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기도생활 (골 04:2)

첨부 1


사도바울은 지금까지 새사람의 가정 생활과 사회생활에대해 권면한후 지금부터는 새사람의 기도생활에 대하여 언급하고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에 있어서 핵심적인 열쇠가 되는것중의 하나가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의무인 동시에 특권입니다. 그런데여기서 언급한 기도는 변덕스럽고 ,습관과 탐심에 젖은 기도가 아니라 항상 쉬지않고 계속하는 기도를 말합니다.

어떤 사람은 기도를 노동이라고도 표현했습니다. 왜냐하면 기도에는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응답받는 기도에는 언제나 끈질긴 인내가 있었다 것을 가르쳐주고있습니다. 롯을위한 아브라함의 간절한기도 (창18:22,23), 이스라엘을 위한 모세의 간절한 기도 (출17:8,16), 다니엘의 21일간의 금식기도 (단10:1,21), 그리고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피와 땀을 흘리시며 간구한기도 (눅22:39,460, 등 모든 기도의 공통 점은 인내와 희생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도에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것은 감사입니다. 이 감사는 기도의 마무리라고 합니다. 감사가 포함되지 않은기도는 진정한 기도라고 말할수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들이 감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들의 생활가운데 일어나는 모든 것입니다. 즉 지금까지지켜주신 으혜와 과거에 기도를 응답해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이 평생을 두고 감사해야 할 것은 예수그리스도 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흘리신 희생적인 사랑입니다.

또한 마지막 때 우리그리스도인들은 다시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기도로 자신을 성찰하면서 항상 깨어있어야만 합니다.

3절,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전도할 문을 우리에게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사도바울은 골로새교인들에게 교인들 자신의 신앙을 위해 기도할뿐만아니라 목회 사역을 하는 자신을 위해기도해줄 것을 부탁합니다. 바울은 자신의 자유로움과 평안을 위해 기도부탁하는 것이 아나라 어찌하든지 전도할 수 있는 기회와 복음 전하는 자로서 임무와사명을 다할수있도록 기도를 부탁한것입니다. (고전9:16). 사도바울은 현재 자신이 죄수의 몸된것도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위함이라고 담대히 고백합니다.

4절,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말로써 이비밀을 나타내리라.

본절에서 사도바울은 일생을 온전히 하나님께바친 사람임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그는 비록 죄없는 죄수가되어 옥에갇혀있을지라도 다만 하나님의 복음의 비밀인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린 희생적인 사랑을 증거하기만을 원했습니다. 이것을 위해서 사도바울은 골로새교인들에게 기도의 지원을 요청했던것입니다.

5절, 외인을 향하여서는 지혜로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5절과 6절에서는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취하여야 할태도에 대해 언급합니다. 특별히 비 기독교인과의 관계에서 언행심사에 주의하여 불신자로 하여금 보이지않는 거리감을 느끼지않게 할뿐만아니라 자신이 이세상에 물들지않도록 깨어있기를 권면합니다.
그리고 한정된 시간을 보다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항상 가치있는 생활을 할 것을 강조하고있습니다.

6절, 너희말을 항상 은혜가운데서 소금으로 고루게 함같이하라 그리하면 각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여기에서는 5절에계속해서 그리스도인의말에 대하여 언급하고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전도를 하는중에 말을 많이하게되는데 이때말을 주의 해서해야합니다.
사도바울은 항상 상대방에게 기쁨과 좋은 인상을 줄수있는말을 하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노력하라고 권면합니다.

우리옛말에도 “돈은한번세다 잘못세면 다시셀수있지만 말은 한 번 잘못하면 다시거두어들일수없다” 는 말이 있습니다 . 결혼한지6년된 부부의가정에 있었던일입니다. 그들은 결혼 생활 가운데 의견대립으로 종종 다툼이있었습니다. 그러나여러번의 다툼가운데서도 이혼하자는 말은 절대로 하지않았습니다. 그러던어느날 심한싸움으로 아내가흥분한 나머지 “이렇게 싸우면서 살것이아니라 이혼하자”는 말을 했습니다. 이렇게한번 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