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거짓 증거하지 말찌니라 (출 20:16)

첨부 1


거짓의 범죄는 8계명 못지 않게 심각한 범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가 장 보편화된 범죄이어서 크게 죄의식을 갖지 않는 범죄이며, 너무 쉽게 취급해 버리는 범죄가 바로 거짓의 범죄입니다. 거짓 증거의 범죄는 이런 점에서 어떤 유형의 범죄보다 더 심각하게 다루어져야 할 범죄인 것입니 다.

 1.거짓 증거 죄의 특성은 무엇입니까 1)인간에게 보편화된 범죄입니다. "내가 경겁중에 이르기를 모든 사 람은 거짓말장이라 하였도다."(시116:11)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더니"(롬3:23) 2) 이 범죄는 인간의 마음 속 깊은 곳으로 부터 나오는 범죄입니다. 마15:19절에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음란과 도적질과 거짓 증거와 훼방"이라고 했습 니다. 3) 이 범죄의 유형은 다양합니다. 참소, 속임, 위증, 지나친 과장, 아첨, 헛소문 유포, 파괴적인 비판등 무수히 많습니다.

 2.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째는 악의 입니다. 이것은 의도적으로 남의 파괴를 노리는 것입니 다. 둘째는 부주의입니다. 신중하게 생각지 않고 부주의하게 던진 말이 거짓말의 동기가 됩니다. 세째 두려움입니다. 우선 어려움을 면하려고 하 는 생각 때문에 거짓말을 하게됩니다. 네째는 허영입니다. 다섯째는 이기 심입니다. 그러나 모든 거짓말의 배후에는 사탄의 조정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3. 어떻게 이 범죄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요 첫째 거짓을 죄로 인정하십시오. 둘째 자기 일에 충실하고 남의 일 에 간섭하지 마십시오.(벧전4:13) 세째 가능한 말을 적게 하십시오.(잠 20:19, 약1:19, 사53:7) 네째 경건하고 거룩한 일에 바빠야 합니다.(레 19:16) 다섯째 참된 것을 사랑안에서 말하는 훈련을 하십시오.(엡4:15) 여섯째 나의 입술의 모든 말이 주님 앞에 열납됨을 아십시오.(시19:14) 일곱째 확인되기까지는 어떤 말도 믿지 마십시오. 여덟째 어떠한 중상이 라 할찌라도 사실이 아닌 것은 무시하십시오. 아홉째 기도하십시오. 열째 성령충만하여 성령님의 인도를 받으십시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