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리의 영원한 기업 (벧전 01:3-7)

첨부 1


오늘날 믿는 사람들이 천국에서 영원히 누릴 이 신령한 기업을 소망하 지 아니하고 눈앞에 보이는 썩어지고 더러워지고 쇠하여지는 땅의 기업 에 몰두하는 것은 악령의 미혹으로 인해 눈이 어두워져 천국에 대한 소 망을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신학적으로 볼 때 종교개혁 시대 이래로 믿 음으로 구원얻는다는 이신득의 교리만 강조하다보니 예수 믿고 구원받으 며 자연히 천국에 가므로 천국에 대해 신경쓸것 없고 그냥 믿기만 하면 된다는 안이한 생각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리하여 그저 땅의 축복만 바라보고 눈에 보이는 세상의 소유나 장만하고 자기 사업을 확장 하는데만 정신이 없다.이것이 다 하늘의 복음을 땅의 복음으로 바꾸어놓 은 결과이다. 우리는 본문 말씀을 통하여 천국백성이 되었을 뿐만 아니 라 천국백성으로서 누릴 신령한 기업을 소망하고 이 기업을 준비하는 우 리의 신앙걸음이 되어야 하겠다.

 여기서 기업이란 하늘나라에서 우리가 누릴 산업, 소유, 유언을 뜻한 다. 우리가 하늘나라에서 영원히 누릴 수유는 최고의 평가와 가치 안에 있는 것으로 완전한 것이요 영원한 것이며 썩지 아니하고 더럽지 아니하 고 쇠하여지지 아니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우리의 영원한 기업을 이 세 상에서 마련해야 한다. 마태복음 6장 19절 이하에 보면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거기는 좀이나 등록이나 도적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우리는우 리의 소유와 몸과 생명을 영원한 것으로 바꾸어야 한다.

 그러면 어떻게 바꿀 것인가 고전 15장 42절 이하에 보면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 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산 다 고 말씀하고 있다. 즉 이미 없어질 세상 것을 주와 및 주의 복음을 위해 사용하여 없어졌으면 다시는 없어지지 아니하는 영원한 내것이 되 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기회와 장소와 방편을마 련해 주실 때에 믿음으로 순종함으로 영원한 내 것을 마련해야 한다.

누가복음 12장 16절 이하에 나오는 어리석은 부자와 같이 곡간안에 곡식 을 다 저장해 놓았다. 할지라도 생명떠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본문 5절에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은 구원받은 우리가 이 루어 가야할 영원한 기업 곧 성회구원을 말한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하 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게 되었다. 즉 주님의 보혈의 대속의 능 력이 우리에게 와서 우리로 하늘나라의 신령한 기업을 이루어 가도록 역 사하시는 것이다.

 본문 7절에 이 영광스러운 구원을 얻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 게 불로연단하는 금과 같이 믿음의 시련을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다. 곧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인격과 행위가 순전히 영원성의 것, 완전성의 것, 불변성의 것으로 그리스도안에 있는 온전한 것으로 하나님만 의지하고소 망하는 것으로 바꾸기 위해 여러가지 시련을 주신다. 시험에 합격하면대 우가 결정된다.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얻 게 된다.

 우리의 영원히 누릴 기업은 최고로 존괴하고 완전하며 불변한 것이다.

이것이 우리에게 이루어지게 하는데는 믿음으로만 된다. 또 이 믿음은시 련을 통해 이루어진다. 비록 우리의 외부는 괴롭고 고통스러운 현실이지 만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시는 그분으로 말미암아 이를 넉넉히 이길 수있 다 (롬 8:36-39참조) 그러므로 우리는 날마다 자기에게 있는 땅의 것들 을 가지고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신령한 기업으로 바 꾸어 가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