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영적소경 (사 29:1-24)

첨부 1


이스라엘은 도덕적 타락과 교만으로 영적 무감각에 빠져 하나님의 징계를 불러 들이고 있다.

 1.영적 무지의 원인 (9-10)-영적 무지는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관심의 단절에서 비롯 됩니다.

영적 무지는 나태와 교만 때문입니다. (사29:9-10)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신을 너희에게 부어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영적무감각은 하나님의 진리를 분별하지 못하는 영적 죽음을 초래 합니다.

영적무지에 빠지면 빛보다 어둠움을 더 사랑하게 되고 (요3:19)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두움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하나님의 이상을 보는 눈이 어두워 수치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2.묵시를 보지 못하는 영적 무지 (11-12)-‘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 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니라 ’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어 영적으로 무지하게 되면 묵실르 깨닫지 못하게 됩니다. 마치 봉해버린 책의 글을 읽을 수 없는것과 같읍니다.

영적무지는 유식한자나 무식한 자나 동일하게 깨닫지 못하게 만듭니다.

하나님의 진리란 마음으로 보고 생각하는데서 깨달음이 있는것이지 단순히 말씀을 글로 일고 듣는다고 해서 깨닫게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고전2:14)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 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3.영적무지의 결과-영적 무지에 빠지면 하나님의 진리를 거부하게 되고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인것까지 망각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탄의 궤게에 빠져들게 됩니다.

영적 무지의 결과는 비참한 것입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때에 깨어 있지 않는자는 도적같이 임하시는 주님을 맞이 할 수 없읍니다.

 4.철저하게 파괴된 폐허 위에서도 회복 대한 소망만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그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데 유일하고 확실한 길은 하나님의 약속이다.

하나님의 약속은 모든 절망을 극복할 수 잇는 확실한 길이 되기 때문에 그분의 약속아래 있는 성도들은 어떤 경우에도 절망하거나 포기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읍니다.

 5.하나님은 그 백성들을 회복 시킵니다.1) 귀머거리의 귀와 눈먼자의 눈이 회복됩니다.

2) 겸손한자와 빈핍한 자에게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3) 택하신 백성이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의 목적은 우리의 행복에 있읍니다.6. 결심과 기도1) 영적으로 예민하게 하소서 ! 2) 金:목회자들을 위하여 말씀 준비와 삶을 위하여 / 이땅의 목회자와 선교사를 위하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