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병을 짊어지신 예수님 (마 08:14-17)

첨부 1


많은 사람들이 병으로 인하여 고통을 당하고 좌절의 경험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잃어버리는 것을 많이 보면서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갖게 됩니다.
우리의 평생에 건강하게 사는 것, 이것이야 말로 우리 모두의 소망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베드로의 장모가 열병으로 앓아 누워서 고통을 당할 때 예수님이 친히 방문하셔서 그 병을 고쳐주시고 주를 위하여 수종드는 아름다운 모습이 나옵니다.
우리의 삶도 이와같이 건강으로 좀더 주님을 위하여 봉사하며 살 수있기를 바라며, 만약 병든 자가 있다면 주님의 은혜로 고침을 받아 베드로의 장모처럼 건강으로 주님을 위하여 봉사하며 살아가는 역사가 있어지기를 바랍니다.
예)대권주자 3분은 건강에서 특별하다. 건강해야 큰 일도 할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예) 로이드 죤스라는 유명한 설교가는(이전 의사였다) 의학과 건강 이라는 책에서-의사에게 행한 설교-모든 질병을 의사에게만 맡길 수는 없습니다. 아직 많은 부분을 교회를 통하여 치유되어야 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예)4복음서는 총 3,774개의 절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가운데 484개의 절이 육체적,정신적 질병의 치유를 다루고 있습니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복음서에 나와있는 총 1,257개 절의 대화체 가운데 485개의 절(무려 3

8.5%)이 예수님의 치유사역에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16,17절) 분명히 주님의 구원사역의 부분을 보게 됩니다.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 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예수님의 이름을 들으면 우리는 구원 이라는 단어를 금방 생각합니다. 이 구원 은 육적인 구원과 영적인 구원으로 말하는데.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구원은 위험한 상황으로부터의 구출을 의미합니다.
풍랑에 죽음을 느낀 제자들은 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마8:25)
풍랑에 빠져가던 베드로도 (마14:30) 주여 나를 구원 하소서-라고 말했습니다.

2.구원은 죄로부터의 해방을 뜻합니다.
예수는 구세주입니다. 예수님이 탄생될 때 천사는 그의 이름을 예수 라고 하라고 말씀하셨는데 (마1:21) 그는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 할 자이심이라. 고 하셨습니다. 이 사건이 바로 우리를 의롭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있는 결정적인 역사를 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3.구원은 병든 상태를 치유하시는 것입니다.
마 5:23 야이로의 딸이 죽게 되었을 때 예수님은 믿기만 하라. 그런면 딸이 구원을 얻으리라. 고 하셨으며 여러구절이 있습니다.

진정 예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습니다. 라는 사실을 굳게 믿고 우리의 신앙의 삶을 늘 건강하게 그리고 병들었을 때는 치료해 주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용기와 담대함과 소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그 분의 십자가의 죽음은 단순한 영적 구원 만이 아니라 우리의 연약함을 위하여, 병을 위하여 그것을 치유하시기 위하여, 그 모든 연약과 질병으로 고통하는 우리를 해방시키시고 진정한 행복을 주시기 위하여 그 분은 십자가에 죽으셨다는 이 놀라운 사실을 우리는 굳게 믿고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건강을 지키며, 건강하게 살 수있는 길은 무엇일까요

1.하나님과의 관계를 늘 아름답게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 말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출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 임이니라. 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이 건강의 가장 기초가 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지면 우리의 신체의 한 부분이 깨어지게 됩니다. 이것이 흔히 병이라는 것입니다.
예)해드필드 박사는 육체적 건강이란 신체의 모든 기관이 모두 완전하게 기능하며 다른 기관과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을 뜻한다.
예)플라톤의 국가론 제4권에 소크라테스 병이 생긴다는 것은 신체의 자연적인 관계가 방해받는 다는 것이며,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은 신체의 각 부분을 본래 관계대로 놓는 것이다.
그러므로 병이라는 문제는 근본적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진 것입니다. 물론 전부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고 자신의 마음대로 살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지고 결국 육체가 깨어진 것입니다.
예)칼 융 35세 이상의(중년기) 나의 모든 환자 가운데서 그들의 중대한 문제가 종교적 태도에 관한 문제가 아니었던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실제 그들은 신앙적인 진정한 태도를 잃어버렸던 자이며, 신앙적인 삶을 올바르게 행하지 않고 있었다. 그들을 치료하는데 신앙적인 회복이 없이는 나는 전혀 그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하였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위하여서는 순종해야할 여러가지-
하나님의 절대적인 말씀.
내 마음속에서 거하시며 말씀하시는 성령의 음성.
영적 지도자의 권면의 말씀.
-영적인 활동을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모든 집회에서 찬송하고 기도하면서 영혼을 깨끗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님을 위하여 일하여야 합니다. 주를 위하여 봉사하기를 쉬지말고, 전도하며 주님을 증거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자들을 하나님은 건강을 계속 공급해 주십니다.

2.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건강을 잃어버리는 또 하나의 이유는 자신의 건강을 위한 무책임한 태도 때문입니다.
우리는 청지기로서 우리의 몸을 관리하는 청지기이다. 이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여 건강을 지켜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는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조금씩이라도 계속해서 행하여야 합니다.
금욕하여야 합니다.
술,담배등을 끓고, 과식,편식등을 없애야 하며, 지나치게 무리할 정도의 일을 피하십시오.
예)담배 한대를 피우면 체온이 1도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계속 담배를 피우면 몸이 냉해지고 피의 순환이 나빠지며 몸에 고장이 난다고 합니다. 그 증상의 시초는 머리털이 빠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예)말보로라는 미국담배를 선전하는 광고모델 웨인 멕러런 씨-그는 25년동안 하루 한갑을 피우는 골초였는데 2년전에 폐암선고를 받고 투병하다가 지난7월22일 사망할 때까지 그는 금연운동을 펼쳤다. 임종때 가족에게 남긴 유언 담배가 생명을 앗아갑니다.내가 산 증인입니다. 그는 흡연은 죽음의 신과의 키스이다 라는 말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51살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3.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잠 4:23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22절 그것을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우리는 우리의 마음이 건강하여야 육체도 건강하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우리의 마음에 욕심, 욕망, 분노, 미움, 근심, 욕심, 질투, 시기, 불안감등이 차기 시작하면 그는 필경 병에 걸리지 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 의사들은 육체의 질병의 50% 이상이 감정적이거나 정신적이거나 영적인 내적 스트리쓰와 긴장에 의해 생기는 것입니다.
예)자주분노하면 몸이 산성화되며 성인병에 걸리기가 쉽다고 합니다.
예)엘마.게이츠는 사람의 호홉을 냉각시킨 결과 약간의 침전물이 발생하는데 사람이 대단히 화가 났을 때 그 침전물의 색깔이 갈색이며, 고통과 비애를 느낄 때는 회색이며, 잘못을 후회할 때는 분홍색임을 발견. 그리고 실험하기를 갈색의 침전물을 녹여 쥐에게 주사했더니 몇분후 쥐가 전부 죽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분노했을 때 나오는 숨에는 어떤 독소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어떤 독소인지를 밝히지 못했지만 한 사람의 인간이 꼭 막힌 방에서 한 시간 계속 노하고 화를 내면 80명 정도의 사람까지도 헤치는 독이 생긴다는 사실입니다.그런데 그 독은 다른 사람을 헤치는 것 보다도 바로 자신을 헤치는 독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기에 성경은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훼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엡4:31)
노하기를 맹렬히 하는 자는 벌을 받을 것이라. (잠19:19)
예)죤 신들러 박사는 365일을 어떻게 살 것이가 라는 책에서 사람이 성내고 화내고 기분이 나쁜 일이 계속되면 피부질환까지 생긴다고 하면서 미국에서 피부질환의 30%이상이 신경성 피부병이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나아가서 염려와 근심도 병을 유발시키게 됩니다.
예)미국의 하버드 대학의 캬논박사의 실험-
한 죄수에게 당신은 내일 12시에 교수형을 당한다고 했더니 얼굴이 창백해졌는데, 죄수의 위내피를 조사했더니 색깔이 피부색과 같이 창백해졌다고 합니다.그리고 잘 이야기했더니 홍조를 띠는데 위 색깔도 같았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먼저 기쁨과 즐거움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득차면 우리의 육체도 건강을 회복하는 임상실험이 많이 있습니다.
예)독일의 어떤 생리학자는 웃음 속에는 비타민과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다.
예)미국에는 환자를 치료할 때 음악요법이나, 웃음과 기쁨의 요법을 사용한다.
실제 1979년 노르만 코오신씨는 병의 해부 라는 책을 발간했는데 이것은 자기가 1964년 너무신경쓰고 과로하여 척추 관절통이 걸려 입워치료하였으나 불치의 병으로 판명났다. 그후 그는 비타민c를 대량 복용하면서 웃음과 기쁨의 요법 을 사용. 하루종일 웃으운 일만 생각하고, 웃기는 비디오 테이프와, 책, 그리고 웃기는 친구만 만나 웃으면서 행했는데, 걷지도 서지도 못하던 사람이 고침을 받았다는 것을 기록한 투병기이다.

잠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우리는 어떤 어려운 중에도 도우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함으로 마음에 기쁨과 감사를 가지고 마음의 평안을 가져야 합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약1:2)
항상 기뻐하라,쉬지 말고 기도하라,범사에 감사하라 이는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 1:16-18)
예)토마스 아퀴나스-은총은 정신으로 부터 육체에 흐른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음을 지키기 위하여서 다음과 같은 일을 하여야 합니다.
먼저 영적인 일에 관심을 두고 영적인 일을 위하여 시간을 투자 하십시오. 요3서 2절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사랑을 배워서 사랑하며 살아야 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를 믿고 찬송하면서 살되 기쁨의 찬송과, 하나님의 은혜를 노래하는 찬송을 부르십시오.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죄를 멀리하시고, 죄를 지었을 때는 곧바로 회개하시고 그 죄를 용서 받았음을 확신하고 죄책감을 갖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좋으신 나의 아버지이심을 항상 기억하며, 그 아버지에게 기대감을 가지고 그 분의 말씀을 일정하게 묵상하십시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건강하게 삽시다.
우리의 사랑하는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지만 나아가서 그 분은 우리의 연약함을 친히 담당하시고 우리의 병을 짊어 지시고 죽으신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건강하게 살 수있습니다. 모든 질병까지도 이기시고, 지금도 우리의 연약함과 질병을 돌아보아 주시는 놀라우신 우리의 예수님으로 인하여 항상 건강할 수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건강으로 더욱 행복하고, 충성의 삶이 계속되어지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