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 충만을 받은 120문도 (행 01:6-14)

첨부 1


수억원짜리 기계가 있어도 전기 코드를 꽂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3년반 동안 이 땅에 오셔서 남겨 놓으신 것이 있다면 12제자를 가르 치시고 훈련 시키신 일입니다.

제자들 가운데서 베드로를 보십시요. 아주 좋은 기계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갈릴리에서 예수님을 처음 만났을 때,그는 배를 버려두고,그물도 버리고 가족을 버리고 단숨에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3년반동안 주님을 쫑으면서 매사에 앞장을 섰습니다. 수많은 예수님이 행하신 모든 이적의 현장에 참여했습니다. 죽은자를 살리시고 천국 복음을 증거하시므로 수많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돌아오는 것을 목 격했습니다. 그리고 천국 복음을 땅끝까지 증거해야 한다는 사명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이 때까지도 성령의 충만함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부탁하신 말씀은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 렘과 유다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이리러 증인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성령을 받지 못한 제자들은 아직도 땅에 속했고,육신에 속했고,자기 자신의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에게는 성령의 충만함이 필요했습니다. 성령충만은 받아도 되고, 안 받아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충만은 구하지 않아도 주시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고 매달려 구해야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명령을 믿고,매달려 간구해서 성령충만을 받은 120문도들처럼 기도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무엇을 구해야 할까요 고린도전서 12:4-10절을 보면 9가지 은사가 나옵니다. 또 갈라디아서 5:2-23절 에 보면 성령의 9가지 열매가 나옵니다. 이것을 구분하면, 하나님을 위한 3가지 은사와 열매,이웃을 위한 3가지 은사와 열매, 자신을 위한 3가지 은사와 열매라 고 할수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가 모두 하나님께 구해서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아주 좋은 축복이요, 은혜인데도 우리는 그 것을 외우지도 못합니다. 그것을 달라고 매일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좋은 것을 입에 늘 달고 다니며, 늘 마음 속에 묵상하며 살았다면, 눈을 감고도 줄줄 외웠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이 말씀을 늘 마음에 두고 시간마다 기도하며,은사와 능력을 받아 주님의 충성스러운 증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