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고통의 은혜 (욥 01:1)

첨부 1


지난 설교의 하편,동기:(1)한혜숙의 눈물의 전화 (2)신영미의 죽음과 신성환 의 실신통곡 (3)천사들의 고통(김영순,남위숙) 너무 서러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정희 할머니=무슨소릴해요-빨리 죽는 것이 원 인데요.

통증(지난번)이 있다고 전제하고 하편 설교. 아프게 하는 환경들이 우리에게 주어 지는 가 "인간에게 견딜 수 없는 모욕 두가지=유머센스 없다는 것과 고생을 모른다는 것" (신크레어 루이스의 명언 중에서) (1)실패-사업,시험,사랑,가정 (2)가난 (3)질병 (4)죽음-사고 (5)핍박 본론

1.까닭 있는 고통 (1)죄와 벌 (2)의를 위하여-상급

2.까닭 없는 고통 (1)욥

3.고통이 있는 이유

4.재물:(1)구약의 재물=언약성취의 token/출애굽,아브라함,솔로몬,말라기-십일조 구약이란 문맥 가운데서 해석되야 한다. 이방신과의 비교 위해 자신을 낮추심.

(2)신약의 재물=은혜로 받지 않은 것 없으나 은혜의 token으로 취급 될 수는 없어. 신약은 "말세". 부와 건강이 은혜라면 고통도 역시 은혜.가난과 질병이 징게와 버림의 증표일 수 없어. 오히려 순교와 가난과 투병이 은혜일 때도.

만약 token이라면 모두가 부자되고 모두가 장수해야 될 것.

신약에서(아들이 높아지신 이후=하나님도 높아지심)는 낮추실 필요가 없으심.

삼박자 축복,무병장수,만사형통,십일조축복=성경으로 잘 포장된 "상품",이것 사려고 몰려드는 교인들=종교가 아니고 장사다 장사! 보편 원리와 특수 원리 십일조=축복/하나님은 자판기인가 십일조는 약속이니까 그대로 믿으면 틀림없이 복주신다고/하나님이 십일조만 보시는가 그것도 자판기 취급.

통일교 불교도들은 더 많이 바치고 더 잘산다. 특별관리-하나님 우리의 주인은 짠돌이이신가 고전8:헌금=복-이방인의 헌금개념,물질주의적 그러나 성경의 헌금개념은 달라.

뿌리면 재물을 많이 주시겠다가 아니고 뿌릴 것을 후이 채워주시겠다.

돈주며 따라오라시지 않고 십자가 주며 따라오라하셨다/아멘소리 적어진다/ 일단 은혜의 token이 달라졌다.

 5.가난 교회에 가난한 교인 출입이 뜸해지면 생명력 한물 간 교회라 생각하면 된다(모두 축복 받아 그리 된 것이 아니라) 장로들 중에 가난한 장로 찾아 볼 수 없게 되면 또 한물 간 교회라 생각하면 된다 (겉으로만 부요해진 교회) 사업을 해도 어렵게.때론 실패하는 장로도 있어야.매일 병으로 고생하는 성도(오래된)도 있어야.

가난할 땐 남편 자식 밖에 없다가 제힘으로 떵떵 돈 벌면 남편 자식 없어도 살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어쩌다라도).6.고통의 유익 언약백성은 돈으로는 보호하지 못하나 고통으로는 보호할 수 있다.

오히려 돈은 그를 취약하게 만들 경우 많아.하나님이 잘 아신다.

은혜는 물에 원수는 돌에 새기는 마음 때문에 실지 어떨때는 섭섭게하는 것이 참사랑이고,고통이 참은혜이건만 사람들이 그것을 모르고 지내쳐버린다.

 7.구원과 고통 노아의 방주생활은 고통,고통 바로 고통이었다.

노아의 방주 준비 또한 고통 고난 바로 고난이었다.

.고통으로 이룬 사랑 하나님의 선물=성탄선물 예수님의 순종=구원 고통과 사명 고통의 크기만큼한 사명의 크기 목사의 고통-양의 실패와 아픔에 좌절을 겪는 그러나 고통이 그를 키워주고 사명의 열매를 먹게한다.

고통과 열매 해산의 고통 설교자의 고통/좁은방에서의 설교준비 빙글빙글 돌며 생각하다 삥 돌아 어지러워 고통의 순간이 설교가 고통의 열매인줄 아십니까 장사,설교 =재미 열,고통 열 고통 없이 해산 없다/법칙 자기 칭찬의 시간 =다같이 손들고 "착하다 충성되다-"기분좋다! 구원을 온전히이룬다 감사 할줄 알게 된다 사명을 이룬다 !

8.빌4:13/ㄴ내게 능력 주시는자안에서 가난과 고통에 상관 없이 복음을 전하는 일을 이룰 수 있는 힘이 있다.

내게 필요한 것(돈)을 얻는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일을 이룰 힘.

 9.신자의 표지 축복 만사형통이 아니라 무언가 다른 깊은 것.오른뺨도 돌려대고,원수를 먹이는.

하나님이 우리가 자신의아들됨을 증거하는 길은 만사형통이 아니라 십자가를 지고 죽는 일,그리고 새생명을 낳는 일.

네가 하나님의 아들임을 증거해라! 네가 하나님의은혜 받음을 증거해라!십자가 만이 유일한 증거! 십자가를 지는일=기분 나뻐도 순종하는 것 거의 옳를 것.

먹고살려고 하나님 믿습니까 10.딤후3:1,11,12,4:5 말세의 고통하는 때누가 고통하는가신자들이 고통하는 때/주석참조필요.

1

1.위로 고난의 깊이 보다 더 깊은 위로 더 큰 사랑,더 높은 위로

보잘 것 없는 예수,볼만한 예수 빌2:5-11 일.보잘 것 없는 예수

1.죽기까지 겸손 겸손=함게 하는 것,함게 있어주는 것 남의 입장이 되주는 것,동참하는 것 교만=가진 것의 유무에 상관 없이 교만/사탄을 보라 사탄이 하나님 보다 더 가져서 교만했엇나

2.죽기가지 순종 고통,고난의 문제/벧전 2:21,4:16 이.볼만한 예수 9-11 지금 우리와 함게 하시는 예수는 볼만한 예수 그러나 보잘 것 없는 예수의 남긴 본을 좇아 살아가야하는 존재.

 볼품 없는 예수,위대하신 예수

1.우리는 위대하신 예수를 모시고 산다 (1)영광의 주님 /높힘을 받으신 (2)능력의 주님 (3)내주하시는 주님

2.우리는 볼품 없는 예수를 뒤따라 산다 (1)겸손하신 예수 =함게하여 주시는 주 (2)순종하신 예수 =섬기시는 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