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제자들의 불신앙 (막 06:45-56)

첨부 1


오병이어의 기적 후에 오늘 본문은 다시 예수님이 바다를 걸어오시어 폭풍을 잠 잠케 하시는 기적을 베푸시고 계시다.

오늘 이 주님의 기적을 통하여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기도하시는 예수님 예수에 대한 사람들의 추종과 인기는 가히 말할수 없었을 것이다. 지금 이시 대 에 숫가락을 구부리는 사람에게 많은 사람이 몰리고 그런 현상이 나타는 것을

볼 때 예수님를 따르는 많은 무리가 생겨났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을 뒤로하고 즉시 떠나셨다. 요6:45에 보면 예수를 미래 의 선지자로 여기고 필요하면 힘으로 그를 왕으로 삼으려고 했기 때문이다.

세상의 인기에 집착하지 않고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 예수님의 오신 목적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막1:35을 통하여 새벽 미명에 깨어 기도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을 보 았다. 예수님은 하루의 시작을 기도로 시작하셨고 그날에 많은 능력을 일으키 셨 다.

또 예수님은 능력을 행하실 때마다 기도하시므로 역사를 일으키셨다.

오병이어의 기적, 병든 자를 고치고, 귀신을 내어좇고 모든 기적은 기도를 통 하 여 나타났다.

그리고 오늘 본문에 예수님은 일과 후에 따로 기도하려 가셨다고 하였다.

아마 감사의 기도를 드리지 않았을까

오늘 우리도 에수의 본을 따라 기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새벽에 일어나 주님게 기도하고 우리의 일과 가운데 기도하며 하루를 마치고 감 사의 기도로 승리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제자들의 불신앙 에수의 오병이어의 기적 후에 제자들에게 바다에서 만난 폭풍은 과연 어떤 의미 가 있을까 이것은 제자들의 믿음을 다시 시험하는 것이다.

이전에 예수님이 배에 주무실 때 일어난 폭풍 가운데서도 떨던 제자들이 과연 이길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분명히 이전과 다름을 우리는 알수 있다.

제자들은 에수의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았다.

지금 제자들은 우쭐하고 기분이 최고조로 올라가 있으며 믿음이 하늘을 찌를 듯 올라가 있을 것이다. 이런 가운데서 폭풍이 닥쳐왔다.

제자들은 분명히 그 폭풍을 믿음으로 기도로 이겨야 했다.

그러나 그들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본지 24시간이 체 지나기도 전에 불신앙의 모 습을 드러내고 있다.

 왜 그럴까 마음이 둔하여 졌다.-영적으로 무지했다. 즉 기도하지 않는 자들의 모습입니 다.

 예수님이 기도하셨다고 했는데 제자들이 기도했다는 말을 찾아볼 수 없다.

기도하지 않는 자는 아무리 큰 은혜가 오고, 아무리 큰 기적이 일어나도 폭풍이 오면 금새 불신앙의 자리에 들어가고 만다.

기도하므로 불신앙을 이기고 승리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3. 고난 가운데 찾아오셔서 해결하시는 예수님.

예수님은 제자들이 괴로이 노젖는 것을 보시고 그들에게 나아오셨다.

에수님은 제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셨고 그가운데 그들의 고통을 보셨다. 그리고 그들에게 나아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다.

주님은 폭풍가운데 고민하며 괴로워하는 그들에게 오셔서 안심하라 내니 두려 워 하지말라말슴하시며 그들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셨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제자들은 바로 오늘 우리의 삶을 말하고 잇습니다.

오늘 우리의 배가 큰 폭풍을 만나서 괴로워 노젖고 있는 인생이 아닙니까 사업실패라는 폭풍, 자녀문제의 폭풍, 가정문제의 폭풍, 성도로 인한 큰 시험의 폭풍, 육신의 병이라는 폭풍 가운데 괴로이 노젖고 있는 성도 여러분.

주님이 지금 우리를 위해 기도하신다는 사실을 깨닫고 위로함을 받으시기 바랍 니다.

그 주님이 지금찾아오셔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시며 안심하라, 두려 워 하지 말라고 말슴하십니다. 주님의 귀한 음성을 듣고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따라 기도하는 성도.

기도하므로 불신앙을 이기는 성도.

인생의 폭풍을 승리케 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기쁨으로 나아가는 성도가 되 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