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승리 후 실패한 여호사밧 (대하 20:1-37)

첨부 1


여호사밧은 역대 왕 중에서 참으로 보기드문 신앙의 사람이 다. 인간인고로 실패도 있었으나 큰 일을 치를 때마다 하나님을 바라 보며 신앙 일변도로 나갔기 때문에 하나님의 도움을 받았다.

 1. 승리의 보장 1-19 (1) 적군의 침입 1-2 모압 자손, 암몬 자손이 몇 마온인과 연합하여 여호사밧을 치러오니 큰 무리라. 저들이 바다 저편에서부터 내침하여 하사손다말 곧 엔게 디에 집결함으로 유다왕 여호사밧은 공포에 빠질 지경이었다.

(2) 여호사밧의 금식기도 공포 3-13 여호사밧 왕이 크게 공포심이 생겼으나 여호와께로 낯을 향하여 간구 하고 온 백성에게 금식을 선포하고 모여 기도하였다.

여호사밧이 여호와의 전 새 뜰 앞에서 대표하여 하나님께 기도하였으 니 그 내용은,1) 하나님의 전능을 찬양하고 6 2) 과거의 은총을 감사하고 7 3) 성전 건축을 상기케 하고 8 4) 조상에 대한 약속을 상기케 하고 9 5) 적의 배신적 행동을 호소 10-11 6) 자기의 무능을 애소하였다 12 실로 군민일체의 전심기도다.

(3) 야하시엘의 격려 14-17 이 때에 여호와의 신이 레위인 야하시엘에게 임하였다. 그는 왕을 격려하기를,1) 이 전쟁이 하나님께 속하였다. 15 2)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보라. 17 3) 여호와가 너희와 함께 하시리라. 17 (4) 기도의 호응하는 백성 18-19 여호사밧이 야하시엘의 격려를 받을 때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온 국민이 여호와 앞에 엎드려 경배하고 그핫 자손과 고라 자손들은 서서 심히 큰 소리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였다.

 2. 압도적인 대승리 20-30 (1) 여호사밧의 진군사 20 여호사밧은 유다 국민들이 드고아 들로 진군할 때에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 선지자를 신뢰하라고 웨쳤다. 그리하면 형통하리라고 하였다.

(2) 성가대의 찬양진격 21-23 성별한 성가대에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진하며 여호와를 찬 송하였으니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 자비하심이 영원하도다라고 하 였으며 그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伏兵)을 두어 적국을 치게 하였고 적국은 피차에 살륙하여 전멸에 이르렀으니 참으로 희한한 전쟁이요, 기발한 전투방법이다.

(3) 압도적인 대전과 24-30 유다군이 들 망대에서 전장을 바라본즉 적군이 완전 전멸상태요 적 군이 소유했던 노획물을 거두니 너무 많아 다 거둘 수 없을 지경이다.

제사 일에 무리가 브라가 골짜기에 집결하여 여호와를 송축하였다.

그리고 여호사밧을 선두로 예루살렘에 개선하니 무리가 악기를 불어 환영하며 성전에 나갔다. 이로서 여호와의 명성이 이방에 크게 떨쳤 다.

 여호사밧의 최후 실수 31-37 (1) 여호사밧의 치세 기간 31-34 여호사밧이 35세에 왕위에 나아가 25년을 치리하였는데 여호와 보시 기에 선하였으며 그의 기록이 열왕기에 있다.

(2) 아하시야 왕과의 교제가 실패 35-37 여호사밧 왕이 선정 끝에 말년에 큰 실수를 한 일이 생겼으니 이스 라엘 왕 아하시야와 교제하며 배를 만들었다(造船).

이에 선지자 엘리에셀이 예언하기를 아하시야와 교제하는고로 여호 와께서 왕의 조선계획을 파괴시키므로 그 배가 다시스로 가지 못하였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