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고난을 통한 교정 (히 05:8)

첨부 1


1.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여서 고난에서 제외된것은 아닙니다 1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이지만 고난에서 제외 된것은 아닙니다. 사람은 고난을 당하지아니한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러나 고난이 없으면 사람은 성장과 배움을 잊어버리게 됩니다.사람은 초기에는 힘이 들어도 고난의 수업을 잘할때에 그과정 을 통하여서 새로운 지혜와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가예수님은 도망다니는 고난도 당하시였읍니다 나생활의 어려움도 당하였읍니다 다시험도 받으셨읍니다 라동네 사람들의 무시도 당하였읍니다 마예수님은 로마군인들에게 매도 맞으셨읍니다 바주님은 욕도 먹고 빰도 맞고 갖은 조롱도 받으셨읍니다.

사죽음을 맞보셨읍니다 2하나님의 아들에게 주워진 영광이 고난을 피하게 한것은 아닙니다 고난은 영광을 더욱 빛으로 나게 하는 것입니다.고난이 없으면 영광역시 빛나지 아니것입니다 3인격의 고상함이나 완전한 복종 조차도 하나님의 자녀들로 고난의 학교에서 면 제 되지 아니하였읍니다.

4하나님이 자녀들은 고난중에도 하나님의 사랑에 충만하여더욱 하나님의 은총아래 있게 합니다.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이 충만하여도 고난의 수업은 우리에게 있읍 니다.

 2.고난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됨을 버려 놓지아니합니다.

1주님의 가난이 그의 아들됨을 본박하지 않았읍니다눅2;12 2주님의 시험당하은 그의 아들됨을 논박하지 아니하였읍니다 마4;3 3훼방을 받으실때에 주님은 오래 참으심으로 하나님의 아들 됨을 위태롭게 하지를 아니하였읍니다요10;36 4주님의 두려움과 슬픔이 아들됨을 논박하지 아니하였읍니다마26;39 5사람들에게 주님은 배척을 당하였읍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로써의 자격이 박 탈 당한 것은 아닙니다요16;32 6주님께서 하나님의 버리심을 당하신 일이 아들됨을 변경하지 아니하였읍니다 눅23;46 7주님의 죽으심이 아들됨을 의심하지 않았읍니다막15;39

3.고난을 아들에게 특별한 가르침을 주고 있읍니다 1고난은 사람의 전체 가신체적인 능력 나마음의 담대함 다영적인 권세 2고난의 은혜로 가사람의 허위와 거짖을 쓸어버림니다 나사람의 미덕을 시험하여 복종으 증거로 나타납니다 다자기 자신의 의지적인 신앙을 버리게 합니다 3사람의 모습을 변화시켜 줍니다 가새로운 성품을 갖게 합니다 나회개을 하게 합니다 다신앙이 더욱 승승장구합니다 라기도를 하게 됩니다 4고난의 수업은 우리에게 인격적 능력을 부여합니다 가인내심을 가지게 됩니다 나하나님의 뜻에 얼마나를 순종하는가를 알게 됩니다 다우리가 하나님 앞에 얼마나 강한가를 보여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