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를 누리는 자는 완전한 복을 받습니다 (마 16:17-19)

첨부 1


“그리스도께서 모든 문제의 해답이다.”1) 이 사실을 붙잡아라! 모든 문제 가운데서 지금도 역사하신다. 이것을 놓치면 힘이든다. 종교생활로 빠지기쉽다. 복음 받고 신앙생활을 하지 않고, 율법적으로 빠졌다. 봉사를 하면서 즐거운 것이 아니고 의무감에서 한다. 원망도 나오고, 철이 들면서 갈들이 시작된다. 복음 받았으면, 누리면서 살아야 은혜를 받는다.

다락방 메세지를 접하고 새로운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누리지 못하고 종교생활에 얽매였다.은혜로 신앙생활 하지 않고 종교생활을 하면 한계가 있다. 그리스도를 풍성히 누려야 한다. 구원의 비밀을 모르면, 모든 문제의 해결자인 그리스도가 내 속에 있다는 비밀을 모르면 방활할 수 밖에 없다.

주의 성령이 계시는데, 정신이 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영적으로 잡혀 있기에 일어나는 것이다. 종교생할에서 빠져 나와야 한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누려야 한다. 불신자 전도 이전에 기존 신자가 믿음을 회복해야 한다. 어려운 위기가 닥치면 위기를 통해서 해결 할 수가 있다.

주님은 알파와 오메가이다. 주님의 모든 것을 나의 것으로 누려야 한다. 성경은 오직 한분을 말씀하고 있다. 구약-메시야가 오시겠다.

(요20:31)“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그러므로 성경공부의 목적-그리스도를 찾아야 한다.

‘모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다.’ 신구약 전체가 그리스도에 대하여 기록되어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다.

‘세상에는 답이 없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셨다. 이 답이 없으면 전도가 안된다!’ 말은 이렇개 해도, 문제가 생기면, 생각을 굴린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의 해결자이다!’란 의식이 체질화 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인본주의가 앞선다. 모든 문제에 그리스도가 되신 주님을 누려야 한다. 내가 은혜받은 것을 누리면 된다. 예수가 그리스도이다.

 2) 그리스도가 모든 것이라는 사실을 체험해야 한다.-답이 나와야 한다.

내가 보았다. 이것이 가장 강력하다.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의 해답이다. 아무리 알아도 체험해야 한다.

(행9:1-9)절에, 바울이 체험했다. 체험한 바울에게 답이 온 것이다. 어떤 문게가 있든지 예수가 그리스도인지를 체험하는 기회이다.

 3) 모든 문제의 해결자 되신 그리스도를 눌리라! 그리스도는 풍성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날마다 누릴 거리가 있다. 주님을 누려야 한다.

(엡1:3)“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복음의 비밀을 깨달으면 누릴 것 밖에 없다. ‘만입이 내게 있으면 그 입 다 가지고 내 구주 주신 은총을 늘 찬송하겠네!’ 어찌 예수를 말하지 못하는가 그런데, 주변에서는 결정적인 순간에야 부끄럽게 주께 나아가 고백한다. 또한, 결정적인 순간에, 그리스도를 누리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그 때 답을 주는 것이다. 이것을 지속만 하면 현장을 뒤집을 수 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바로 알고, 체험하고, 누려야 한다.

내 속에 계신 주님께 기도했다. 그분은 모든 문제의 해결자이다. 그분은 하늘과 땅을 통일한다. (엡1: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리스도를 통하여 통일된다.

바울의 기도를 보라! (엡1:17-19)“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 마음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19)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비밀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기 위해서 (골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2: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현장을 보면 다 보인다.

(빌3:1-20)절에, 그리스도가 최고의 지식이다고 하였다.

(빌3:8)“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리스도 한분 외에는 다 배설물이다. 점검해보면 답이 나와야 한다, ① 그러므로 그분께 발견되는 것이 가장 큰 축복이다.

② 그분께 잡힘바 되려고 달려가노라.-그분의 계획 속에 잡힘바 됨 ③ 하늘의 상급을 바라보면서 ④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지역이 내가 주인공이다. 내게도 역사하실 수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받은 복이 얼마나 큰가 무조건 열심은 좋은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주신 신분의 놀라운 것을 찾아 누려야 한다. 신분의 놀라운 것을 누려야 한다.

① 프로그램이 중요시되면 중요한 것은 놓친다.

② 야망을 이루려면 안된다.

하나님의 계획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참 신앙생활은-복음 생활을 하는 것이다. 여기에 참 자유가 있다.

(종교-복음) 열심-신분:열심대신에 이 주어진 신분의 축복을 붙잡아야 한다.

방법-권세:내 방법 대신에 이미 받은 권세를 활용하라! 목표-계획:내 목표 대신에, 하나님의 계획속에 뛰어 들어라! 희생-축복:내가 희생하려고 하기보다, 축복을 누려라! ③ 지금도 니고데모와 같은 사람이 많다.

갈급한 사람이다. 밤에 주님을 찾아와서,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느냐’는 질문에 주님은, ‘거듭나야 한다.’ ‘위로부터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대답하셨다. 다시말해, 은혜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은혜 못받으면 육신적으로 나올수 밖에 없다. 즉, 구원의 비밀을 모르면, 엉뚱한 행동을 한다.

나사로(거지)를 보라! 구원은 받았으나, 구원의 비밀과 축복을 누리지 못했다. 진짜 누리는 사람은 세계를 정복한다.

그러므로 복음 안에 모든 답이 다 있다. 거기에 눈이 열려야 한다.

이 복음을 잊어버리면 모든 문제가 생긴다. 나태해지면, 잊어버린다. 아브라함을 보라!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 창13장에서, 제사 한번 잘못드렸는데, 그 후손이 400년간 애굽에서 종살이 하게 했다. 언약을 잊어버리고, 복음을 잊어버리면 그만큼 고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다시는 잊어버리지 못하도록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400년만에 다시 나올 때에는 잊지못할 유월절 어린양을 사건읕 통하여 빠져 나오게 하신 것이다. 너무 잘 잊어버리니까, 잊지 말라고 이러한 사건을 주신 것이다.

그래도 잊어버리니까, 순간순간 잊어버리지 말라고, 할례를 행함게 하신 것이다. 그래서 소변볼 때마다 확인하게 하였다. 그러므로 복음을 잊지 말라.

그래도 잊어버리니까, 놋뱀을 보고 오실 메시야를 잊어버리지 말게 하셨고, 제단 뿔을 보고, 잊지 말라!고 하시며, 도피성을 보고 잊지말라! 하시며, 성막, 성전을 통하여 잊지 말도록 하셨다.

이렇게 구약의 사건은 그리스도 한분을 향하고 있다.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기도하면 모든 축복이 나의 것이된다.

그러므로 예수 그 이름의 비밀을 알면:(창1:27-28)“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이 놀라운 축복을 회복하게 되느 것이다.

 그리스도를 온전히 누릴려면,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산 체험을 누려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를 통하여 성취되어진 역사를 체험해야 한다. 나를 통하여 흑암의 세력이 꺽인 것을 체험해야 한다.

가는 곳곳바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해야 한다. 지역마다 사단이 꺽인 역사를 바라봐아야 한다. 그리스도를 말하는 곳마다 사단의 권세가 꺽인다. 내가 여기 있지만 나의 지역이 흑암의 권세가 걱인다.

 1. 베드로-반석(축복, 신앙고백)-전도운동(교회)

전도가 되어진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할 수 밖에 없다.

(마16: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 를 세우리니”1) 현장에서 기도의 비밀을 가지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단6:10-22) 2) 현장에서 늘 성령의 인도 받으면 형통한 역사가 일어납니다(창39:1-6) 3) 그 결과 저절로 전도가 일어납니다.

4) 이 축복을 이 훈련에서 회복해야 되겠습니다.

 2. 구원 얻은 자는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함께하십니다. 이 사실을 약간이라도 누리는 자는 음부의 권세가 이길 수 없습니다 1) 구원얻은 상태(고전3:16, 요14:16-17) 2)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요일3:8) 3) 똑같은 능력이 성도에게 있습니다.

4) 이것을 누리는 자는 세계를 정복합니다.

사단의 역사를 꺽는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베뢰아-죽은 사람이 귀신된다. 죽은 사람은 지옥간다.

예수 믿는 순간에 해방받는다. 이제는 계속 싸우는 자로, 본질적으로 승리한 것이다. 예수 믿는 순간이 끝이 난 것이다.

어떤 청년이 예수 영접후 의심,-기도-응답이 왔다. 집에가니, 아버지가 무당인데, 떨기 시작한다. 아버지는 사단, 아들-성령이 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게 권세가 생기는 것이 아니고, 내 속에 있는 주님의 권세를 사용한다. 가기만 하면 사단이 꺽이는 역사가 일어난다. 빛이 임하면 흑암의 권세가 물러간다.

 3. 천국 열쇠가 주어집니다.

 천국열쇠:목사치리권, 성도기도응답, 주도권(영향을 미치는 사람) 다시말해, ①교회 치리권, ②기도 응답, ③모든 일의 주도권 (마16:19)“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날마다 기동응답 받아야 한다. 날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