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전도자,요나의 훈련 (욘 04:6-11)

첨부 1


하나님은 요나를 사랑하셔서 요나를 통하여 니느웨를 구원하시고 요나에게는 전도자로서의 상급을 주시길 원하셨습니 다.그러나 요나는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하여 니느웨로 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지 않고 다시스로 가는 배를 탔습니다.하 나님은 요나를 버리지 않고 요나에게 무서운 훈련과정을 마련하여 전도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시고,전도자로서 상급을 받을 만 한 인격자로 만드셨습니다.

성도 여러분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하나님의 명령를 받고 멸 망에 빠진 많은 영혼을 구원하시길 바랍니다.전도자는 하나님으로 부터 훈련을 받습니다.오늘은 하나님께서 요나에게 행하신 4가지 훈련에 대하여 은혜를 받고져합니다.



1.요나는 풍랑을 통한 사명자훈련을 받았습니다.

요나는 자신이 사명자인 것을 알았으나 사명자로서 절대 순종을 몰랐습니다.그러나 하나님은 요나가 탄 배를 풍랑을 만나게 함으 로 사명자는 불순종하면 자신도 망하고 타인에게도 막대한 피해가 오는 것을 배웠습니다.



2.요나는 물고기 뱃속의 고난훈련을 받았습니다.

요나는 사명자 였으나 마음이 순하고 약하기에 니느웨에 가서 회개하라고 외칠 강인한 믿음이 없었습니다.그러나 물고기 뱃속에 서 죽음과 같은 밀도 높은 훈련으로 요나는 무시무시한 니느웨성 도 두려워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죽음도 두려워 하지 않는 부활의 신앙을 갖게 되었습니다.고난은 사명자를 강하게 합니다.

3.요나는 니느웨성 안에서의 전도훈련을 받았습니다.

요나는 실제로 니느웨에 가서 회개하라고 외쳤고 니느웨성이 40 일후면 소동과 고모라 같이 된다고 외치는 전도훈련을 하였습니 다.니느웨는 요나의 외침을 받아들여 회개하였습니다.

4.요나는 박넝쿨 밑에서 사랑의 훈련을 받았습니다.

요나는 니느웨를 회개시키었으나 니느웨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사랑을 몰랐습니다.전도는 하였으나 영혼을 사랑하지 못한 요나에 게 박넝쿨의 사건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사명자는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사명에 대한 확신과,절대 순종과,전도훈련과 사랑의 완성이 예수를 전하는 우리에게 가장 귀한 것입니다.하나님으로부터 요나 같은 훈련을 받고 귀하게 쓰 임받는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