙생활의 5대원칙이 있었습니다.

 (1) 하나님 제일주의 신앙생활이었습니다.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보다도 하나님이 제일 이라는 뜻입니다.

 (2) 말씀중심주의 신앙생활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이라도 가감 할 수 없고 절대믿고 순종하는 신앙 입니다. 적당하게 변칙적으로 믿는 것이 아니라 원칙적으로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감당할 수 없는 것을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성경은 다 할 수 있 는 말씀입니다.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저 하는 자는 죽는다고 하셨습 니다.

 (3) 엄격한 신앙생활이었습니다.

1) 주일은 철저히 지키기로 하였습니다.

philip henry는 주일은 모든 날들의 여왕이며 그 주간의 진주다라고 했 습니다. 주일은 주의 날이라고 했습니다(요한계시록 1:10). 유대인들은 안 식일(샤바트)을 생명과 같이 중요시 여깁니다. 성경에 있는 3만 2천 5백가 지의 복이 주일을 통해서 성도들에게 임합니다. 주일중심으로 삽시다. 주일 을 성수합시다.

주님께 보일 때는 반드시 예물을 준비합시다. 주일헌금은 나 자신과 함께 나의 전체생활을 드리는 표입니다. 감사헌금은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모든 은혜를 감사하며 전심전력하여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신앙고백의 실재행 위입니다. 창조주요 만왕의 왕이시며 선지자요 제사장이신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사명을 위해 드리는 것입니다.

 (2) 온전한 십일조 생활이었습니다(말라기 3:8-12).

(가) 온전한 십일조를 드렸습니다.

속임수의 십일조가 아닙니다. 100만원 벌었으면 10만원을 드려야 온전한 십일조인 것입니다.

(나) 십일조는 자기 교회에 대한 의무헌금입니다.

본제단에 바치는 것입니다. 개척한 교회나 어려운 교회를 돕는다고 십일조 를 보내는 사람이 있는데 십일조는 본교회에 드리는 것입니다.

(다) 십일조를 중단하지 마십시요.

미국 Hyde Albert Alexander는 (1848-1935)문방구 및 서점을 경영하였는데 십일조를 9/10까지 드렸었습니다. 그러다가 경제공황으로 인해서 실패해 버 렸습니다. 그때 YMCA에 약속한 빛이 있었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많은 비난 을 받으면서도 자기의 집을 팔아서 하나님께 약속한 빛을 먼저 갚았습니다.

그리고 친구의 권유로 멘소래담에 손을 덴 것이 세계적인 재벌이 되었던 것 입니다(1890).

(띵) 반드시 축복해 주실 것을 믿고 드리시기 바랍니다.

말라기 3:10-12의 말씀을 의심없이 믿고 드려보십시요,상상을 초월하게 축 복해 주실 것입니다.

4년전에 대전 남덕교회(장용덕목사)에서 이제권 집사(47세)와 부인을 만났 습니다. 그런데 10년전에 부흥회에서 결심하고 온전한 십일조 2만원을 내 면서부터 2평 가게에서 서문시장 110평 가게와 집 140평 대지의 저택을 마 련했다고 합니다. 그후 250만원의 십일조를 드리게 되었고 장로후보와 건축 위원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탠리 탬 장로는 십일조는 축복의 씨앗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40년전 형편없는 가난뱅이임에도 불구하고 5/10조 이상을 드리기로 결심하고 실천 하여 오늘날 수백개 교회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시간을 철저히 지키기로 하였습니다.

시간성은 문화인의 상징입니다. 시간성은 근면성의 상징입니다. 시간성은 신용인의 상징입니다. 시간은 황금과 같이 귀중합니다. 시간을 중요시 여기 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입니다.

 (4) 협동정신이 있었습니다.

사람은 혼자 살 수 없습니다. 사회적인 존재입니다. 더불어 협동하면 힘이 있습니다. 전도서 4:12에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승 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 러분! 예수 안에서 하나가 됩시다.

 찬송 예수안에서 하나됐네 찬양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 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십시다.(에베소서4:2-3)

(5) 감사생활입니다.

이 세상에 가장 행복한 사람은 세가지를 갖춘 사람입니다.

(가) 믿음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14:1에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고 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 주로 믿고 사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하나님은 부자 하나님이요 전능하신 분입니다.

(나) 기쁨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성령이 충만할 때 기쁨이 있습니다. 기쁨은 성령의 열매 중에 하나입니다.

항상 기뻐하시기 바랍니다.늘 찬송하시기 바랍니다.

(다)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시편 50:14-15,23에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 게 네 서원을 갚으며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했고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을 생각해볼 때에 참으로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잘못한 것만 생각하면 발전이 없습니다. 그런가하면 잘한 것만 생각하지 맙 시다. 뒷엣 것은 완전히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표대를 향하 여 좇아갑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