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물을 파는 슬기 (요 04:11-15, 창 26:17-18)

첨부 1


본문의 요한복음 4장은 예수님이 우물가에서 한 여인과 물에 대한 말씀을 나누 고 있는 장면이고, 창세기 26장은 이삭이 우물을 파서 그 물로 채소도 가꾸고 농사를 지어 100배의 수확을 얻었다는 말씀 입니다. 즉 본문은 물과 관련된 말씀 인데, 물과 성경은 놀라운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물은 우리 인간 생명의 원천이라는 면에서 성경 말씀과 공통됩니다.

사람의 몸은 70%가 물로 되어 있고, 단 하루도 물이 없다면 살 수 없습니다.

세계 문화사를 살펴 보아도 물을 찾아 문명을 발전 시켰습니다.

① 인도의 문명은-갠지스강, 인더스강 유역이였고, ② 메소포타미아 문명은-유브라데스강, 티그리스강 유역 이였고, ③ 이집트 문명은-나일강 유역이였고, ④ 중국 문명은-황하를 중심한 지역이였으며, ⑤ 한국은 한강을 중심한 문명 의 발전 였습니다.

이렇듯 물이 우리 인간에게 생명의 원천이 되었던 것 처럼, 성경은 우리 심령의 생수이며 우리의 영혼을 소생케하는 샘물입니다(시19:7,요4:14,7:37,시1:2-3).

뿐만아니라, 성경은 우리 인간에게 무한한 지혜를 제공해 주는 책입니다(시111:10, 고전1:4,시19:7). 솔로몬이나 요셉, 다니엘, 에스더와 같은 이들은 모두 하나님 의 말씀을 통하여 지혜를 얻었으며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 되었던 것 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말씀대로 사는 이는 모두가 다 훌륭한 인물로 주님께 쓰임을 받았 습니다. 세계 최고의 정치인도 모두 하나님을 믿은 사람들 였고(처칠,루스벨트, 트루만,링컨), 괴학자(에디슨,아인슈타인,노벨), 음악가(베토벤,모짜르트,헨델, 바하), 미술가(미켈란젤로,밀레), 문학가(단테,괴테,밀톤) 등도 모두 하나님을 잘 믿은 사람들 이였습니다.

 둘째로, 우물을 파는 자가 물을 마실 수 있듯이 성경은 노력의 여하에 따라 축복 과 저주가 있음을 말씀합니다.

신11:26절에 보면, “내가 축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으니 너는 그것을 스스로 택 하라”했고, 갈6:7절에는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했으며, 마 16:27절에도 “각 사람의 행한대로 갚아 주리라” 했습니다.

예수를 믿고 교회를 다니면 곧 복이 쏟아지고 문제가 해결되는줄로 생각하는데 그것은 크게 잘못된 생각입니다. 오히려 처음에는 마귀의 시험과 유혹이 많게 됩니다. 믿음의 선배들의 조언을 구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준행하노라면 결국 은 큰 축복과 은혜를 경험하게 된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에 합당한 삶을 살아서 성경에 기록된 모든 축복과 상급을 받는 복된 성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셋째로, 우물의 특성은 언제나 변치 않는것 처럼 성경의 진리는 불변 합니다.

속담에도 있는 것 처럼, 한 고을은 옮길 수 있으나 우물은 옮길 수가 없습니다.

침략자 일본이 우리나라의 문화재는 다 가져 갔어도 우물만은 못 가져 갔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물의 특성 입니다.

마찬가지로 천지가 다 없어 진다고 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 일획도 변치 않 는 말씀 입니다(마5:81). 그러므로 우리는 요동하는 세상의 권력, 물질, 명예를 의지 하지 말고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며, 그 말씀을 준행하므로 승리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은, 언제나 변치않는 하나님의 말씀의 우물을 파서 샘솟는 기쁨과 풍성한 은혜를 날마다 경험 하시길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