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인생의 풍랑헤쳐가는 슬기 (막 06:45-52)

첨부 1


오늘 본문 말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배경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방금전에는 그 유명한 벳새다에서의 오병이어의 사건이 있었으며 이 기적을 목격한 군중을 피하여 주님 자신은 산으로 기도하시러 가시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자들은 갈릴리 바다를 건너가다 바람을 만나며 괴로이 노를 저을때 주께서 위기를 구해 주시며 안심하라 내니 두려워말라고 하 신 장면입니다.

첫번째로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은 인생길 가는 동안에는 반드시 기쁘고 좋은 날만 있는 것이 아니라 괴로이 노를 저을 수밖에 없는 날이 온다는 사실입니다.

제자들은 방금전 벳새다의 축제를 목격하고 바로 그 흥분이 가라앉기도 전에 이런 풍랑을 만났던 것입니다. 내일 더 커다란 바다로 나가서 하나님 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는 오늘의 갈릴리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둘째로 생각해 볼 문제는 이 시험에서 제자들은 올바른 신앙의 모습을 갖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왜 예수님의 제자답지 못하고 비겁하게 그들은 불안해하며 초조해하며 흔들거렸을까 하는 문제입니다. 그들 눈에는 예수님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 에 바로 이런 실패를 맞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신앙 은 보이는 것에 좌우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영적인 안목이 결여 되었고 내면질서의 세계를 잃어 버리 기까지 하여 나타나신 예수님을 유령으로 생각하여 소리지르게 된 것입니 다. 어제의 신앙이 오늘을 대변할수 없고 오늘의 충만함이 내일의 신앙을 나타내 줄수 없다는 사실을 철저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셋째로 주시는 교훈은 제자들이 풍랑을 만나고 있을때 주께서 하신 행동 이 어떤 모습이었는가하는 것입니다.

기도하고 계셨으며 이미 물에 계셔서 보고 계셨고, 결정적인 순간에 바 다위로 걸어오셔서 건지셨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말씀 하셨습니다. 안 심하라 내니 두려워말라!즉 우리의 괴로이 노젓는 것을 보고 계시며 기도 하고 계시며 때가 되어 우리를 건지신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노를 젓고 계십니까. 남이 알 수 없는 고독, 실패, 낙심, 분노의 노입니까. 그것이 어떤 종류의 문제일지라도 주님은 지금 보 고, 듣고, 알고 계십니다. 주님이 우리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원망하지 말 고 영적인 안목을 가지십시오. 무엇보다도 문제자체보다 영적인 회복이 시 급한 것입니다.

밤이 깊었습니까. 낮이 곧 다가올 것입니다. 이 괴로운 인생길 가는 동 안 수없이 많은 도전이 있을지라도 예수님과 한 배에 타고 있는한 문제가 더이상 문제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한 배에 타고 계신 주님을 이제 더 욱 뚜렷이 주목하십시오. 주의 음성이 들릴 것입니다.

 "어떤 시련 닥쳐도 흔들리지 않게 하소서" 오늘의 기도  우리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며 오늘도 우리 인생의 풍랑속에 함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인생길 가는 동안 어떠한 풍랑이 우리를 덮칠지 라도 파도 를 다스리시는 주님을 향한 초점을 잃지 않도록 도와 주시 옵소서.

지금 이 순간도 겪고있는 풍랑을 통하여 나 자신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 가시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지혜를 깨닫게 하 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