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유다의 배신 (요 13:2)

첨부 1


예수님의 제자는 여러 사람이 있다. 그많은 제자들 가운데 기도하고 택 한 12제자중 한사람이 배신하였으니 오늘 교회안에 들어온 성도들 가운 데 이런 모습의 사람이 없도록 우리는 가롯유다를 잘 연구하고 알아야한 다.

 첫째, 가롯유다는 마귀의 지배를 받은 사람 (요13:2).

마귀는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유다의 마음속에 넣어주었다. 우리는 생

각을 지배하고 2단계 마음을 지배합니다.

우리의 생각은 중요합니다. 행동의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생각 이 성령으로부터온 생각인지 마귀에게서 온 생각인지 주의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마귀의 하수인이 되기 쉬운 것입니다.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묵상이 주 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나이다 (시1:14).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자 내 뜻을 아 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옵 소서(시139:23-24) 우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성령의 지배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저는 도적이라 (요12:5-6) 가롯유다는 도적이었습니다.

가롯유다는 돈 문제에 깨끗하지 못했습니다. 돈의 사용은 그 사람의 신 앙인격을 시험하는 또 하나의 기준이 됩니다. 돈 문제에 깨끗해야 합니 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자들이 미 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기를 찔렀도다(딤전6:10)

도적질하는 것은 계명이 금한 것이며, 또 신자가 그와같은 일을 하게되 면 심령이 근심하게 됩니다. (엡4:28-30)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도적질하는 자는다시 도적질 하지 말고 돌이켜 빈궁한 자에게 구제할 것 이 있기 위하여 제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일을 하라. 무릇 더러운 말은입 밖에도 내지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말라 그 안 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우리는 일생을 살면서 돈의 지배를 받는 인격이 되지 말고 돈을 지배하 는 신앙인격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손으로 수고하여 수 입을 얻는데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선한일을 많이 해야할 것입니 다. (행 20:33-35). 내가 아무 은이나 금이나 의복을 탐하지 아니하였고 너희 아는바에 이 손으로 나와 내 동행들의 쓰는 것을 당하여 범사에 너 희에게 모본을 보였노니 곧 이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을 돕고 또 주 예 수의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 여야 할찌니라.

 셋째, 가롯유다는 기회를 노리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팔아넘길 기회를 찾고 있었습니다. 모든것은 기회가 있 습니다. (1) 기도하는 것도 기회가 있습니다. (시32:6) 이로 인하여 무 릇 경건한 자는주를 만날 기회를 타서 주께 기도할찌라 진실로 홍수가범 람할찌라도 저에게 미치지 못하리라 (2) 회개하는것도 기회가 있습니다.

(히12:17). 너희의 아는바와 같이 저가 그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 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 라. (3) 봉사하는 것도 기회가 있습니다 (요9:4) 때가 아직 낮이매 나 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4) 마찬가지로 봄죄하는것도 기회가 있ㅅ브니다.(잠 언 7:16-23) 남편이 집을 떠나 먼길로 간것을 기회로 삼아 범죄하기를 꾀하는 여성의 음성도 있습니다. 다니엘 3:15에 보면 느브갓네살왕은 다 니엘 세친구들로 하여금 우상숭배 하도록 기회를 주며 이제라도 절하라 고 유혹과 위협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롯유다도 예수님을 넘겨 줄 기회를 찾고 내가 입맞추는 그이가 예수니 잡으라 고 미리 알 려주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똑같은 제자로 가르침을 받았는데 베드로, 야고보, 요한은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는데 가롯유다는 자살하는 사람이 되고 말았습니다.

예수님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예수님께 쓰임받는 사람과는 이렇게 큰 차 이가 있는 법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나는 어떤 기회를 가지려고합 니까 우리 모두 성령님의 지배를 받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시다. 또한 물질에 성결하여 믿음을 잘 지키고 일생을 주의 제자로 봉사하는 기회를 갖는 성도들이 다되시길 기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