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내 안에 누가 있나 (고후 13:5)

첨부 1


구원은 예수를 믿음으로 얻는다. 거듭남은 &를 통하여 새롭게 태어남을 말한다.

우리가 태어날 때 우리는 텅빈 상태로 태어납니다. 그리하여 그 상태를 순수함,
깨끗함, 천사같은 모습으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면서 우리 안에 여러가지 것들이 채워지기 시작합니다.
지식을 채우고, 세상 욕심을 채우고, 악한 것들등 점점 우리 안에 많은 것들이 채워지는데 우리의 필요에 의해서, 우리가 원해서, 나 자신만을 위한 것입니다.
그것들은 주로 우리를 죽음의 길로 이끌어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를 믿은 후에 이제 우리는 구원 받은 신앙인입니다. 거듭난 신앙인입니다. 거듭난 신앙인은 새롭게 태어난 사람입니다. 바울은 그러므로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가고 새로운 것이 되었다.
이제 우리 안에 이전에 있던 것들을 버리고 새로운 것들로 채워져야 합니다.
새술은 새부대에 넣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느 누구도 새술을 낡은 부대에 넣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마 그래서 어른들은 새 집을 사고 이사를 가면 새 가구를 들이고, 새롭게 도배를 하고, 새롭게 단장을 합니다. 새 집에는 새로운 것을 집어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거듭난 사람도 새로운 것을 집어 넣어야 하는데 지식을 넣어야 합니다. 하늘의 지식, 영적인 지식, 하나님 말씀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욕심을 넣어야 하는데 그것을 거룩한 욕심, 하나님의 복을 누리고자 하는 야곱과 같은 욕심, 하나님의 능력을 받고자 하는 엘리사와 같은 욕심, 예수와 같이 고난의 잔을 마시고자 하는 야고보와 요한의 욕심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그리고 선한 것들로 채워져야 한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근본적인 것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무엇을 넣기 전에 누군가가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사람안에 누군가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귀신들린 사람에게는 그 안에 귀신이 들어 있다. 유다에게는 사단이 들어 갔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 구원받지 못한 사람 악한 영이 들어있다.
그러므로 &를 그리스도로 믿지 않고 고백하지 않고, 구원에 이르지 못하는 것
이다.
그러면 거듭난 사람에게는 누가 들어가야 합니까

1. 내안에 하나님이 있어야 한다.
사람의 삶에는 항상 어려움이 있습니다. 인생은 고난의 연속이라고 합니다.
어린 아이로 이 땅에 태어나면서 부터 생존의 경쟁이 시작되고, 그 경쟁은 바
로 전쟁입니다.
갖난 아이 때부터 아이는 부모에 의해서 좋다는 우유와 여러가지를 먹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원하지 않아도 그냥 먹어야 합니다.
유아원에 들어가면 벌써 부터 부모에 의해서 영어를 배우고 악기를 배우고 한글을 배우고, 유치원에 들어가면 컴퓨터를 배우고, 국민학교 때부터는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됩니다.
중학교-시험의 연속-평생.

사람은 이러한 고난 가운데 외로움을 느끼며

사람의 삶은 병의 연속입니다.
감기로
수술을 해야할 때
죽음이 눈앞에 다가올 때

아무리 훌륭한 남편이 있어도
아무리 뛰어난 의사가 있어도
아무리 돈이 많아도
아무리 지식이 뛰어나도
사람들은 두려워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성경의 역사나 기독교 역사에서 고난과 죽음의 골짜기를 다니면서도 강
렬한 힘을 가지고 이겨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는 의식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 사이의 두가지 모습.
골리앗의 침략에 벌벌 떨고 있는 이스라엘
그것을 물리치기 위해 나아가는 다윗
너는 창과 검을 가지고 나아오지만 나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나아간
다.
다윗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이 내주하심으로 승리를 확신, 승리하였다.
다윗은 그의 기도에서 바로 그 사실을 고백
다윗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 하지 않을 것은 주께
서 함께 하심이니라.

The Lord is with him주께서 그와 함께 하심이니라
이라는 표현이 성경에 많이 나오는데 바로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에게
해당되는 말입니다.
요14:10-11
“10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이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11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
& 안에 하나님이 계시다고 &은 고백하였습니다.

그러므로 & 안에서 구원 받고 거듭난 신앙인 안에는 하나님이 계셔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믿음으로 나타납니다.

2. 내안에 &이 계십니다.
고후 13:5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
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고린도 교회 안에 &에 대해 바른 믿음을 갖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 못하고, 예수 그리스도가 거듭난 이 안에
있음을 시험해 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분명히 거듭난 신앙인 안에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중에 거듭난 신앙인 임에도 불구하고 &가 내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와 대화하지 않고, 의논하지 않고, 도와 달라고 하지 않고 사는 불쌍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누구든지 주님을 믿기로 작정, 거듭난 자는 &이 이미 그 안에 계시다고 말씀.

요 6:53-58 성찬
“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57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58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과 믿는 신자와의 관계를 &은 바로 포도나무와 가지로 말씀하시면서 주님이 우리안에 있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요 15:4-5
“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바울은 &이 자기 안에 있음을 고백하였습니다.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거듭난 자안에 있는 &은 결코 우리를 떠나지 않습니다.
히 13:5
“돈을 사랑치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마28:20
“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3. 내 안에 있는 성령
&은 성령을 받으라
&이 이땅에서 마지막 하신 말씀 중에 한마디가 성령을 받으라는 말씀이다.
요20:22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
라“

바울은 바로 성도의 몸을
고전 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고전 6: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바로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신 것입니다.

이것은 성령충만과는 다르다.
그러나 이미 믿는 이 안에는 성령이 계심을 믿기를

거듭난 신앙인 안에는 하나님이 계십니다. &이 계십니다. 성령이 계십니다.
거듭난 신앙인으로 그 안에 하나님을 모시고, 예수를 모시고, 성령을 모시고 승리하는 신앙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