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단 12:4)

첨부 1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 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고 하셨는데, 이 말 씀은 말세의 징조 중의 하나이다.

 1. 말세의 징조들1) 많은 사람(인구의 증식)(단 12:4) 2) 빨리 왕래(교통의 발달)( " ) 3) 지식 더함(지식의 증가)( " ) 4) 복음의 편만 전파(마 24:14) 5) 아이가 어른 학대(사 3:5-12) 6) 부모 형제의 살상(마 10:21) 7) 천인이 귀인 압제(사 3:5) 8) 위험의 시대가 됨(딤후 3:1) 9) 사술의 유행(딤전 4:1) 10) 재물 축적(약 5:3) 11) 교회가 졸고 잠(마 25:5-) 12) 붉은 용이 나타남(계 12:2-9) 13) 성령이 충만(욜 2:28-29) 14) 무화과나무의 연해짐(마 24:) 15) 인류 6000년 역사 끝남(벧후3:8)

2. 인구의 증식 하나님의 축복은 인류의 시조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 라 땅을 정복하라"고(창 1:28) 하셨는데, 지금까지 인류는 번성하였 다. 때로는 전쟁이나 천변지재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일부 지역에서 인구가 감면된 때가 있었으며, 미개(未開)한 종족들이 점차 멸종(滅 種) 상태에 이른 것도 사실이나 전체적으로 볼 때 인구는 증식일로였 다. 그러나 근래(近來)에 와서는 폭발되는 인구를 감당 못하여 인구 조절이니 가족계획이니 하며 대책에 부심한다. 45억이 되는 인구는 지구에 편만하여 이제는 더 용납할 수 없다고 떠든다. 그래서 인구 를 억제하니 이 예언이 적중된 때이다.

 3. 교통의 발달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는 말세다. 교통의 편리는 우리 나라에 서도 전국을 일일 생활권 내에 넣고 있으며, 고속(高速)도로의 발달 은 사람들로 하여금 빨리 왕래(往來)하게 하고 있으며, 항공(航空) 술의 발달로 젯트 여객기로 지구를 하루 동안에 돌아올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요즈음은 우주여행이 성행하니 그 속도의 빠름은 불가측 량이다. 지구상과 우주 궁창의 왕래까지도 빨리 이루어지니 과연 예수님 재림의 대한 징조가 모두 성숙된 때이다.

결 론:다니엘서는 특히 말세학 연구의 기본되는 성경이다. 말 세를 두려워하지 말고 주님 다시 오심을 기대하는 신앙이 되어야 한 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