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왜 기도해야 하나? (행 06:4)

첨부 1


인간에게 있어서 기도는 본능적인 것입니다. 본능이란 말의 사전적 의미는 '후천적으로 터득한 것이 아닌 선천적으로 타고난 성질이나 능력'을 말합니 다. 사람들은 인생길에 역경이 다가오면 반드시 기도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모든 기도가 응답을 받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된 사람들의 올바른 기도를 들어주십시니다.

성도는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왜 기도해야 할까요

1. 우리가 기도하지 않고는 회개할 수 없고 회개하지 않고는 천국을 체험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첫번째 메시지는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마 4:17)입니 다.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천국의 체험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그런데 천국의 은총을 체험하려면 먼저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근본적으로 죄 인이요, 살아가면서 많은 죄를 짓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고향 나사렛에서 복음선포를 하시고 하나님의 크신 은총을 나 타내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예수님의 능력 행하심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불신과 멸시의 눈길을 보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들을 향해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엘리야 시대의 하늘이 세 해 여섯 달을 닫히어 온 땅에 큰 흉년이 들었을 때에 이스라엘에 많은 과부가 있었으되 엘리야가 그중 한 사람에게도 보내심을 받지 않고 오 직 시돈 땅에 있는 사렙다 한 과부에게 뿐이었으며 또 선지자 엘리사 때에 이스라엘에 많은 문둥이가 있었으되 그 중에 한 사람도 깨끗함을 얻지 못 하고 오직 수리아 사람 나아만 뿐이니라(눅 4:25-27)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불신이 있는 곳에는 기적의 역사가 있을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나사렛을 떠나 가버나움으로 가셨을 때는 놀라운 하나 님의 역사를 베푸셨습니다. 가버나움에 있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귀 를 기울였으며 그 말씀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은 권세있는 예수님의 말씀 에 놀랐습니다. 갈릴리 가버나움 동네에 내려오사 안식일에 가르치시매 저 희가 그 가르치심에 놀라니 이는 그 말씀이 권세가 있음이러라 (눅 4:31-32).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회개와 순종의 역사가 없는 곳에는 천국의 역사 도 없습니다. 이러므로 천국의 역사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 누구를 막론하고 회개햐야 합니다. 우리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성령께서 우리의 기 도를 도와주십니다. 이는 마치 전선이 연결되어 있으나 스위치르리 올리지 아니하면 전등이 켜지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성도 들과 함께 하십니다. 성도가 회개하며 기도할 때 성령의 전등이 환히 밝혀 져 죄의 어둠,저주의 어둠, 질병의 어둠 영벌의 어둠이 물러나고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기도란, 바로 우리를 회개시키고 천국의 은총의 길로 인도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늘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2. 기도는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의 제사가 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감사로 제사를 드린느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 50:23)고 말씀하셨으며 이 스라엘의 찬송 중에 거하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시편 22:3)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로부터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 까 바로 기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려면 제일 먼저 감사, 찬양해 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치실 때 먼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 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마 6:9)라고 하도록 하셨습니다.

기도하면서 처음부터... 주시옵소서, 주시옵소서라고 하는 사람은 어리석 은 사람입니다. 성도는 기도할 때 절대주권의 하나님, 만왕의 왕이시요 만 주의 주되신 하나님, 인생에게 은총을 내려주시는 하나님께 먼저 감사드리 고 찬양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나는 나에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항상 기도하는데 그럴때마다 먼 저 감사, 찬양을 합니다. 하나님, 예수님의 보혈을 통해 용서함 받고 하나 님과 화목할 수 있게 됨을 감사드립니다.하나님의 그 섭리의 은총을 찬양합 니다. 보혜사 성령님께서 진리를 깨닫게 하시고 위로하시고 능력을 주시고 소망을 주시니 감사합니다.이렇게 먼저 감사, 찬양을 드리면 세상의 염려, 근심이 물러나고 어느새 하나님께서 내 심령을 붙들어 주시고 평강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것을 체험합니다.

 우리가 감사, 찬양할 때 하나님께서 영화로움을 느끼시고 구원의 손길을 베풀어주십니다. 우리가 자식을 키울 때도 그렇지 않습니까 어느 부모든지 자식이 부모님, 고맙습니다. 부모님의 은혜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하고 진지한 자세로 고마와한다면 영화로움을 느끼고 좀 더 잘해 주려고 애쓸 것 입니다. 그러나 자식이 처음 인사부터 불평하고 무조건 달라고만 한다면 어 느 부모가 도와주겠습니까

성경은, 하나님께서 다윗을 마음에 합한 자로 여기셨다고 말씀하셨는데(행 13:22), 다윗의 시편을 보면 감사와 찬양이 중심이 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 나님께서는 감사와 찬양을 하는 성도를 기쁘게 여기시고 평강에서 평강으로 인도하신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원망과 불평은 하나님의 성령을 슬프게하고 소멸케합니다.이러므로, 사랑 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고 축복을 받으려면 감 사, 찬양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에 게 구원을 보이십니다. 여러분은 감사, 찬양의 기도를 통해 영혼이 잘 됨같 이 범사가 잘되며 강건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기도가 중요한 것입니다.

 3.기도는 우리로 하여금 성령충만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성도가 성령충만을 한번 체험했다고 해서 항상 그 성령충만이 지속되는 것 은 아니빈다. 죄악된 세상에 사는 성도는 성령을 소멸할 위기 속에 항상 살 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성도가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 세상의 자랑 의 도전을 극복하고 성령충만하기 위해서는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 하되 몇 분 정도하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됩니다. 성도가 성령충만을 지속하 려면 적어도 하루에 한 시간 이상을 기도해야 합니다.

인간은 신령한 세계와 육신의 세계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루에 한 시간 이상을 기도할 때 우리를 자석처럼 이끌어 파멸시키려는 육신의 세 계의 그 힘은 무력해지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를 게을리하면 성령이 점점 소멸되어 원수의 세력이 우리를 파멸의 세계로 이끌어 갈 것입 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육신의 사람이 되어 파멸을 당하느냐, 신령한 사람 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돌리느냐는 끊임없이 기도를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마가 요한의 다락방에서 일심으로 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오순절날이 이르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가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 같이 갈라지는 것 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통해 성령충만을 받은 후 좌절과 나약의 자리를 박차고 일 어나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성경은 이 사실에 대해 다음과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사도들이 놓이매 그 동류에게 가서 제사장들과 장로들의 말을 다 고하니 저희가 듣고 일심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가로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 와 그 가운데 만유를 지은 이시요 또 주의 종 우리 조상 다윗의 입을 의탁 하사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족속들이 허사를 경 영하였는고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함께 모여 주와 그리스도를 대적하도다 하신이로소이다.. 주여 이제도 저희의 위협함을 하감하옵시고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슴을 전하게 하여 주옵시며 손을 내밀 어 병을 낫게 하옵시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 게 하옵소서 하더라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의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 4:23-31).

 그들은 핍박을 받아 고통스로울 때 뿔뿔이 흩어져 침묵을 지킨 것이 아니 라 함께 모여서 큰 소리로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들은 복음의 역사가 일어 나고병이 낫고 기사와 이적이 나타날 것을 구했습니다. 그러자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충만함을 받고 인간의 이성을 초월한 힘을 얻고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기도하면 성령충만의 역사가 일어나며 기적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오늘날 도 기도를 통해 성령충만을 받은 성도는 능력있는 증인이 되어 회개의 역 사, 치료의 역사, 소망의 역사, 능력 행함의 역사를 주의 이름으로 나타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주를 믿는 성도, 복음증거의 사명이 있는 성도는 모여서 기도해 합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성령충만할 수 있으며 성령충만해야 능력있는 증 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여의도순복음교회 성도는 특별히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도 오대양 육 대주에 복음을 증거할 사명을 띠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게을리함으로 성 령을 소멸한다면 복음을 증거할 능력을 잃고 하나님께 버림받고 말 것입니 다. 따라서 우리는 모이기를 힘쓰고 모일 때마다 이웃 복음화와 민족 복음 화와 세계복음화를 위해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성령충 만의 역사, 기적의 역사가 폭발적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신앙생활과 성령충만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성령충만하지 못한 성 도가 신앙의 발전을 이룰 수 없습니다. 성경지식, 신앙지식이 많다고 하여 훌륭한 신앙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성도에게 있어서 이런 요소는 필요합 니다. 그러나 성도가 생동하는 믿음을 가지고 신앙을 생활 속에 실천하려면 근본적으로 성령충만해야 하는 것입니다. 신앙이란 지식 이전에 체험입니 다. 어떻게 성령충만할 수 있겠습니까 기도 외에는 없는 것이비다.

 세상은 점점 악해지고 있습니다. 마귀는 한 사람이라도 미혹시키려고 갖은 궤계를 다 부립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때 성령충만하지 않으면 나약한 신잦 자 형식적인 신자, 낙오하는 신자가 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늘 기도함으로 성령충만하면 능력있는 신앙인이 되어 마귀의 궤계를 무너뜨리 며 담대하게 떳떳하게 복음을 증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4.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때문입니다.

 성경은 하늘은 야웨의 하늘이라도 땅은 인생에게 주셨도다(시 115:16)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자유의지를 주셨습니다. 하나님 께서는 인간이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 되며 강건할 수 있는 은총을 마 련하시고 이런 역사를 베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아 무런 이유없이 무조건 인간에게 이런 역사를 베푸시지는 않습니다. 하나님 께서는 인간이 기도할 때 베푸십니다. 이러므로 우리의 기도는 하나님께 관 여할 기회를 드리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결혼한 자식에게 살림을 내준 다음에는 일일이 간섭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식이 부모님, 이런 일좀 도와주세요하면 여러분이 능력이 있는 한도 내에서 도 와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인간이 부르짖어 기도할 때 비로소 당신의 능력을 나타내시 는 것입니다. 네가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도와줄 수 없었다.여러 분은 하나님께 이같은 책망을 듣지 않도록 열심히 기도하시를 바랍니다. 사 무엘은 백성들에게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야웨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삼상 12:23)라고 말했습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 께서 역사하시도록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기도하되 나라와 민족을 위해 먼저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통해 나라와 민족을 구원 하시고 각 개인에게 구원의 역사를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구약 성경에 보면 유대 민족이 바벧로니아에 포로로 잡혀 있을 때 다니엘 이 자기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민족의 장래를 염려하고 걱정하던 다니엘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기 위 하여 신앙심이 두텁고 애국심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모여 금식하며 철야기 도를 시작했습니다.

성경은 그때에 나 다니엘이 세 이레 동안을 슬퍼하며 세 이레가 차기까지 좋은 떡을 먹지 아니하며 고기와 포도주를 입에 넣지 아니하며 또 기름을 바르지 아니하리라(단 10:2-3)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고 이주일 20일이 되어도 아무런 응답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21일째 되는 날 갑자기 이상중에 다니엘 앞에 세마포 옷을 입고 허리에는 우바스 정금띠를 띠고 번개빛 같은 얼굴을 가진 주의 사자가 나타나 하나님 의 승리의 약속을 전했습니다. 이처럼 다니엘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 를 체험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 엇이든지 땅에서 풀리리라(마 18:18)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도 여러분, 기 도하기를 쉬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기도할 때 하늘문이 열리고 하나님의 역 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5.우리의 기도는 국가와 민족의 역사를 변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 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 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한 중에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 이니라(딤전 2:1,2)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사회에 혼란과 난리가 일어나면 단정한 중에 경건한 신앙 생활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나라의 살림을 맡은 사람들 이 정도를 걸으면서 성실하게 임무를 다함으로 사회가 안정될 수 있도록 늘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버스를 타고 갈 때 버스 운전사를 비난하고 욕하고 윽박지른 다면 불행한 결과를 맞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격려해 주고 용기를 주 고 힘을 준다면 우리는 목적지가지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운전사가 잘못된 방향으로 갈 때 우리는 분명히 지적을 해야 합니다. 그러 나 그 방법은 평화적으로 해야 합니다.

 우리는 한 나라를 운행하는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해주고 격려해 주고 용기 를 북돋아 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길을 잘못 들어설 때는 분명 하게 지적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 방법은 평화적으로 해야할 것입니다. 나라 의 운명을 짊어진 위정자들이 잘못하면 나라는 위기에 빠지고 맙니다. 이러 므로 우리는 위정자들이 올바로 정치할 수 있도록 강력하게 기도해야 합니 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위정자들에게 지혜와 총명과 능력과 정의 감을 주셔서 나라를 잘 이끌어갈 수 있게 해주실 것입니다.

 무엇보다 지금 우리나라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움 가운데 있으며 특히 김일 성 사후 김정일 체제의 안개국면에 있는 북한 현실로 남북대화가 연기되었 으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핵폭탄 문제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 습니다. 지금이야 말로 전 국민이 기도할 때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 님께서 강한 오른편 팔로 지켜주실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는 국가와 민족의 역사를 변화시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기 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기도는 우리로 하여금 회개와 찬양을 하게 하며 성령충만과 하나님 의 역사를 체험케 하고 안정된 사회 속에서 살 수 있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셨습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내게 응답하겠고 네 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내게 보이리라(렘 33:3)이르므로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성도에게 있어서 기도는 곧 호흡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성도는 수분으리 잃은 화초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기도를 통해 위대한 체험 을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