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세상문화의 종말 (습 02:8-15)

첨부 1


1.세상은 열심있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어 나간다.이 열심이란 다시말해서 미쳤다는 말을 들을 정도의 상황을 말한다.

 2.무엇에 미쳤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그러나 미치지 않은 사람 보다는 미친 사람이 훨씬 훌륭하다.물론 온전히 미쳐야 하지만.

 3.적당히 해서는 아무 것도 할수없다.그러나 하나님 믿는 사람이 믿지않는 사람과 똑같이 행동할 수는 없는일이다. 그것은 오히려 역효과이기 때문이다.

 4.세상에 미친 사람들의 결과는 어떤가그리고 하나님께 미친 사람들의 결과 는 어떨까 I.세상문화:모든 것을 소유한 것같으나 모두 잃는다.

A.모압= 소돔과 같은 모습의 징계.

B.암몬= 고모라와 같은 징계.

C.모압과 암몬은 롯의 후손들이다.

 1.이들과 이스라엘과는 동족이었다.아브라함과 롯은 골육이었다.

 2.그러나 이들이 추구한 문화가 서로 달랐다.

 3.아브라함은 양보하는 길을 택했다.하나님의 경영을 바라보았다.

 4.그러나 롯은 보이는 현상에 안주했다.그는 육신의 눈으로 판단했다.그리고 감각을 따라 선택했다.

 5.롯의 딸들은 타락한 세상의 문화를 따라 자녀를 생산했다.그들이 성장한 소돔과 고모라의 방법을 택했다.6.이들의 결과는 유황불을 받았던 소돔과 고모라의 운명으로 변할 것이다.

 7.이성의 결과는 언제나 실패다.성도에게는 오직 영성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D.구스와 앗수르역시 황폐한 곳으로 변한다.

 1.양들의 목촉지로 변한다.1)본래의 모습은 화려한 곳이었다.

2)목촉지가 된다는 것은 지질의 변동에 의함을 상징한다.지진의 재앙을 생 각할 수 있다.봄페이는 화산 폭팔과 지진에 의해 사라진 대표적인 경우다.

 2.온갖 동물과 새들의 보금자리로 변한다.짐승만이 찾는 인적이 끊긴 황량한 재앙이다.

 3.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의 도시였다고 자부했다.그러나 이제는 재앙의 표본이 되어 지나가는 자들에게 시청각 교육과 경고를 하게 되었다.

II.하나님문화:결국은 승리한다.

A.남은 자들이 차지한다.

 1.아브라함은 양보했지만 그의 후손은 번창했다.그리고 약속의 후손이 되는 축복을 받았다.

 2.하나님은 이방족들로 하여금 미리 가나안 땅에 살게하여 그들로 하여금 이 스라엘 백성들이 생활하기에 필요한 준비를 갖추도록 하였다.

 3.이방민족들은 자신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나 결국 그들의 준비는 모두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돌아간다.

B.하나님은 자녀들을 사랑하신다.

 1.하나님이 우리를 징계하심은 우리에 대한 그의 기대가 크시기 때문이다.

 2.이 땅의 모든 것을 자녀를 위해 준비하셨다.만일 우리가 하나님 안에 거하 고 그의 뜻에 우리를 맡긴다면 하나님은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