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시 91:1-16)

첨부 1


I.믿음 안에는 무한한 보호의 약속이 있다(1-6).

A.하나님은 요새시다.

 1.요새라는 용어는 군인이 전쟁을 위하여 만들어 놓은 절대적인 안전지대를 가리키는 말이다.이따금 전쟁영화를 보면 절벽이나 동굴 속 깊숙히 만들어진 요 새를 주제로 하는 내용들이 있다.오래전에 독수리 요새라는 독일군 전쟁영화가 있었다.연합군의 특공대들이 독수리 요새를 폭파시키기 위해 파견되었으나 대다 수의 사람이 죽고 한 두명에 의해 끝내 폭파한다는 내용이다.그들이 죽음을 무릎 쓰며 요새를 파괴한 이유가 무엇일까 승리를 위해서 였다.적어도 그 요새를 없 애기 전에는 도저히 승리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요새가 이렇게 중요한 시설이다.

 2.우리나라도 곳곳에 수없이 많은 요새를 만들어 놓았다.바닷가의 해안선을 따라서 설치돼어 있는가 하면 산마다 중요한 곳에 설치돼어 있다.이토록 요새의 가치는 중요한 것이고 필요한 것이다.

 3.하나님을 요새에 비유한 이유가 무엇일까 보호에 대한 절대적인 확신이다.

 4.그 어떤 사냥꾼이 그의 뛰어난 솜씨로 함정을 파 놓았어도 하나님은 지켜주 신다.뿐만아니라 그 어떤 나쁜 질병이 돌아도 하나님이 보호해주시면 염려없다.

 5.하나님이 우리의 방패가 돼고 액막이가 되기 때문이다.

B.믿음이 우리의 요새다.

 1.제아무리 철옹성을 싸 놓았어도 지키는 군사가 잘 지키지 못하면 헛일이다.

 2.문제는 우리에게 철옹성 요새가 없는 것이 아니고 믿음이 없는 것이다.

 3.믿음이 바로 우리의 요새다.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제일 강한 요새시며 방패이시다.믿음이 있는 자에게는 결코 두려워할 것이 없다.

 II.하나님은 그 어떤 힘보다도 강하시다(7-8).

A.하나님은 천만인 보다 강하시다.

 1.경찰 열이 도둑 하나 못지킨다는 옛 속담이 있다.

 2.나를 지키는 사람이 적어서 불안하거나 많다고 안전한 것이 절대로 아니다.

 3.하나님이 지켜주시지 않으면 천명이라도 소용이 없다.그러나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혼자라도 아무 염려할 필요가 없다.

B.우리는 염려할 필요가 없다.

 1.그 어떤 원수가 우리를 괴롭힌다 하여도 아무 염려하지 말자.

 2.우리에게는 원수가 너무나 많다.혼자사는 세상이 아니고 함께 모여 사는 세 상이고 보니 별의별 일들이 다 발생한다.의롭게 정직하게 살고 싶지만 나를 보복 하려는 사람들 때문에 자신의 의지대로 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3.이제 선거철인데,야당의 경우는 선관위 참관위원을 구하기가 힘든다고 한다.

왜냐하면 혹시라도 자기에게 원치않는 불이익이 발생할까봐 염려하기 때문이다.

 4.그러나 주님은 우리의 그 어떤 적대세력 보다도 더욱 강하시다.그리고 변함 없이 우리를 지켜 주신다.얼마나 다행한 일인가

5.보복이나 혹시도 발생할지 모르는 불이익이 두려워 정의를 포기한다면 신자 가 아니다.적어도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다면 그 정도는 극복할 수 있어야 하고 또한 하나님께서도 보호해 주실 것을 이미 굳게 약속하시지 않았는가

III.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삶은 승리의 삶이다(9-16).

A.불행이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1.무엇이 나에게 접근하며 무엇이 나와 함께 하느냐가 중요하다.1)불행이 함께하는 집이 있다.일가족 변사,일가족 교통사고,일가족 전염 등 등. 우리 주위에는 한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불행한 일들이 있다.

2)어떤 집은 일가족 4형제가 나란히 박사학위를 취득하는가 하면 쌍둥이 형 제가 나란히 대학에 입학하는 집도 있다.

3)모두가 일가족을 대상으로하는 일이지만 어떤 경우는 불행이었고 어떤 경 우는 행복의 사안이었다.

 2.하나님이 함께하실 때 불행이 감히 접근할 수 없다.하나님께서 강력한 보호 자가 돼시기 때문이다.

 3.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를 구체적으로 도와주신다.그래서 천사들을 동원 하여 우리를 붙들어 주시면서 안전을 보장해 주신다.돈있느 사람들은 개인 경호원 을 데리고 다니는데 우리 성도들은 그런 것 걱정할 필요가 없다.천사보다 더 좋은 경호원은 없으니 말이다.

 4.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고 주의 천사를 보내어 나의 보호자가 되어주실 때 우 리는 사자와 독사라도 발로 짓밟을 수 있다.문제는 이러한 확신이 있느냐이다.

 5.또한 하나님께서는 승리를 희망하는 자의 간절한 기도에 친히 응답해 주신 다.어려움을 당할 때 건져주시고,또한 높여 주신다.

B.우리도 모두 승리할 수 있다.

 1.승리의 삶은 바로 우리들의 삶이다.이것은 결코 남의 것이 아니다.

 2.과연 지금 나의 삶의 형태는 어떤가

3.계속해서 실패만 거듭됐다면 조용히 기도해야 한다.그 실패의 원인이 무엇 이었는가를 찾아야 한다.그리고 실패라고 단정할 이유가 있는지도 헤아려야 한다.

 4.때로는 실패를 가장한 성공도 있다.분명히 당시의 감정은 쓴 맛 이었지만 바로 그 쓴맛 때문에 나의 삶을 도전시킨 경우는 너무나 많다.

 5.하나님은 나를 너무나 잘 아신다.하나님의 최대 계획은 나를 사용하시는 것 이다.그러기 위해서 하나님은 나의 지위도 높여 주시고 경제력도 주신다.필요하다 면 명예도 주신다.

 1.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삶을 알고있는가

2.지금 나의 삶은 누구와 함께하는 삶인가

3.주인이 바뀐상태는 아닌가 그렇다면 주인을 바꿔야 한다.바로 하나님을 당신 의 주인으로 모셔라.그리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삶을 살아라.큰 풍요와 성공 이 당신의 인생을 보호할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