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쇠퇴하는 자연과 인간 (마 24:7-14)

첨부 1


1.하나님께서 주신 창조의 축복.

1.엿새 동안 지으신 것이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1:4-1:31에 보면 하나님이 보시기 좋았더라는 말씀이 7번이 나옵니다.
그 중에 (창1:31) 하나님이 그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오대한 육대주의 진기한 아름다운 역사들을 볼 때 하나님의 축복이었습니다.

2.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신 사람의 모양.(창1:27)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최초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인간은 이렇게 흉악하기 짝이 없은 인간이 아니라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의 모양! 하나님의 성품!하나님의 인격!하나님의 아름다움의 형상으로 모양으로 성품으로 지음을 받은 것이 최초의 인간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3.사람을 만물의 영장으로 삼으심.(창1:28)
(창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아름다운 천지만물을 지으시고 하나님도 스스로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감탄하셨습니다.
그기에 하나님의 기뻐하실 수 있는 하나님 형상,하나님의 모양,하나님의 성품을 닮은 인간을 창조하셨고 그리고 또한 하나님은 천지 만물들을 다스리게 인간에게 권한을 주시는 만물의 영장으로 주셨습니다.

2.쇠퇴하는 자연계의 심각.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1.죄의 결과로 나타난 현상.(창3:17-19)
(창3: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창3:18)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창3: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보시기에 아름답고 좋았다 할지라도 그것이 죄와 관계되는 일을 하게 될 때에는 그것이 저주가 되어 쇠퇴해 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초창기의 이민역사에서 국제결혼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중적인 생활을 하던 사람들인지라!
동양과 서양의 외모의 열등의식으로 인하여 성형수술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코대를 높이고 코에가 바람을 넣고,프라스택을 넣고, 대부분 눈과 코 수술을 많이했답니다.
그분들이 30-40년이 지난 오늘날의 외모는 어떻게 달라졌느냐그 꽃같이 젊었던 청춘 그때의 모습이 지나고 지금 나이 60-70이 되니까차마 얼굴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마치 문둥병처럼 흉칙한 모습을 종종 본다고 합니다.
사람이 아무리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미를 가꾼다 할지라도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하더라도 언젠가는 쇠퇴해 지고 마는 것입니다.
죄는 하나님과 아름다운 좋은 관계를 무너트리고 쇠퇴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기에 죄를 멀리해야만 합니다.
그로인하여

2.기근과 지진이 일어납니다.(계6:5-6, 8:8-9)
(마24: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처처에 기근이 일어날 것을 말했습니다.
(계8: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섞인 우박과 불이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계8: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계8:9)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지더라
1977년6월8일 조선일보 기사
인도에서는 갑자기 뜨거운 태양으로 인하여 50명이 태양불에 타서 죽었다는 기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몇해전에 미국 남부에서는 500여명이 태양열로 인하여 넘어지고 쓰러지고 사망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계6:5에 보면 마지막때가 되면 한제로 말미암아 기근으로 식량부족 때문에 저울로 양식을 달아 파는 이러한 시대가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기근은 전쟁보다도 더 무서운 재앙입니다.
얼마전에 국제기아대책기구에 의하면 1분에 24명, 1시간에 천4백명이, 하루에 3만5천명, 1년에 1천3백만명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굶주림으로 죽은 사람이 전쟁이나 혁며이나 내란에 의해 죽은 사람보다 훨씬 많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계6:5) 셋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계6:6)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 듯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
지진이 일어난다고 했습니다.
(계8: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섞인 우박과 불이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계8: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계8:9)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지더라 (계8:10)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표면 저 땅 밑에는 1인치당

1.000도 용암이 부글부글 끓면서 맥을 따라 흐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어마어마한 용암이 갑자기 터기게 될 때에 화산이 폭팔하기도 하고 지진이 일어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외형이 훌륭하다 하지만 하나님의 심판이 임할 때는 돌 위에 돌 하나도 겹쳐 놓이지 아니하고 무너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 1월 17일 일본의 6대 도시중의 하나인 간사이 지방의 고베시가 지진 8도이상의 진동에도 크게 이상이 없다고 하고, L.A.지진이 있었을 때 건물과 교량, 도로의 파괴를 보면서
일본만은 안전하다고 장담했는데, 얼마 후 일본 고베에서 20초 동안의 지진에 의하여 엄청난 피해를 입었습니다.
뉴스위크지에서는 "고베의 악몽"이라는 특집호를 발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본 간사이 지방의 산업중심지였던 고베시 일원이 대지진 앞에 허무하게 무너져 내렸다. 모든 사태에 대한 대비가 완벽한 것으로 여겨졌던 초일류 산업 기술국 일본에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는가. 일본 당국은 수년째 지진에 대한 안전보장을 큰소리쳤는데"라고 머릿글을 소개했습니다.
20초 동안의 지진은 거대도시의 도시기능을 완전히 마비시키고, 순식간에 폐허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사망자는 5천명을 넘어섰고,
2만5천명 이상이 부상했으며,
이재민은 30만명 이상이 되었습니다.
가스관의 파열로 화재가 발생하였고, 상수도 시설이 파괴되어 소방관들이 불길을 잡을 수 없었고, 업무용 빌딩들이 마분지 상자처럼 구겨졌는데 약 5만채 이상이 건물이 부서졌습니다.
고속도로와 철도가 엿가락처럼 휘어지고 말았습니다.
재산 피해액은 초기추산 800억 달러(64조원)에 이르며 복구하는데도 1년이 훨씬 넘는다고 합니다.
20초간의 재앙치곤 그 결과가 너무나 엄청나고 큽니다.
최근에 세계적으로 일어난 지진상황을 살펴보면
1970년 페루 북부에서일어난 지진으로 66,794명이 사망했고,
1976년 중국 당산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24망2천명이 사망했고
1985년 멕시코시티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4,200명이,
1988년 아르메니아 북서부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5만5천명이,
1989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진으로 62명이,
1990년 이란 북서부의 지진으로 4만명이,
1990년 필리핀 루손 지진으로 1,621 명이,
1993년 인도 마드하라슈트라 지진으로 3만명이,,
1994년 캘리포니아 노스리지 지진으로 61명이,
1995년 고베지진으로 5,100명이 죽었습니다.
25년동안 지진으로 죽은 사람의 수르루합하면 444,833명이 됩니다. 그리고 진도는 6.4에서

8.2였습니다.
저는 세계적으로 계속된 대지진 사건을 지켜보면서 그리고 지난 주 가장 가까운 일본 칸사이 지방에서 일어난 지진사건을 보면서 "그런즉 깨어 있으라"는 주님의 말씀이 강하게 떠올랐습니다.
첫째, 인간의 능력은 유한하다는 것입니다.
둘째, 자만이나 교만은 금물이라는 것입니다.
넷째, 깨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24;42을 보면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고 했고
44절을 보면 "이러므로 너희도 예배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고 했습니다.
한낮에 당하는 지진피해 보다는 잠자다가 당하는 지진피해가 더 크다고 합니다. L.A. 노스리지 지진도, 이번 고베 지진도 잠잘 때 일어났습니다. 6.25남침도 주일새벽 잠잘 때 일어났습니다.
도덕적으로 윤리적으로 신앙적으로 잠잘 때 사건이 터지고 문제가 일어납니다. 주님의 재림도 졸며 잠잘 때 이뤄진다고 했습니다.
잠잔다는 것은 무엇을 뜻합니까
하던 일을 중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의식 상태에 빠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눈 감고 불 끄고 편히 드러누워 쉽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졸지 맙시다. 깨어 기도합시다. 깨어 준비합시다. 신앙생활 잘 합시다.
아멘 주 예수여 어서 오시옵소서.

3.환경오염으로 심각합니다.(계8:10-11, 9:2-3, 16:1-11)
계8:8-10 물이 오염되어질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세계도처에 물 오염으로 심각해 질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전국수도권에사는 사람들은 수도물을 먹는 사람보다 먹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로 식수의 심각한 모습을 대변해 주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고기들의 때 죽음,,,바다의 어부들이 어망범위가 좁어져가고 있습니다.
계9:2-3에 보면 찿아봅시다. 서울 하늘에 어떠한 상황입니까
(계9:2)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인하여 어두워지며
(계9:3) 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위에 나오매 저희가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환경 오염은 세상의 끝의 징조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들은 편리하게 살기 원하고, 과학문명의 해택을 얻기위해 수많은 공단으로 생겨지고 있습니다만 이것이 결국 점점 우리를 인간의 멸망을 제촉하는 것입니다. 그 자체가 종말을 부르는 현실을 말하는 것입니다.

3.상실된 인간의 악화.

1.죄의 결과로 나타난 현상.(창3;16-19,23-24)
(창3: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창3: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창3:18)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창3: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창3: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창3:24)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2.불법이 성하여 사랑이 식어집니다.(12,계2:4)
(마24: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계2:4)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3.서로 잡아 주고 미워하며 죽입니다.(9-10,요일3;15,4:20)
(마24:9)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마24: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경북 영덕군에서는 아들이 아버지를 도끼로 처서 죽인 사건,
부산에서 아내가 남편을 토막내여 죽인 사건,,
대구 두루산 공원에서는 아버지가 초등학교 5학년짜리 아들에게 농약을 먹겨 죽이는 사건,,,
아들이 자기 조카와 어머니를 칼로 무참하게 살해해서 불을 불살라 살해 하는 사선,,,,
어느어린 청소년은 청바지 하나 사입고 싶은 충동을 만족시키기 위해 어느 가게에 몽둥이를 들고 들어가 가게 주인을 몽둥이로 처서 살해하고 가게의 돈을 털어서 청바지를 사입었다는 사건!!
딸 자식들을 가진 부모들은 마음놓고 거리를 내어 보낼 수 없을 만한 세상이 되어졌습니다.
지존파,막가파등등 깜짝놀랄만한 사건들이 우리 주의에서 일어나고 있씁니다.
지금 이 세상은 생명을 너무 경시하는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살인은 무엇을 인하여 오는 것입니까
미움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사실입니다.
(요일3:15)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요일4:20)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가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 결 론 ▣

1.하나님께서 주신 창조의 축복.

1.엿새 동안 지으신 것이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창1:-)

2.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신 사람의 모양.(창1:27)

3.사람을 만물의 영장으로 삼으심.(창1:28)

2.쇠퇴하는 자연계의 심각.

1.죄의 결과로 나타난 현상.(창1:16-19)

2.기근과 지진이 일어납니다.(계6:5-6, 8:7-10)

3.환경 오염으로 심각합니다.(계8:10-11, 9:2-3, 16:1-11)

3.상실된 인간의 악화.

1.죄의 결과로 나타난 현상.(창1;16-19,23-24)

2.불법이 성하여 사랑이 식어집니다.(12,계2:4)

3.서로 잡아 주고 미워하며 죽입니다.(9-10,요일3;15,4:20)

오늘의 기도 제목

1.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게 해 주소서!

2.식어 가는 사랑을 다시 회복해 사랑의 용광로 되게 해주소서!

3.미움과 다툼을 멀리하고 회복과 희생의 믿음을 주소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