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의 구원을 찬양함 (시 33:12-22)

첨부 1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을 늘 찬양해야 할 큰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다. 3-11 절에서 하나님의 말슴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인하여 찬양하자고 함.

그 백성을 보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이기 때문에 찬양하자고 한다.

12v. 말씀으로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자기 하나님으로 삼고 섬기는 백성들 이야 말로 복있는 자들이다. 중국사람들은 우주의 원리로서 태극이나 음양오행의 역 학을 믿었다. 그들은 시계가 일정하게 돌아가는 것과 그 시게속에 약이 있다는 것은 알면서 그 시게를 만든 공장이 잇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과 같은 자들이다. 한국 사 람들은 조상신들의 존재를 믿었다. 그 신들은 인간과 가까이 하며 도움을 주거나 액 운을 가져다 준다고 이해되엇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모든 만물에 귀신이 잇다는 정령신앙을 갖고 잇다.

일본은 600만 귀신을 섬기고 인도는 수억의 신들을 섬긴다.

그러나 그 모든 신들은 다 헛 것이요 사람이 만든 미신이거나 우상에 불과하다.

이로 볼 때에 우주 만물을 말슴으로 창조하신,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절대자 하나님 을 섬기는 백성들은 참으로 복된 사람들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들은 하나님의 기업으로 뺀 사람들이다. 그들이 먼저 하나님을 택한 것이 아니 라, 하나님게서 그들을 불러 주셧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악으로 부터 불러 내어 자 기의 소유백성으로 삼으신 자들이다. 사 43:1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지명하 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하나님의 소유된 자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들이요 가장 복된 사람들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들은 하늘의 왕께서 아끼는 백성 인 것이다.

이제 그 하나님게서 인생을 굽어 보신다.

모든 자들의 행위를 다 감찰하신다. 각인의 마음을 감찰하시고 행위를 사사건건 일 거수 일투족 다 보고 아신다.

하나님이 보실 때1)하나님이 어디 있느냐고 하면서 불신앙, 무신앙적으로 사는 사람들이 잇다. 시 14:1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2)입술로는 시인하나 실제행위로는 하나님을 부인하는 자들이 있다. 이런 자들은 어 려움을 당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고 물질과 권력을 더 의지한다. 시 20:7 혹은 병거 혹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 다! 16, 1

7. 욥의 아내는 어려운 시험당할 때 자기 남편에게 하나님을 욕하고 죽 으라는 식의 태도를 취했다. 표면적으로는 신앙이 잇는듯 하나 실제적으로는 자신 과 물질과 재산을 더 의지하는 사람들이 어려움당하면 하나님을 다 떠나버린다.

3)절망적인 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인자하심을 발하는 자들이 잇다.

18v. 어린아이가 천둥이 치면 엄마품으로 달려 간다. 비가 쏟아질 때 우리는 피난처 가 될 만한 집안으로 뛰어 들어 간다. 그것처럼 참신앙인, 하나님이 자기 기업으로 빼신 백성들, 그리스도안에서 구원받은 성도들은 환란시련이 닥쳐오면 하나님의 품 안으로 달려 온다. 하나님의 품이 귿르이 피난처요 망대가 되기 때문이다. 18절에 하나님은 이런 자들을 살피신다고 함. 보신다. 아신다.

20절. 저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 참으로 하나님은 나의 방패가 되신다. 걸프 전 때 스커트 미사일이 날아 올 때 페트리어트 미사일을 쏘아 스커트 미사일을 공중 에서 막아 주었다. 패트리어트 미사일은 큰 도움이 되엇따. 우리 성도들에게는 어떤 종류의 시련이건 하나님게서 우리의 영혼과 생명을 지켜주시는 방패와 도움이 되신 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19절. 사망에서 건지시고 기근시에 살게 하시는도다. 엘리사는 아람왕의 군대를 대 항할 만한 군사가 한 사람도 없엇으나 자기를 죽이려고 포위한 아람군대를 오히려 꼼짝못하게 만들었다. 사렙다 과부는 여호와의 종 엘리야를 공궤함으로 3년반동안 기근시에도 양식이 핍절치 않고 살았다. 여호와는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들은 도와 주시고 구원하신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을 찬송한다. 21절. 우리 마음이 저를 즐거워 함이여! 참으 로 하나님은 즐거워 해야 할 분이다. 그 분이 너무나 공의로우시고 거룩하시고 은혜 로우시기 때문에 즐거워 할 분 아니라, 환란중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해 보니 하 나님을 찬송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성호를 의지한 사람들은 하나님을 즐거워 할 수 잇다. 거짓된 신앙인은 시험이 올 때 신앙을 내팽개치고 원망 불평하 고 도망하지만, 참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인은 더욱 더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음 으로 시험을 이긴다.

그리고 여호와를 즐거워 하여 날마다 찬송한다. 찬송은 성도의 마땅히 할 바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