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기도의 중요성과 특권 (약 05:13-18)

첨부 1


야고보 사도는 본문에서 성도는 고난의 때와 희락의 때에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 지, 또 병든자와 병든자를 심방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말씀 하고 있습니다.

 1. 고난의 때와 희락의 때에 성도의 할일

고난당하는 자는 신앙으로 기도할 것이며, 즐거워하는 자는 찬송을 부르라고 가 르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도들이 고난을 당할 때 다른 어떤 방법보다도 하 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함으로써 그 난관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빌 4:12-13에도 보면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 할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의 평 강이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기쁠때 나 슬플때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기도와 찬송을 주께 드려야 할것입니다.

 2. 병든자와 심방하는 자가 할 일

병든자는 교회의 장로들 (초대교회 당시 장로는 현재의 목사와 장로 및 지도자 들을 의미합니다. )을 청할 것이요,병든자를 심방하는 자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 름을 바르며 기도할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그러므로 병든자는 교회 지도자들 을 청하여 기도 받을 것이며 심방하는 사람들은 병든자를 위로,격려하며,간절하 고,뜨겁게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요14:14에 보면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 면 내가 시행하리라고 약속하시고 있는데 이 말씀을 붙들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 름을 힘입어 믿음으로 기도하시는 성도님들이 됩시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염 두해 둘 것은 하나님께는 기도응답을 통하여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병을 치료해 주시기도 하지만 약을 통하여 자연적인 방법으로도 치료하여 주신다는 것 입니 다. 그러므로 오늘 본문에 기름을 바르며 기도하라고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3. 의인의 간구

여기서 의인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며 변화된 삶을 살고 있는 성도들을 가리키며 의인의 간구는 바로 이런 자들의 기도를 의미합니다. 특히 기도자는 기도할때 형식적이고 말뿐인 기도가 아닌 전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이런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앞에 고난과 질병이 다가올 때 신앙으로 기도할 것이요 희락이 다가올 때 하 나님 께 감사기도 하며 찬양해야 합니다. 구역의 형제중에 병든자가 있으면 심방하여 주의 이름으로 위로 격려하며 합심하여 기도하되 예수님의 이름으로 의인된 특권 을 가지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묻습니다

1. 고난의 때와 희락의 때에 성도의 할 일은 무엇입니까

2.우리들의 문제들을 서로 고하고 합심하여 기도하여 봅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