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뜻을 정한 사람 (단 01:8-16)

첨부 1


성경의 인물 중에 가장 신앙의 의지가 곧고 확고한 사람을 말한다면 요 셉과 다니엘을 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요셉의 신앙을 하나님의 뜻을 기 다리는 인내라고 말한다면, 다니엘은 목표가 분명한 뜻을 정한 결단에 둘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니엘은 확고부동의 뜻을 정한 사람이었기에 환경 의 변화는 아무런 상관이 없었습니다. 죽고 살고 성공하고 실패하는 것을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데 두었습니다.

 1.다니엘은 결단력이 있는 사람입니다.(8절) 사람의 성공과 실패는 매 순간 순간 마다 어떤 결단을 내리느냐에 달 려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고 기회가 주어져도 분명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뜻을 정하는 결단력이 없이는 그일을 성취할 수는 없습니 다. 사람이 몰라서 못하는 것보다 하기 싫어서 안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적인 교육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 다 강한 결단력은 바른 신앙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2.다니엘은 정결한 사람입니다.(8절) 다니엘은 그의 삶 속에 이미 오래 전부터 정결함을 추구해온 흔적을 우리는 성경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뜻을 정하여... 자기를 더럽히지 아 니하리라 하고 다니엘은 정결성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정결한 삶은 한 번의 결심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입니다. 왕이 건내 준 포도주와 진미이기에 이것 만은 예외로 하자 그리 고 눈 딱 감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님은 정결 유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애쓰는 사람을 쓰시는 것입니다.

 3.다니엘은 겸손한 사람입니다.(12절) 12절에서 우리는 다니엘의 확고한 신앙의 결단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확고한 신앙의 의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있어서는 결단 코 상대방을 무시하거나 우월감에 사로잡히지 않았습니다. 대체로 의지가 굳고 곧은 사람일수록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우월감 때문에 원만치 못한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다니엘은 언제나 그의 분명한 신앙 의지를 표명 하면서도 결단코 겸손을 잃지 않았습니다. 12절에 청하오니라는 말은 최고의 존경심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