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신앙의 금메달 (벧전 01:3-9)

첨부 1


어제 저녁까지 우리 올림픽 대표선수들이 10개의 금메달을 자랑스럽게 목에 걸었읍니다. 당초에 6개의 금메달을 목표했던 것인데 그 이상으로 우리 선수들이 열심히 최선을 다해 기대 이상의 금메달을 얻게 된 것입니다.
특별히 여자 핸드볼 선수들이 금메달 ,남자 핸드볼 선수들이 은메달을 딴것은 모든 메스컴의 관계자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읍니다.
물론 다른 선수들도 최선을 다했지만 특히 핸드볼 선수들은 어려운 여건하에서 금메달을 따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비 인기종목이라는 것때문에 메스컴에도 잘 보도되지 않았고 누구도 인정해주지 않는 설움받는 선수들 이었읍니다.
핸드볼 연습장에서 연습을 할때 다른 인기종목 선수들이 연습하는 시간을 비켜서 연습 하느라고 새벽 6시에 나와서 연습을 해야 했고 모두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활을 꾸려 나가야 연습을 할수 있었읍니다.
그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들은 금메달을 따냈던 것입니다.
또한 유도의 김재엽 선수는 동료 후배의 양보속에서 그 보답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했읍니다.
뿐만아니라 양영자 선수는 건강의 악화속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레스링의 한명우선수는 계속 쓰라린 패배의 아픔속에서 후배들의 금메달에 가려 있다가 33살의 나이에 금메달을 따냈읍니다.
또한 올림픽 금메달 때문에 결혼을 미루고 있던 어떤 복싱선수는 이제 떳떳하게 결혼식을 올릴수 있게 되었다고 부인의 고생을 미안해 하면서 울먹이던 선수도 있었읍니다.
많은 선수들이 결혼을 미루며, 자기의 계획도 기쁨도 모든 생각도 심지어는 모든것을 다내어버리고 오직 금메달 하나만을 생각하며 수년씩 별러 왔던 것입니다.
이제 오늘이면 모든 금메달의 주인이 가려지게 됩니다.
올림픽이 끝나는 시간이 다된것입니다.
그러나 오늘저는 여러분들에게 또다른 올림픽을 알려드립니다.
이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하여 우리 교회 성도들의 신앙올림픽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우리 인생이 경주와 같다고 말했읍니다.
우리는 지금 신앙의 경주장에 있읍니다.
우리도 금메달을 목표하고 달리는 신앙의 선수들인 것입니다.
이제 부터 열리는 신앙의 올림픽에 금메달을 목에걸고 기뻐하시는 영광의 금메달 성도들이 다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러면 금메달은 아무나 가질수 있는가 물론 그렇지 않읍니다.
세상올림픽은 오 직 한사람만이 금메달을 가질수 있읍니다.
하지만 신앙의 올림픽에는 오직 한사람만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합격선이 있는데 그 선에 도달하는 사람은 누구나 금메달 성도가 될수 있읍니다.
그러면 그 합격선은 무었입니까

1.제일먼저 그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딤후4:7-8에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 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에 내게 주실것이니 내게만이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는 사도 바울의 말씀처럼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면류관과 금메달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하는것:자기가 받은 달란트 만큼. 가진 능력의 최대한 잔 베이커, 미국 농구 대표팀 감독:암으로 투별하면서 올림픽 까지는 산다.

2.법대로 경기하는 것입니다.
딤후 2:5에 "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면류관을 얻지 못할것이며"는 말씀이 있읍니다.
아무리 잘하는 선수라도 편법을 쓰거나 약은짓을 하면 금메달을 얻을 수없다는 것.
예) 금메달의 벤 존슨 , 역도의 루마니아 선수등 약물복용.
신앙의 법은 무엇입니까:하나님의 말씀. 생활의 길잡이.
법대로 경기하려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알아야 한다.

3.잘 참고 견디는 것입니다.
약 1:12에 " 시험을 참는자는 복이있도다 이것에 옳다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입이라."는 말씀이 있읍니다.

4.마지막으로 끝까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믿고 신뢰 할수있는 사람 그런 사람만이 하나님이 주시는 금메달을 받을 자격이 있읍니다.
하나님을 향한 절대적인 믿음 바로 그것이야말로 신앙의 최고수준인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입니다. 이삭의 믿음입니다. 야곱의 믿음 입니다. 다니엘의 믿음입니다.
오직 한마음 , 변함없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