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전파의 사명 (마 28:19-20)

첨부 1


아마존강의 상류에서 한 선교사가 아이들에게 예수님을 설명하고 있었다. 그 때 에 한 노인이 아이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서 열심히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다 떠나자 이 노인은 선교사의 캠프를 찾아와서 "이 신비로운 일이 정말입니까하고 물었습니다. 선교사는 "물론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하고 대답을 하였습니 다. 그 노인은 '이것은 진실이 아니야, 진실이라면 좀더 빨리 누군가 그것을 말 해 주어야 했어 나의 부모님은 이러한 말을 한번도 들어 보지 못하고 죽었어. 그 것은 진실이 아니야. 그렇다면 누군가 좀더 빨리 와야 했어."하고 했습니다. 선 교사는 열심히 그 노인을 설득했지만 끝내 그 노인은 "그것은 진실이 아니야 그 렇다면 누군가가 좀더 빨리 와야했어.:하고 울창한 숲으로 사라졌습니다.

마28:19-20"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하셨고, 행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하셨는데 이 명령은 제 자들이 그들의 남의 삶을 그리스도를 나누어 주는데 사용하라는 명령입니다. 우 리는 믿음의 생활을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나누어 주어야 합니 다. 그런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모든 이웃에게 나눠 주는 생활에 실패하고 있습니 다. 우리가 예수님을 이웃에게 나눠주는 것이 가장 큰 사명입니다. 오늘 이 시간 에는 우리만 믿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믿을 수 있는 신앙생활을 위한 말씀 을 함께 생각하며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그리스도께서는 불신자들이 영적인 것으로 채워져야 할 것을 아시기 때문에 우 리는 불신자들과 함께 주를 섬겨야 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으로 기도하러 가는 중에 문 앞에서 구걸하는 앉은뱅이 를 보았지만 그에게 줄 것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앉은뱅이 가 요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을 그에게 필요한 것을 알았습니다. 즉 그에게 참으로 필요한 것은 구원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우리에게 영적인 생명을 위하여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처럼 불신자들도 영적인 욕구인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함을 알아야 합니다. 공기가 모 든 사람에게 필요하듯이, 물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하듯이,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왜 그렇습니까1)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 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 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5:12, 참고/롬3:10) 2)죄는 죽음을 가져 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 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롬6:23) 예수님이 필요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만이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필요로 합니다. 우리의 친구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내가 전혀 모는 사람들도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의 미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다른 사람의 영적인 필요를 채워주는데 힘써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전도이며 전도를 위하여 주님은 우리는 많은 사람 가운데 먼저 택 하여 부르셨습니다.

 2.그리스도께서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었기 때문에 그리스도 인들은 그리스도를 남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베드로는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하고 말했습 니다. 베드로와 요한 처럼 우리도 예수님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뿐 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해서 무엇을 하셨습니까1)영생을 주셨습니다.(요3:16) 2)죄를 용서하여 주셨습니다.(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 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3)하나님과의 평화를 주셨습니다.(롬5:1"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 을 얻었은즉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 자) 4)기쁨을 주셨습니다.(벧전1:8"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 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5)생의 목적을 주셨습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 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3) 이처럼 우리 인간에게 참다운 유익을 남겨주신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파하여야 합니다.

 3.그리스도는 불신자에게도 희망이기 때문에 함께 믿어야 합니다.1)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방법이 되십니다.(행4:12"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2)그리스도만이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유일한 중재자이시다.(딤전2:5" 하나님 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 리스도예수라) 3)그리스도만이 참생명의 길이시다.(요14:6) 4)그리스도만이 인간의 죄를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셨다.(갈1: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하여 자기 몸을 드리셨으니) 그리스도만이 죄 때문에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의 유일한 희망이기 때문에 불 신자들과 함께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