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다니엘이 순교적 기도 (단 06:1-28)

첨부 1


다니엘은 무엇보다도 도적적으로 깨끗한 인물임을 알수 있습니다. 요셉과 쌍벽을 이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소년 시절에도 국무총리 시절에도 변하지 않는 인격 과 삶이었습니다. 그의 고결한 성품과 매력적인 인격은 모든 성도들의 흠모의 대상 이 되고 어린 아니들에게까지 사랑을 받습니다.

그러면서도 다니엘을 누구보다 단호하고 결단력있는 신앙의 사람이었습니다. 세상 일도 죽을 각오로 하면 안된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하물며 죽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기도한 다니엘은 굶주린 사자의 입을 봉하고, 원수들의 올무를 끊어 버렸습니다.

 1. 시종일관 기도했습니다.

 다니엘은 억울한 일을 당했어도 원수들을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왕 앞에 가서 애 원하지도 않았습니다. 자신이 함정이 빠진 줄을 알면서도 태연히 집으로 돌아 왔습 니다. 대항책을 강구하기 위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자신의 가혹한 운명을 혼자 탄식 하지도 않았습니다. 죽을 받아 들이려고 식구들과 작별인사를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그저 기도했습니다. 기도를 평생했는 데도 고난은 왔습니다. 그래도 그는 여 전히 기도했습니다.

본문 16절에 보면 ;너의 항상 섬기는 하나님 이라는 말을 왕이 두번이나 하는 것 을 보게 됩니다. 그는 왕 앞에서도 언제나 하나님을 섬기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 다. 그는 기도하는 모습을 통해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왕과 모든 바벨론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습니다. 그의 고난은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 주는 기회였습니다.

 2. 그의 기도는 규칙적이었습니다.

 그의 기도는 규칙적이었습니다. 하루에 세번씩 기도했습니다. 원수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잡아서 자신을 제거하려는 사실을 알고도 그 기도의 시간을 포기하지 않았습 니다.

능력있는 믿음의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을 기도하지 않으면 우리는 세상에 너무 깊이 물들고 빠져들게 됩니다. 우리 에게는 너무나 많은 습관들이 있습니다. 모두가 자신을 위한 것이고, 세상에서 얻은 것들입니다. 이것을 이기기 위해서는 기도의 생활화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다니엘 이 그 어려운 시험을 이길수 있었던 것은 평소에 훈련된 기도와 신앙의 습관이 중요 한 힘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다니엘은 믿음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의 방에는 예루살렘으로 향한 열린 창이 있었습니다. 히브리서 11:6절에 보면 ;하나님께 나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실 자임을 믿어야 할지니라(11:6)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께 향한 믿음의 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기도는 허공을 울리고 마는 공허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응답 받는 기도를 드렸고,역사하는 기도를 드렸고, 기적을 일으키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우리도 믿음의 창을 열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향한 통로가 있어야 합니다. 한번 자신이 믿음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 다. 닫혀진 창들을 활짝 여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