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택한자의 장막 (사 66:7-9)

첨부 1


택한 백성 이스라엘 장중에 역사 하시는 하나님이 오늘에 택한자의 장 막 금산중앙 교회 위에 함께 하신다.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이 제단을 세우시고 성도를 택하시는 것은 예정과 섭 리 가운데 진행 하시는 것이다.

야곱을 어미 복중에서 부터 택하였던것 처럼(말1:2),택한자 들이 모여 예배 드리는 제단,택한자들이 생활 하는 장막에는 하나님이 감찰 하시 고,구원자,보호자,인도자 하나님으로 함꼐 하신다.

 1. 감찰하시는 하나님.

택한자의 장막에 불의가 있는지 죄악이 있는지 살피신다.곤경에 빠진 자를 건지시고 넘어진자를 일으킨다.항상 살피시고 감찰하시는 하나님 의 눈으로 택한자와 의로운 자를 지키시며 그 공로와 행위를 따라 상 벌하신다.

옛날 이스라엘 민족들을 장중의 팔로 붙드시고 낮이면 구름 기둥으로, 밤이면 불기둥으로 보호하시고 인도 하심 같이 옛날 옛시대에 역사 하 시던 하나님은 지금도 변함 없이 택한자를 위하여 불꽃 같은 눈으로 감찰 하신다.

(오직 시온이 이르기를 여호와 께서 나를 버리시며 주께서 나를 잊으 셨다 하였거니와 여인이 어찌 그 젖 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 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찌라도 나를 너를 잊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너의 성벽이 항상 내앞에 있나니 사59:14-16) 하신 말씀처럼 하나님꼐서는 택한자 의 이름을 손바닥에 새겨놓고 감찰 하신다.그러므로 의롭고 경건한 생 활과 주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생활이 되어야 한다.

우리를 감찰하시는 하나님 앞에 한점 부끄럼이 없는 삶을 위하여 노력 하는자가 되자.

 2. 택한자의 기도.

택한자의 기도로 함께 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원한과 소원과 간구를 모 두 들으신다. 택한자의 기도에는 긍휼을 바라는 기도, 환난을 이기는 기도, 감사와 찬송의 기도, 주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기도등,많은 기 도가 있는데 모두가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는 자들의 기도이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3년6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 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약5:17-18) 이 말씀은 택한자의 기도 에는 역사하는 힘이 많은 것을 예표적으로 보이신 것이다.

그러므로 쉬지 말고 기도 하자(살전5:17).

사무엘은 삼상12:23절에서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한다라고 했다.

지금도 천사들은 성도의 기도를 보좌앞 금단에 부지런히 올리고 있으 므로 기도에 게을리 하지 말자.(또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 들과 합 하여 보좌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꼐 천사 의 손으로 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 가는지라 (계8:3-4).

 3. 구원자, 인도자 하나님.

천하 만물중에 하나님 보다 높고 위대한자를 찾아 본다는 것은 어리석 기 짝이 없는 것이다. 그가 우리와 함께 하는 구원자 인도자라는 이 한가지 사실로 무한 감사하며 이보다 큰 축복이 없음을 알게 된다.

택한자의 장막에 역사 하시는 하나님은 형통한 언약의 길을 걷고자 하 는 사명자들 위에 바라고 원하는 일을 이루고자 하신다.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라고 했다.

구원자요 인도자 이신 하나님을 우러러 보는 자에게는 능력이 되시고, 구원이 되시고,빛이 되어 주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소망에 담대함을 가지자.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난다는 소망을 가지자.대적들에게 에워쌓여도 대적들과 싸워 이기게 하시므로 두려워 하지 말자.택한자는 절대 보호 하시고 완전한 구원이 성경대로 이루어 진다.

결론적으로, 하나님 만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보호 하시며 그 사정을 들어 주신다. 눈에 보이는 천만대군을 이끈자라도 패할 것이지만 보이지 않는 우리의 주 하나님 한분을 바로 섬기는 자 는 형통하며 승리 한다.

그리고,하나님의 택함 받은 동방의 한민족은 새시대를 이루는 열매를 맺는다.

그러므로 민족들아 깰찌어다 그리고 힘을 새롭게 하라 여호와 신께서 강림 하시사 야곱의 형통한 축복으로 함께 하시리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